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 중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강릉 경포대
  2. 강릉 경포해변
  3. 강릉 정동진해변
  4. 속초 속초해변
  5. 속초 아바이마을
  6. 고성 장신리유원지
  7. 고성 울산바위
  8. 고성 거진항
  9. 동해 망상해변
  10. 동해 묵호항

 

1. 강릉 경포대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경포대 주변에는 경포해수욕장과 경호포가 주변관광지로 위치하고 있으며, 경포해수욕장 일대는 특히 해가 바뀌는 1월 1일에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일출을 보기 위해 방문하므로 미리 숙박지를 예약해 두면 좋다. 또한, 경포호와 인접한 초당동의 초당두부는 강릉의 별미로 강릉 관광객에게 적극 추천하는 음식으로 한 번쯤 먹어볼 만하다.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 365

 

 

2. 강릉 경포해변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경포해변은 강릉 시내에서 1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다. 해변에 발을 디디면 거친 파도소리와 함께 시원한 바닷 내음이 맞이해준다. 탁 트인 해변의 장관은 마음을 가볍게 해주고 근심, 걱정을 날려주어 더할 나위 없이 매력적인 관광지이다. 경포해변에 도착하게 되면 늘어진 가로수를 따라 드라이브도 할 수 있다. 종종 카페도 있으니 입맛에 맞춰 경포해변을 즐길 수 있다.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안현동 산1-9

 

 

3. 강릉 정동진해변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정동진 해변은 세계적으로 바다와 가장 가까운 간이역이 있는 해변으로 유명하다. 따라서 정동진역에서 내리면 바로 바다를 볼 수 있다. 서울과 정동진을 다니는 기차도 있어 교통에도 불편함이 없다. 정동진해변의 경우 크기가 커서 해수욕을 할 수 있는 곳이 세 곳이나 된다. 정동진역 앞과 모래시계 공원 앞, 정동진 방파제가 있는 바다이다.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정동진리 303-1

 

 

4. 속초 속초해변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속초해변은 사계절 관광지로 속초임을 알수 있는 시원한 바다를 배경으로 청량함이 뿜어져 나오는 삐뚤어진 사각 프레임, 강렬한 핫핑크와 파란색 바다가 대비되는 테트라 포트, 보기만해도 사랑이 넘치는 사랑나무 등 다양한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해오름로 190

 

 

5. 속초 아바이마을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아바이마을 청호동에는 남쪽으로는 속초해수욕장과 이마트, 북쪽으로는 갯배와 크루즈터미널, 서쪽으로는 청초호와 속초수협어판장이 자리잡고 있다. 활어회센터가 2곳 있고, 붉은대게(홍게), 생선찜 등 바다음식점과 냉면,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식해와 젓갈 등 함경도식 실향민음식점이 자리잡고 있다. 갯배 선착장 주변은 실향민 문화를 보여주는 전시물과 가을동화 촬영지 포토존이 있으며, 2016년에 아바이마을의 문화전시공간 '아트 플랫폼 갯배'가 신수로 남쪽에 문을 열었다.

 

- 주소 : 강원 속초시 청호로 122

 

 

6. 고성 장신리유원지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이곳은 진부령 정상에서 내려오는 맑고 깨끗한 여름에도 얼음같이 차가운 물이 계곡을 따라 흘러내리는 곳으로 유명하다. 장신리 유원지는 넓은 주차공간과 수목이 우거져 장거리 여행에 피로를 말끔히 씻어주어 관광객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소똥령마을길 32

 

 

7. 고성 울산바위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울산바위는 수많은 전설과 함께 고성지역에서 바라본 그 경관은 자연의 위용과 함께 예술성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기암절벽의 극치를 보여준다. 미시령 터널을 통과하면 오른쪽으로 울산바위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곳에서 울산바위를 바라보면 높이 솟은 기암절벽과 절벽의 아래를 둘러싼 푸른빛이 참으로 장관을 이루고 있어 감탄을 금할 수가 없다.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미시령로 2653 울산바위촬영휴게소 인근

 

 

8. 고성 거진항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거진항의 최대 인구는 오징어가 가장 호황하던 1970년대로 이 당시 인구는 2만 5천 명이었으며 1981년 소도읍 가꾸기사업을 실시하여 초가집의 초라한 옛 모습을 찾을 길 없는 현대도시로 탈바꿈하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거진리

 

 

9. 동해 망상해변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망상해변은 국민 관광지 제2호로 지정되어 있을 만큼 아름다운 해안가를 자랑한다. 깨끗한 백사장과 제주도에 온 듯한 푸른 물빛은 보는 이로 하여금 기분을 좋게 만든다. 또한 바다가 보이게 바로 앞쪽에는 오토캠핑장을 운영하고 있어 낭만적이고 이색적인 밤을 보내고 싶다면 사전에 예약해서 오토캠핑장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것도 좋다.

 

동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 (ft. 강원도 여름 여행지)

 

 

10. 동해 묵호항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묵호항은 활선어 판매센터로 가장 유명하다. 묵호항 활선어 판매센터는 1994년부터 운영되어 왔으나, 2010년 기존의 낡고 지저분한 시설을 철거하고, 현대적이고 위생적인 시설로 신축하였고, 활어 24개와 선어 48개 점포가 성업 중에 있다. 또한, 방문객들이 편리하게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대형 주차장도 함께 조성하였다.

 

- 주소 : 강원도 동해시 묵호동 15-133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속초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항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양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국내 여행지 중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