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거창 계곡 베스트 4와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남 계곡 베스트 7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학동 흑진주 몽돌해변
  2. 바람의 언덕
  3. 동백섬 지심도
  4. 여차 & 홍포해안비경
  5. 외도 보타니아
  6. 거제씨월드
  7. 거제대교
  8. 가라산
  9. 문동폭포
  10. 거제맹종죽테마파크

 

1. 학동 흑진주 몽돌해변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해변 면적은 3만㎢, 길이는 1.2㎞, 폭은 50m로 거제도 남쪽에 위치한다. 흑진주 같은 검은 몽돌로 이루어진 해변으로 전국에서도 손꼽힌다. 남해안의 맑고 깨끗한 물이 파도쳐서 몽돌을 굴리며 자글자글 아름다운 소리를 내고, 이는 우리나라 자연의 소리 100선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 주소 :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 276-5번지

 

 

2. 바람의 언덕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영국에 황량한 폭풍의 언덕이 있다면, 한국에는 넉넉한 바람의 언덕이 있다. TV 드라마 '이브의 화원(2003년)', '회전목마(2004년)', 영화 '종려나무숲(2005년)' 등의 촬영지였고, 2009년 5월에는 KBS 2TV 인기 예능프로그램 '1박 2일'이 촬영되기도 하였으며, 2009년 11월 풍차를 설치하여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 주소 :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14-47번지

 

 

3. 동백섬 지심도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일운면 지세포 동쪽 6㎞ 지점에 위치하고 있고, 남북이 긴 사각형 모양으로 하늘에서 내려다본 섬의 모양이 '마음 심(心)' 자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장승포 동백섬 지심도 터미널에서 도선으로 15분 거리에 있고, 섬 전체가 거의 동백나무로 뒤덮여 있다. 남쪽 해안에 해식애가 발달해 있고, 면적은 0.36㎢, 해안선은 3.7㎞m이다.

 

- 주소 : 거제시 일운면 옥림리 산1번지

 

 

4. 여차 & 홍포해안비경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여차 해변을 따라 명사해수욕장으로 향하다 보면 대병대도와 소병대도 등 크고 작은 섬들이 푸른 물결 위로 춤을 추듯 나타나고, 해안 절벽의 아름다움에 감탄을 금치 못한다. 비포장길이 다소 있지만 아름다운 비경을 바라보노라면 금세 잊힌다. 기존의 전망대 한 곳 외에 2019년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핵심관광지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전망대 한 곳이 추가되어 특색 있는 디자인의 시설을 조성하여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 주소 : 거제시 남부면 다포리 산21-2번지

 

 

5. 외도 보타니아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거제도와 4㎞ 정도 떨어져 있는 외도는 지리적 여건에도 불구하고 물이 풍부하고 기후가 온난하며, 강우량이 많아서 여러 가지 난대 및 열대성 식물이 자라고 있으며, 맑고 푸른 바다에 둘러싸여 거제해금강, 홍도, 대마도 등을 관망할 수 있다. 1969년부터 소유자 (고)이창호, 최호숙 부부가 145,002㎡의 부지에 희귀 아열대 식물 740여 종과 리스하우스 등 7동의 편의시설을 설치하였으며, 1년 내내 꽃이 지지 않는 곳으로, 지중해의 어느 한 해변을 옮겨 놓은 듯 이국적인 모습의 건물과 조경으로 가꾸어져 있다.

 

- 주소 :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

 

 

6. 거제씨월드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국내에서 처음으로 돌핀 & 벨루가 인카운터를 선보이는 거제씨월드에서는 인간과 돌고래와의 악수, 안기, 수영하기, 먹이주기 등 체험, 교육, 치유 등을 목적으로 하는 상호작용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서로 다른 종의 큰돌고래 16마리, 흰돌고래 4마리 등 총 20마리가 생활하고 있는 수조는 유럽해양포유동물협회 큰돌고래 사육에 대한 표준지침에 의해 설계됐다.

 

-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15

 

 

7. 거제대교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다도해의 섬들이 지척에 보이고 야경과 일몰이 장관인 거제대교, 1965년 5월에 착공하여 1971년 4월에 준공한 거제대교는 길이 740m, 폭 10m 규모로 현대건설에서 시공하였다. 거제대교 개통으로 거제도는 육지와 연결되었으며, 거제 조선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였다. 지금은 많은 교통량으로 새로운 신 거제대교가 길이 940m, 폭 20m 규모로서 1992년 10월에 착공하여 1999년 4월 22일 개통하였으며, 현재 구 거제대교와 함께 거제의 명물로 각광받고 있다.

 

-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사등면 덕호리

 

 

8. 가라산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거제의 최남단 해변에 위치한 가라산은 거제에서 제일 높은 산으로 그 높이는 585m이며, 노자산과 같은 준령에 있는데 학동 뒷산은 노자산이고 다대 뒷산은 가라산이다. 숲이 울창하고 단풍나무가 많아 거제도 산 중에 단풍이 제일 좋으며 사계절 변화가 뚜렷하여 비단같이 아름답다는 뜻의 가라산으로 불리운다. 봉화대 못 미쳐 기우제를 지내던 제단이 있으며 가라산 견암봉 밑에 신라시대에 견암사라는 대찰이 있었는데 승려가 70명이나 되었다 한다.

 

-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다포리

 

 

9. 문동폭포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거제시청에서 동부쪽으로 4㎞ 국도를 따라가다가 왼쪽으로 접어들면 문동 저수지가 나타난다. 저수지를 돌아 올라가면 북병산 허리에 문동휴양마을이 조성되어 있으며, 계곡을 따라 올라가면 폭포에 이르게 된다.

 

20여 미터 남짓한 폭포이긴 하지만 가을 단풍이 어우러진 이곳의 경치는 더없이 아름답다. 거대 읍도시 구 신현읍민의 가장 가까운 휴식공간이면서 천혜의 폭포 경관을 자랑하는 문동폭포는 주말이나 공휴일이면 수많은 시민들이 시원한 물과 함께 잘 자란 푸른 풀숲을 바라보며 삶의 여유를 가지고 내일을 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갖게 한다. 즉,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휴양지이다.

 

-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상문동

 

 

10. 거제맹종죽테마파크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거제맹종죽 테마공원은 바닷바람을 맞으며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자라는 대나무를 테마로 한 죽림테라피 공간으로 자연과 더불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숲속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거제도의 향토자원인 맹종죽을 이용한 창조적 활용과 보존을 통하여 죽림욕을 이용한 치유, 바다경관과 환경예술을 접목한 경관치유, 맹종죽을 이용한 체험놀이치유가 가능한 죽림테라피 공간이다.

 

-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하청면 거제북로 700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거창 계곡 추천 베스트 4 (ft.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거창 계곡 추천 베스트 4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남 계

adeukes.tistory.com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국내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 추천지 중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합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거제도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경남 계곡 추천 베스트 7 (ft. 여름 국내 여행 물놀이)

이번 글에서는 여름 국내 여행 물놀이하기 좋은 경남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함안 가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