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거제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통영 해수욕장 베스트 7 그리고 남해 해수욕장 베스트 5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학동 흑진주 몽돌해변
  2. 구조라 해수욕장
  3. 덕원 해수욕장
  4. 명사 해수욕장
  5. 와현 모래숲 해변 해수욕장
  6. 사곡해수욕장
  7. 농소몽돌 해수욕장

 

1. 학동 흑진주 몽돌해변

 

 

거제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첫 번째!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에 속한다. 지형이 학이 비상하는 모습과 흡사하다 하여 그 이름이 유래되었다. 몽돌이라 불리는 조약돌이 펼쳐져 있는 해변의 풍경은 가히 독특하며 약 3km의 주위 해안을 따라 펼쳐진 천연기념물 제233호인 동백림 야생 군락지에, 6월에 왔다 9월에 가는 크기 약 20cm 정도의 영롱함과 화사함을 자랑하는 팔색조가 유명하다.

 

동백꽃은 2월 하순경에 꽃이 피기 시작하며 만개한 모습을 보자면 3월 중순이 최적이다. 봄, 가을에는 해금강을 비롯한 한려해상국립공원의 해상관광객이, 여름에는 피서객이 전국에서 모여든다.

 

-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학동6길 18-1

 

 

2. 구조라 해수욕장

 

거제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두 번째! 구조라해수욕장은 모래가 부드럽고 수심이 완만하며 수온도 해수욕하기에 가장 적당하며, 주위에는 조선 중기에 축성한 구조라성지와 내도, 외도 등 이름난 명승지가 있다.

 

내륙형 해안지대로 호수같이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해수욕장 서쪽 해안에는 효자의 전설이 얽힌 윤돌섬이 자리잡고 있고, 바다에서 나는 싱싱한 생선회와 멸치, 미역 등의 특산품과 50여 가구의 민박업소가 있다. 여기서 유람선을 이용하면 내도, 외도를 비롯하여 해금강 등을 관광할 수 있고 육로로는 해안도로를 이용 해금강으로 갈 수 있다.

 

-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거제대로 2056

 

 

3. 덕원 해수욕장

 

 

거제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세 번째! 거제도 동부면사무소에서 가배마을로 차로 10분가량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는 해수욕장으로 인근에 문화관광농원이 위치하고(농원 주차장으로 들어가지 않고 직진하면 해수욕장으로 갈 수 있다) KT수련원이 해수욕장 뒤편에 자리하고 있다. 조그마한 규모의 해수욕장으로서 가족단위로 호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곳이다. 또한 경상남도 기념물 제110호로 지정되어 보호되고 있는 가배량성을 둘러볼 수 있다.

 

-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가배리

 

 

4. 명사 해수욕장

 

거제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네 번째! 남부면 저구리 명사마을 앞 350m의 해변에는 맑고 고운 모래가 완만한 경사를 이루며 유리알 같이 빛나고 있다. 주위에는 천년 노송이 우거져 있으며, 민박도 가능하여 여름 피서지로 조용하게 보낼 수 있는 곳이다. 물이 맑고 모래가 고와 그 이름을 명사해수욕장이라 하는데 해안변 가까이는 낚시터로도 유명하며 해변을 돌아 홍포, 여차의 다도해를 관광할 수 있다.

 

- 주소 :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 명사해수욕장길 32

 

 

5. 와현 모래숲 해변 해수욕장

 

 

거제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백사장 길이가 510m로 아담한 와현 해수욕장은 고운 모래와 맑은 물에다 경사가 완만하고 물살이 안으로 들어와 안전해서 인기를 끌고있다. 매년 여름 원색의 파라솔과 각양각색의 텐트들이 즐비하게 늘어서는 백사장은 한여름을 뜨겁게 달구며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얕은 물과 아담한 크기로 가족 피서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여기에다 이주단지에 들어선 수십 곳의 팬션과 민박은 피서를 더 편하게 한다.

 

- 주소 : 경남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363-1

 

 

6. 사곡해수욕장

 

거제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거제시내에서 통영 방향으로 10분가량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는 해수욕장으로 백사장이 넓고 수심이 얇아 가족단위 해수욕장으로 최적의 장소이다. 해수욕장 바로 옆 사곡요트 레저사업장이 있어 도시민에게 힐링과 짜릿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최고의 해수욕장이다.

 

- 주소 : 거제시 사등면 사곡리 757-1

 

 

7. 농소몽돌 해수욕장

 

거제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장목면에 위치한 농소몽돌해수욕장은 거제도에서 가장 긴 몽돌 해수욕장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새알 같이 둥글고 작은 몽돌이 펼쳐져 있어 몽돌 찜질 지압과 함께 해수욕하기에 좋고 주위에 낚시터로 유명한 백도 등 작은 섬들이 있다.

 

-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거제북로 2593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경남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거창 계곡 베스트 4와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

adeukes.tistory.com

 

통영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 (ft.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통영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통영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해 해수욕장 베스트 5 그리고

adeukes.tistory.com

 

남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5 (ft.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남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거제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