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용연폭포 등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경주 계곡 좋은 곳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북 계곡 갈만한 곳 베스트 7 그리고 영덕 해수욕장 베스트 7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옥산서원 세심대
  2. 산내 동창천 & 청룡폭포
  3. 용연폭포

 

1. 옥산서원 세심대

 

 

경주 계곡 좋은 곳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옥산서원으로 들어서는 길, 왼쪽의 너럭바위와 계곡에 시선을 빼앗긴다. 마음을 씻고 자연을 벗 삼아 학문을 구하라는 뜻이 담긴 '세심대'라는 곳이다. 이언적 선생이 이름 지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 세심대는 여름철이면 인근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피서지가 된다. 옥산서원 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하며 화장실, 벤치 등 편의시설이 있다.

 

- 주소 : 경주시 안강읍 옥산서원길 216-27

 

 

2. 산내 동창천 & 청룡폭포

 

 

경주 계곡 좋은 곳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산과 산 사이, 초록으로 둘러싸인 경주 산내면에 자리한 여름 명소이다. 물 맑고 강변 둔치 공간이 넓어 가족단위 피서객, 캠퍼들이 사랑하는 곳이다. 여름철 이곳을 찾으면, 동창천 뒷산에서 수직으로 떨어지는 인공폭포인 청룡폭포도 만날 수 있다. 하천 입구 공터에 주차가 가능하며 화장실, 인공폭포, 다슬기체험장 등 편의시설이 있다.

 

- 주소 : 경주시 산내면 내일리 1782-1

 

 

3. 용연폭포

 

 

경주 계곡 좋은 곳 추천 베스트 세 번째! 기림사에서 함월산 탐방로를 따라 15분여 트레킹을 하다 보면 경주의 비경 용연폭포와 만난다. 신라 신문왕이 문무왕의 수중릉을 찾아 동해의 용으로부터 만파식적과 옥대를 받았는데, 돌아오는 길에 옥대 장식 하나를 떼어 물에 던지자 용이 되어 하늘로 승천하였다는 전설을 가진 폭포이다. 맑은 물에서만 서식하는 한국의 고유어종 둑중개의 서식지로 알려져 있을 만큼 티 없는 깨끗함을 자랑한다. 기림사 주차장에 주차 가능하며 주변 관광지로는 기림사, 골굴사, 토함산 등이 있다.

 

- 주소 : 경주시 문무대왕면 기림로 437-4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경북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중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름휴가 계곡 베스트 10 그리고 예천 가볼

adeukes.tistory.com

 

경북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7 (ft. 국내 여름 물놀이 여행지/폭포)

이번 글에서는 상주 장각폭포 등 국내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경북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예천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영덕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 (ft.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영덕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포항 해수욕장 베스트 7 그리고 울진

adeukes.tistory.com

 

이상 용연폭포 등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경주 계곡 좋은 곳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