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휴가 여행지로 좋은 문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봉화 계곡 베스트 7과 경주 해수욕장 베스트 5 그리고 경주 계곡 베스트 3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문경새재 도립공원
  2.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3. 고모산성
  4. 진남교반
  5. 쌍용계곡
  6. 용추계곡
  7. 경천호
  8. 오미자테마터널
  9. 오미나라
  10. 화수헌

 

1. 문경새재 도립공원

 

 

문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날아가는 새들도 쉬어가는 고개, 눈부시게 아름다운 풍경 마디마디마다 숱한 사연과 애환이 깃든 곳, 백두대간의 정기를 받은 대자연과 역사,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그곳, 바로 문경새재도립공원이다.

 

문경새재도립공원은 예로부터 영남과 한양을 잇는 영남대로상의 가장 높고 험한 고갯길인 문경새재를 중심으로 백두대간의 주흘산과 조령산 일대의 원시림이 자연그대로 보존된 청정 휴식공간이다.

 

- 주소 :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 (상초리 288-1)

 

 

2.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문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은 한국방송공사가 고려시대를 배경으로 사극 대하드라마를 촬영하기 위하여 2000년 2월 23일 문경새재 제1관문 뒤 용사골에 건립하였던 곳이다. 당시 공사비는 32억원을 투입하여 65,755㎡의 부지에 왕궁 2동, 기와집 42동, 초가 40동, 기타 13동으로 건립한 국내 최대 규모의 사극 촬영장이었다.

 

촬영장을 문경새재에 설치하게 된 동기는 무엇보다도 조령산과 주흘산의 산세가 고려의 수도 개성의 송악산과 흡사할 뿐만 아니라 옛길이 잘 보존되어 있어 사극 촬영장으로 매우 적합하기 때문이었다. 그동안 드라마 태조왕건, 제국의 아침, 무인시대, 대조영, 근초고왕, 성균관 스캔들, 제중원, 추노, 명가, 천추태후, 인수대비, 광개토태왕, 해를 품은달, 공주의 남자, 전우치, 대왕의 꿈의 촬영 주무대가 되었고 영화는 스캔들, 낭만자객, 활, 미녀삼총사, 관상, 광해, 나는 왕이로소이다, 구르믈 버서난 달, 전우치 등을 촬영하기도 하였다.

 

- 주소 :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상초리 84-2

 

 

3. 고모산성

 

문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우뚝 선 산허리와 지세를 활용한 천연요새, 먼 옛날 삼국시대 병사들의 자취가 그대로 머물러 있는 군사 요충지, 과거길에 오른 선비들의 소망이 담긴 영남대로 옛길, 그리고 이들을 모두 품은 이곳은 오랜 세월을 스치며 숱한 이야기가 전해오는 고모산성이다. 문경 마성면 신현리에 위치한 고모산성은 해발 231m 고모산에 쌓은 삼국시대의 산성이다.

 

- 주소 : 경북 문경시 마성면 신현리

 

 

4. 진남교반

 

 

문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봄이면 진달래 철쭉이 만발하고 계절 따라 천태만상으로 변하는 금강산을 방불케 하여 문경의 소금강으로도 불리는 진남교반이다. 기암괴석과 깎아지른 층암절벽, 강 위로 3개의 다리가 어우러진 풍경이 매우 아름답고, 울창한 수풀과 봄철 진달래, 철쭉이 만발해 진경산수화를 이룬다. 경북팔경 중 제1경으로 선정된 진남교반은 강변을 따라 치솟은 기암괴석과 층암절벽이 어우러진 풍경이 절경을 이루는 경승지이다.

 

- 주소 : 문경시 마성면 신현리 산 30-1

 

 

5. 쌍용계곡

 

문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속리산봉 동쪽 골짜기 따라 흐르는 물이 낙동강으로 합류하기전 농암천 상류쪽 도장산 기슭 4km 구간에 펼쳐놓은 계곡으로 태백준령에서 내륙 깊숙히 서남쪽을 향해 달려온 소백산맥이 마지막 힘을 모아 빚어 놓은 비경이다.

 

도장산과 불일산의 기암괴석과 층암절벽등 솜씨를 자랑하는 조물주의 작품들이 천고의 신비를 간직한 채 병풍처럼 둘러싸고 옥계수가 구비구비 휘감아 돌며 부딪혀 깨어지며 수천년 세월속에 거대한 암석을 갈고 쪼아내서 훌륭한 예술품으로 조각한 걸작들을 이곳 저곳에 펼쳐놓아 보는 이로 하여금 환성을 울리게 한다.

 

- 주소 : 문경시 농암면 광정안길

 

 

6. 용추계곡

 

문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암수 두 마리의 용이 하늘로 오른 곳이라는 전설을 증명이라도 하듯이 용추 양쪽 거대한 화강암 바위에는 두 마리의 용이 승천을 할 때 용트림 하다 남긴 용비늘 흔적이 신비롭게도 선명하게 남아 있고, 아무리 가물어도 이곳의 물은 마르는 일이 없어 옛부터 극심한 가뭄이 들면 이곳에서 기우제를 올리기도 하였다고 한다.

 

용추의 형상을 보면 위아래 두 개의 용추가 이어졌으며 수만년 기나긴 세월을 쉼 없이 흘러내려 마침내 떨어지는 폭포 아래에는 천하에 보기드문 신비스런 하트형으로 깊게 파인 소가 윗 용추로, 절묘한 형태는 보는 이마다 미소를 머금게 한다.

 

- 주소 : 문경시 가은읍 대야로

 

 

7. 경천호

 

 

문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경천호는 경상북도 문경시에 위치하며 낙동강 지류인 금천을 막아서 만든 전형적인 계곡형 저수지로 물이 맑고 수심이 깊은 광활한 호수이다.

 

- 주소 : 문경시 동로면 금천로

 

 

8. 오미자테마터널

 

문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오미자테마터널은 문경시 마성면의 문경 8경의 일경인 진남교반에 기차가 다니던 옛 석현터널이 오미자를 테마로 한 문화와 체험공간으로 새 단장돼 새로운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

 

산, 강, 도로의 세 지형이 태극모양인 삼태극으로 유명한 문경 8경 중 일경으로 꼽히는 진남교반에 자리한 이 테마터널은 산에는 삼국시대 산성인 고모산성과 석현성이 있으며, 또한 석현성과 이어진 곳이 영남대로의 원형을 간직한 유일한 길인 토끼비리가 있어 주변경관이 수려한 입지 여건을 자랑한다.

 

- 주소 : 문경시 마성면 신현리 산 35-6(진남교반 석현터널, 진남휴게소)

 

 

9. 오미나라

 

문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오미나라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한국관광 100선 중 1위에 랭크된 문경새재 초입에 위치하고 있으며, 조선시대 초기부터 있었던 주막터에 친환경 오미자농장과 와인, 증류주 제조시설, 시음판매장을 갖춘 와이너리이다.

 

- 주소 :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609

 

 

10. 화수헌

 

문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1800년도에 지어진 한옥을 보수해 새롭게 리모델링하여 탄생한 한옥카페 겸 게스트하우스이다. 오래된 고택을 보존하면서 카페 내에 놓인 소품과 집기들을 모두 문경의 골동품점에서 공수해 전통미를 살려 곳곳이 포토존인 곳이다.

 

- 주소 : 문경시 산양면 현리3길 9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봉화 계곡 추천 베스트 7 (ft.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봉화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주 해수욕장 베스트 5 그리고 경주 계곡

adeukes.tistory.com

 

경주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5 (ft.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경주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계곡 베스트 3와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북

adeukes.tistory.com

 

경주 계곡 좋은 곳 추천 베스트 3 (ft.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폭포)

이번 글에서는 용연폭포 등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경주 계곡 좋은 곳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북 계곡 갈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휴가 여행지로 좋은 문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