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거창 계곡 추천 베스트 4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남 계곡 베스트 7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거창군은 대한민국 경상남도 서북부에 있는 군이다. 경상북도, 전라북도와 마주하고, 김천시, 장수군, 무주군, 성주군, 합천군, 산청군, 함양군 등 총 7개 시, 군과 경계를 이룬다. 지리산, 덕유산, 가야산 등 3대 국립 공원의 가운데 자리잡아 자연 경관이 수려하다. 기온의 일교차와 연교차가 크기 때문에 농특산물로 사과가 유명하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거창 계곡 추천 베스트 4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월성계곡
  2. 빙기실계곡
  3. 마학동계곡
  4. 건계정계곡

 

1. 월성계곡

 

 

거창 계곡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월성은 흔히 '하늘마을'로 통한다. 덕유산과 지리산, 가야산 등 높은 산들이 병풍처럼 둘러싸인 거창에서도 지대가 높고 산세가 아름답기 때문이다. 월성계곡은 남덕유산(1507.4m) 동쪽 자락의 월성천을 따라 형성된 길이 5.5㎞의 계곡이다.

 

계곡의 폭은 그렇게 넓지는 않지만 주변 산세가 워낙 거대해 수량이 풍부하다. 계곡 물놀이와 더불어 젖은 옷과 몸을 말리기에도 좋은 바위들이 여기저기 눈에 띄고 계곡물은 그 바위 사이를 헤집으며 작은 폭포도 만들고 여울도 만들면서 갈계리의 위천계곡과 수승대계곡으로 흘러내려간다.

 

- 주소 : 경남 거창군 북상면 월성리, 창선리

 

 

2. 빙기실계곡

 

 

거창 계곡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작은 폭포들과 맑은 물이 숲속에서 소와 담을 이루며 선경을 빚고 있다. 옛날 보부상들에게 막걸리를 빚어 팔았던 주막터가 있으며 보부상들이 육십리가 넘는 골짜기에서 도둑을 만났다는 얘기도 전해오고 있다.

 

- 주소 : 북상면 병곡길 448(병곡마을회관)

 

 

3. 마학동계곡

 

거창 계곡 추천 베스트 세 번째! 백두대간의 남북덕유산 중간에 위치한 무룡산이 빚어낸 아름다운 계곡으로 거창에서 산수가 가장 아름답고 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불영폭포와 덕유산 선승들이 살았던 산수암 절터가 있다.

 

- 주소 : 경남 거창군 북상면 산수리

 

 

4. 건계정계곡

 

 

거창 계곡 추천 베스트 네 번째! 건계정은 고려 충숙왕 때 홍건적을 물리친 장두민의 후손들이 선조를 숭배하고 마음을 같이 하여 서로 화목하게 지내기 위해 1905년 4월에 지은 거창 장씨 문중의 정자이다. 건계정이 있는 계곡은 산과 물과 바위가 아름다워 휴식을 취하면서 마음을 정갈하게 하기에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계곡을 따라 길게 뻗어있는 산책로에는 벚꽃나무가 줄지어 있고 그 끝에는 약수터와 건흥산 등산로 입구가 이어져 있어 사시사철 방문객이 많은 곳이다.

 

- 주소 : 경남 거창군 거창읍 상림리1∼30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울산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창원

adeukes.tistory.com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국내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 추천지 중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합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거제도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경남 계곡 추천 베스트 7 (ft. 여름 국내 여행 물놀이)

이번 글에서는 여름 국내 여행 물놀이하기 좋은 경남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함안 가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거창 계곡 추천 베스트 4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