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중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도 해수욕장 베스트 7과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협재해수욕장
  2. 섭지코지
  3. 쇠소깍
  4. 안덕계곡
  5. 돈내코
  6. 만장굴
  7. 검멀레동굴
  8. 비자림
  9. 제주절물자연휴양림
  10. 사려니숲길

 

1. 협재해수욕장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첫 번째! 제주도 서쪽에 가볼만한 해수욕장을 꼽으라 하면 단연 1, 2위로 꼽아 추천하는 곳이 협재해수욕장이다. 제주시 한림읍에 자리하며, 제주올레 14코스의 일부이다. 금능해수욕장과 이웃하고 있는 쌍둥이해수욕장이기도 하다. 투명한 물에 에메랄드빛 물감을 서서히 풀어놓은 듯한 바다빛은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썰물 때면 조개껍질이 많이 섞인 은모래빛 백사장이 끝없이 이어진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29-10

 

 

2. 섭지코지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두 번째! 제주 동부해안에 볼록 튀어나온 섭지코지는 성산 일출봉을 배경으로한 해안풍경이 일품이다. 들머리의 신양해변백사장, 끝머리 언덕위 평원에 드리워진 유채밭, 여유롭게 풀을 뜯는 제주조랑말들, 바위로 둘러친 해안절벽과 우뚝 치솟은 전설어린 선바위 등은 전형적인 제주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3. 쇠소깍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세 번째! 쇠소깍은 양벽에 기암괴석이 병풍처럼 둘러서 있고, 그 위로 숲이 우거져 신비한 계곡에 온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예전에는 가뭄을 해소하는 기우제를 지내는 신성한 땅이라하여 함부로 돌을 전지거나 물놀이를 하지 못했다. 계곡의 입구를 막아 천일염을 만들기도 했고 포구로 사용하기도 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쇠소깍로 128

 

 

4. 안덕계곡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네 번째! 제주의 계곡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계곡이다. 병풍처럼 둘러쳐진 기암절벽과 평평한 암반 바닥에서 유유히 흐르는 맑은 물이 멋스런 운치를 자아낸다. 안덕계곡은 먼 옛날 하늘이 울고 땅이 진동하고 구름과 안개가 낀 지 7일 만에 큰 신들이 일어서고 시냇물이 암벽 사이를 굽이굽이 흘러 치안치덕한 곳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일주서로 1524

 

 

5. 돈내코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다섯 번째! 제주의 백중날에는 닭을 잡아먹고 물맞이를 하는 풍습이 있다. 이날 물을 맞으면 모든 신경통이 사라진다는 옛이야기가 전해오고 있어 백중날 가장 많이 붐비는 곳이 바로 돈내코다. 한라산에서 내려오는 얼음같이 차고 맑은 물이 항상 흐르고, 주위의 경관 또한 빼어나 피서지로도 유명한 곳이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516로 (상효동)

 

 

6. 만장굴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섯 번째! 제주말로 '아주 깊다'는 의미에서 만쟁이거머리굴로 불려온 만장굴은 약 10만년~30만년 전에 생성, 제주도는 180만년전에 형성된 것으로 추정되지만, 1958년에야 당시 김녕초등학교 교사였던 부종휴씨에 의해 발견되어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다. 만장굴은 총 길이가 약 7.4km에 이르며, 부분적으로 다층구조를 지니는 용암동굴이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길 182

 

 

7. 검멀레동굴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일곱 번째! 모래사장 끄트머리 절벽아래에는 콧구멍이라고하는 동굴이 커다랗게 입을 벌리고 있다. 썰물이 되었을 때, 해수욕장 끝에 자리잡은 동굴 안으로 들어가 보면 좋다. 푸른 이끼가 고래가 살았다는 전설을 말해주는 이곳에서 바다를 바라보면, 넘실대는 파도와 신이 내려준 해안 절경이 여행의 피로를 말끔히 씻어준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8. 비자림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덟 번째! 아이와 함께 천천히 걸으며 숲속의 신비로움에 빠지고 싶다면 비자림을 추천한다. 천년의 세월이 녹아든 신비로움 가득한 비자림은 500~800년생 비자나무들이 자생하는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장소이다. 벼락 맞은 나무부터 긴 세월이 느껴지는 아름드리 나무까지 다양한 비자나무를 만날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9. 제주절물자연휴양림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아홉 번째! 절물자연휴양림은 쭉쭉 뻗어올라간 삼나무가 한눈에도 시원하고, 청정한 공기과 숲이 주는 힐링감이 좋아 많은 관광객이 즐겨찾는 제주시 명소이다. 안개가 끼면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서 비가 오는 날씨에도 절물자연휴양림을 찾는 관광객이 많다. 절물자연휴양림의 산책로는 경사가 낮고 완만해서 어린이, 노약자, 장애인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명림로 584

 

 

10. 사려니숲길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열 번째! 사려니숲길은 제주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로, 비자림로를 시작으로 물찻오름과 사려니 오름을 거쳐가는 삼나무가 우거진 숲길이다. 사려니오름까지 이어지는 숲길이기 때문에 사려니숲길이라고 불린다. 사려니는 '신성한 숲' 혹은 '실 따위를 흩어지지 않게 동그랗게 포개어 감다'라는 뜻으로 숲길을 거닐면 상쾌한 삼나무 향에 포개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 137-1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제주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 (ft. 제주도 여행)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 시 들러볼 만한 제주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

adeukes.tistory.com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

adeukes.tistory.com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이상 제주도 여행지 중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