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름 여행지 중 강원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동해 추암해변
  2. 동해 망상해변
  3. 삼척 삼척해변
  4. 속초 속초해수욕장
  5. 속초 청호해변
  6. 속초 외옹치해변
  7. 양양 낙산해변

 

1. 동해 추암해변

 

 

강원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첫 번째! 동해안의 삼해금강이라고도 불리우는 맑은 물과 잘게 부서진 백사장이 아름다운 추암해변은 한국의 가볼만한 곳 10선에 선정되기도 한 곳이다. 뛰어난 경승지로 해금강이라 불려 왔으며 조선 세조 때 한명회가 강원도 제찰사로 있으면서 그 경승에 취한 나머지 능파대라 부르기도 했었던 추암은 발길 닿는 것이 몇 년 전만 해도 불가능했던 일이라 그런지 곱고 한적한 해변이다.

 

- 주소 : 강원도 동해시 촛대바위길 226

 

 

2. 동해 망상해변

 

강원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울창한 송림을 뒤로 해안선을 따라 끝없이 펼쳐진 깨끗한 백사장과 맑고 얕은 수심의 동해안 제1의 해변이다. 은빛 모래를 밟으며, 드넓은 수평선을 바라보며, 밀려오는 해풍에 가슴을 열고 드넓은 동해의 품에 안겨 가슴 속까지 시원함을 느껴볼 수 있다. 망상해변은 국민관광지 제2호로 지정되어 있고 해안선의 길이는 2km 정도이다. 수심은 1.5m를 유지한다.

 

- 주소 : 강원도 동해시 동해대로 6270-10

 

 

3. 삼척 삼척해변

 

 

강원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삼척시 테마타운길에 위치한 해변으로 폭 100m의 넓은 백사장을 보유한 삼척시내 최대의 해변이다. 울창한 송림과 깨끗한 백사장이 있고, 수심이 얕아 수영을 즐기기에 좋은 해변으로 맨손 넙치 잡기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되는 곳이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삼척시 갈천동 14-8

 

 

4. 속초 속초해수욕장

 

강원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속초시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항상 끊이질 않는 곳으로 공원과 꽃길, 송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해수욕과 함께 즐기기에 더욱 좋다. 속초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도보로 5분 거리이며, 속초 시내와 가깝고 교통이 편리하여 꼭 해수욕이 아니더라도 언제든 잠시 들려 바다를 둘러보기에 좋은 곳이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해오름로 190

 

 

5. 속초 청호해변

 

 

강원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청호동 아바이마을 실향민들의 주요 생활터전이었다. 영화 및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아바이마을, 갯배, 엑스포공원 등 자연석호인 청초호와 연결되어 있다. 아름다운 일출지이면서, 설악대교와 금강대교의 황홀한 야경과 설악산의 비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관광지이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아바이마을1길 6

 

 

6. 속초 외옹치해변

 

강원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외옹치해변은 대포항 근처에 위치한 백사장 길이 400m, 폭 50m 규모의 작은 해변이다. 속초 해변의 연장선상에 있으며 그와는 차로 5분 거리이다. 여름에는 화장실, 급수대, 샤워장, 탈의실, 망루대와 안전요원, 안내요원 등을 갖춘 간이 여름해변을 개장한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 596-2

 

 

7. 양양 낙산해변

 

강원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강원 양양군 양양읍 전진리와 조산리에 걸쳐있는 해수욕장이다. 동해안 지역의 많은 해수욕장 중에서 경포대 해수욕장과 함께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울창한 소나무숲을 배경으로 4km의 백사장이 펼쳐져 있고, 설악산에서 흘러내리는 남대천이 하구에 큰 호수를 이루고 있어 담수도 풍부하다.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남해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정선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항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국내 여름 여행지 중 강원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