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원주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동해 해수욕장 베스트 7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용수골계곡
  2. 백운계곡
  3. 천은사계곡
  4. 관음사 & 국형사 계곡
  5. 구룡사계곡
  6. 칠봉유원지
  7. 금대계곡

 

1. 용수골계곡

 

 

원주 계곡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원주에서 남쪽으로 10km 지점의 백운산 줄기에 위치하며 원주시내에서 시내버스로 15분가량 가다 보면 닿을 수 있는 용수골의 정확한 위치는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이다. 용수골의 초입새 후리사마을은 집집마다 고풍스러움을 간직하고 있어 도시생활에 찌든 심신의 묵은 때를 말끔하게 벗기기에 충분하다.

 

- 주소 : 강원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2. 백운계곡

 

원주 계곡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원주에서 충주 방면으로 21km 지점의 양안치고개 국도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 귀운저수지(낚시)와 천은사 계곡이 인접하고 있다. 계곡 내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암반 위에 흐르는 깨끗한 물과 울창한 숲은 피서와 더불어 삼림욕을 하기에 안성맞춤이며 백운산 정상까지 가는 등산로가 있다.

 

- 주소 : 강원 원주시 귀래면 귀래리

 

 

3. 천은사계곡

 

 

원주 계곡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원주에서 충주 방면으로 20km 지점의 양안치고개 국도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충주로 향하는 원주의 관문인 양아치고개를 굽이돌아 오르면 백운산 남쪽에 위치한 귀래면 이곳 정상에서 약 5백여m 정도 19호선 국도를 타고 내려가면 오른쪽에 조그만 천은사계곡에 다다른다. 지금은 천은사계곡으로 불리지만 30년 전만 해도 이곳은 명주굴로 불리었다.

 

- 주소 : 강원 원주시 귀래면 귀래리

 

 

4. 관음사 & 국형사 계곡

 

원주 계곡 추천 베스트 네 번째! 태백산의 허리에서 남쪽으로 뻗은 차령산맥 남쪽 끝자락에 위치한 치악산국립공원은 인접한 산간계곡으로 국형사, 관음사, 보문사, 연암사 등 이름난 사찰이 소재해 있으며, 기암괴석과 청정한 계곡수 등 경관이 뛰어나 여름 피서객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계곡이다.

 

- 주소 : 강원 원주시 행구동

 

 

5. 구룡사계곡

 

 

원주 계곡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은혜 갚은 꿩의 전설로 친숙한 치악산(1,288m) 구룡사계곡은 계곡 가득히 넘쳐흐르는 시원한 물줄기가 인상적이다. 구룡계곡은 깊고 평탄하면서도 무성한 수림으로 덮여 있어 수량이 많고 맑은 계류가 사철 독특한 멋을 지닌다. 뛰어난 경관과 함께 아름다운 전설도 지니고 있어 구룡폭포의 9마리 용과 의상대사의 이야기가 구룡사의 창건내력을 전해주며 어진 선비의 목숨을 구해준 은혜갚은 까치의 전설에서 유래된 이름 치악산이다.

 

- 주소 : 강원 원주시 소초면 학곡리

 

 

6. 칠봉유원지

 

원주 계곡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칠봉유원지는 호저면의 북서쪽 섬강 상류에 위치하고 있으며 봉우리가 7개라 칠봉이라 불리고 있다. 기암절벽의 7개 봉우리로 형성된 칠봉이 하천과 인접하여 자연경관이 수려하며 깨끗한 하천변 백사장이 어우러져 여름이면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 곳이지만 일반에게 널리 알려져 있지 않다.

 

- 주소 : 강원 원주시 호저면 칠봉마을길 35

 

 

7. 금대계곡

 

원주 계곡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원주시 판부면 금대리는 원주시의 동남방에 위치하고 있으며, 금대천을 따라 치악산과 백운산의 협곡으로 이뤄진 수려한 계곡을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되어 있고, 원주시에서 가장 가까운 자연 휴식공간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 주소 : 강원 원주시 판부면 금대리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동해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국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 중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성

adeukes.tistory.com

 

동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 (ft. 강원도 여름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여행지로 좋은 동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원도 해수욕장 베스트 7 그리고 8월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원주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