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국내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지리산 계곡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함양 칠선계곡(추성계곡)
  2. 남원 지리산 뱀사골
  3. 산청 중산리계곡
  4. 구례 피아골 계곡
  5. 구례 문수골 계곡

 

1. 함양 칠선계곡(추성계곡)

 

 

지리산 계곡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칠선계곡(추성계곡)은 지리산 최대의 계곡미를 자랑하며 갖가지 형용사들이 동원돼 표현된다. 설악산의 천불동 계곡, 한라산의 탐라계곡과 더불어 우리나라 3대 계곡으로 손꼽힌다. 지리산의 대표적인 계곡으로 험난한 산세와 수려한 경관, 그리고 지리산 최후의 원시림을 끼고 있는 칠선계곡은 천왕봉 정상에서 마천면 의탄까지 장장 18km에 걸쳐 7개의 폭포수와 33개소의 소가 펼쳐지는 대자원의 파노라마가 연출된다.

 

- 주소 : 경상남도 함양군 마천면 추성리

 

 

2. 남원 지리산 뱀사골

 

지리산 계곡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지리산에서 가장 계곡미가 뛰어난 골짜기 지리산 반야봉에서 반선까지 산의 북사면을 흘러내리는 길이 14km의 골짜기로 지리산국립공원 안에 있는 여러 골짜기들 가운데서 가장 계곡미가 뛰어난 골짜기의 하나로 꼽힌다. 전 구간이 기암절벽으로 이루어진 이 계곡에는 100여 명의 인원이 한자리에 앉을 수 있는 넓은 너럭바위가 곳곳에 있고, 100여 개의 크고 작은 폭포와 소가 줄을 잇는다.

 

- 주소 : 전북 남원시 산내면

 

 

3. 산청 중산리계곡

 

 

지리산 계곡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지리산의 최고봉인 천왕봉에서 비롯된 계곡이 중산리계곡이다. 중산리란 지명처럼 지리산의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부터 많은 사람들이 찾아드는 계곡답게 아름다움이 빼어나다. 중산리계곡을 이루는 주요골짜기인 법천계곡은 법천폭포, 유암폭포, 무명폭포를 비롯하여 소와 담이 곳곳에 있어 자연이 연주하는 교향악 소리, 때로는 실내악기처럼 고요하게 퍼지는 물소리를 들을 수 있다.

 

- 주소 : 경상남도 산청군 시천면 중산리

 

 

4. 구례 피아골 계곡

 

지리산 계곡 추천 베스트 네 번째! 구례 직전마을부터 삼홍소까지 이어진 피아골 자연관찰로는 가을철 단풍이 아름다운 길이지만 새순이 돋아난 8월에도 걷기 좋은 길이다. 계곡을 따라 이어진 자연관찰로는 피아골 대피소까지 이어지지만 초보자는 표고막터가지, 중급자는 삼홍소까지 다녀오면 좋은 길이다.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5. 구례 문수골 계곡

 

 

지리산 계곡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지리산 노고단을 중심으로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계곡이다. 문수골 계곡은 피아골 계곡보다 찾는 사람이 적어 조금은 한적하게 지리산의 맑은 물을 느낄 수 있는 여름철 물놀이 명소이다.

 

- 주소 : 전남 구례군 토지면 문수리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밀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장흥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하동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국내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지리산 계곡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