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물놀이하기 좋은 서울 근교 계곡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파주 설마계곡
  2. 광주 남한산계곡
  3. 양평 명달리계곡
  4. 양평 사나사계곡
  5. 포천 백운계곡
  6. 가평 가평천
  7. 가평 용추계곡

 

1. 파주 설마계곡

 

 

서울 근교 계곡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첫 번째! 감악산의 명소인 설마계곡은 아기자기한 운계폭포가 이곳의 자랑거리 중 하나이다. 6·25전쟁 때 설마리 계곡에서 북한군과 교전 중에 전사한 영국군 글로스터셔 연대의 제1대대와 제170경 박격포대 장병들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영국군 참전기념비가 있다.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 설마천로 144

 

 

2. 광주 남한산계곡

 

서울 근교 계곡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두 번째! 중부면 광지원리에서 남한산성 동문까지 이어진 계곡으로, 4계절마다 뚜렷한 특색을 뽐낸다. 초입에서부터 맑은 물에 씻긴 바위와 돌이 개울바닥에 깔려 있으며, 8km 도로변을 따라 심어진 벚꽃 가로수가 아름답다.

 

드문드문 보이는 이랑논도 나름 운치를 자랑한다. 깊이 들어갈수록 남한산성 주변으로 오전리계곡, 불당골계곡, 검북리계곡 등이 펼쳐져 입장객들을 매료시킨다. 병풍바위 앞으로는 야영장이 있으며, 주필암 부근에 형성된 소와 작은 폭포들이 무더위를 식혀준다.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중부면 광지원리

 

 

3. 양평 명달리계곡

 

 

서울 근교 계곡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세 번째! 경기도 양평 서종면에 자리한 두메산골마을 명달리는 경기도에서도 오지로 꼽힐 정도로 청정한 지역이다. 때문에 삼태봉 기슭에 있는 명달리계곡은 자연생태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명달계곡은 수심이 깊지 않아 물놀이에도 적당하며 꺽지나 다슬기 등을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다. 자연휴식지를 이용할 경우에는 약간의 이용료가 부담된다. 명달계곡에서 하류로 더 내려가면 평지형 계곡인 벽계구곡을 만날 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명달리

 

 

4. 양평 사나사계곡

 

서울 근교 계곡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네 번째! 중원산(해발 800m)은 용문산 동쪽 지척에 솟아있는데, 산 서쪽으로는 조계와 용계골, 동쪽으로는 중원계곡 등 수려한 계곡을 끼고 있다. 사나사 계곡은 중원산 계곡을 이른다. 폭이 넓고 물이 깨끗하며 수량이 풍부하다.

 

계곡 입구까지 길이 포장되어 있고 사나사를 오르는 길은 용문산의 울창한 숲과 산등성이가 절경을 이루어 해마다 여름이면 피서객으로 붐빈다. 계곡 근처에서 야영이나 민박을 할 수 있고 백운봉과 용문산 산행도 즐길 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용천리

 

 

5. 포천 백운계곡

 

 

서울 근교 계곡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다섯 번째! 백운계곡은 광덕산과 백운산 정상에서 서쪽으로 흘러내리는 맑고 깨끗한 물이 모여 이룬 골짜기이다. 계곡의 길이가 10km이며 연못과 기암괴석이 한데 어울려 아름다움을 빚어내고 있다.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6. 가평 가평천

 

서울 근교 계곡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여섯 번째! 한강수계에 속하는 지방 2급 하천으로서 기점인 경기도 가평군 북면 적목리에서 종점인 가평읍 읍내리까지 총 연장 34.82㎞이다. 주요 지류로는 도미천, 석룡천, 명지천, 백둔천, 화악천, 경덕천 등이 있다.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7. 가평 용추계곡

 

서울 근교 계곡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일곱 번째! 칼봉산(900m)에서 발원하여 옥녀봉을 감싸듯이 흐르는 계곡이다. 24㎞에 걸쳐와룡추, 무송암, 고실탄, 일사대, 추월담, 권유연, 농완계 등 9개의 절경지가 있어 옥계9곡 또는 용추9곡이라고도 한다.

 

잣나무숲이 우거지고 암벽과 능선을 끼고 굽이쳐 흐르는 물줄기는 곳곳에 천연 수영장 같은 탕을 만든다. 상류는 접근하기 힘들 만큼 험한 곳이며, 곰바위, 소바위, 미륵바위, 용세수대야바위 등 기암이 몰려 있는 하류의 용추폭포 일대에는 유원지가 있어 행락객이 많다.

 

- 주소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용추로 508-7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광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물놀이하기 좋은 서울 근교 계곡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