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름 여행지로 좋은 8월 전라도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여수 오동도
  2. 여수 여수밤바다
  3. 여수 해상 케이블카
  4. 담양 죽녹원
  5.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6. 신안 퍼플교
  7. 고흥 쑥섬
  8. 고흥 나로도 편백 숲
  9. 순천 순천만습지
  10. 순천 순천만국가정원

 

1. 여수 오동도

 

 

8월 전라도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여수의 중심가에서 약 10분쯤의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오동도 입구 주차장에서 약 15분 정도, 방파제 길을 따라 걸으면 도착한다. 이 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바 있을 만큼 운치가 있으며,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 있다.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222

 

 

2. 여수 여수밤바다

 

8월 전라도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여수의 도시 곳곳에는 화려한 조명이 여수의 밤바다를 수놓고 있어 지금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진남관에 경관 조명 시설을 설치하여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야경으로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어 주는 여수의 상징적인 관광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종화동

 

 

3. 여수 해상 케이블카

 

8월 전라도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거북선 대교의 옆으로 지나고 지상에서 보는 여수 앞바다와는 다르게 흔히 항공 촬영된 사진으로만 보아오던 아름다운 풍광을 직접 볼 수 있는 매력을 지니고 있다.

 

한낮에는 햇빛에 반짝이는 아름다운 바다를 바라볼 수 있고 크리스탈 캐빈은 마치 바다 위를 걸어가는 듯 한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노을이 지기 시작하면 여수의 바다는 더욱 아름다운 빛으로 물든다. 케이블카에서 바라보는 여수의 해질녘 노을은 그 황홀함에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의 한 장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해가 진 후 여수의 색다른 아름다움이 펼쳐진다.

 

- 주소 :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4. 담양 죽녹원

 

 

8월 전라도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담양군에서 조성한 담양읍 향교리의 죽녹원이 죽림욕장으로 인기다. 관방제림과 영산강의 시원인 담양천을 끼는 향교를 지나면 바로 왼편에 보이는 대숲이 죽녹원이다.

 

죽녹원 입구에서 돌계단을 하나씩 하나씩 밟고 오르며 굳어 있던 몸을 풀고 나면 대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대바람이 일상에 지쳐 있는 심신에 청량감을 불어 넣어준다. 또한, 댓잎의 사각거리는 소리를 듣노라면 어느 순간 빽빽이 들어서 있는 대나무 한가운데에 서 있는 자신이 보이고 푸른 댓잎을 통과해 쏟아지는 햇살의 기운을 몸으로 받아내는 기분 또한 신선하다. 죽녹원 안에는 대나무 잎에서 떨어지는 이슬을 먹고 자란다는 죽로차가 자생하고 있다.

 

-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5.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8월 전라도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대나무숲 외에도 메타세쿼이아라는 가로수가 심어져 있어서 이국적이며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고 있다. 멀리서 보면 옹기종기 줄을 서서 모여 앉은 요정들 같기도 하고 장난감 나라의 꼬마열차 같기도 하다. 길 가운데에서 쳐다 보면 영락없는 영국 근위병들이 사열하는 모습이다. 질서정연하게 사열하면서 외지인들에게 손을 흔들어준다.

 

-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메타세쿼이아로 12

 

 

6. 신안 퍼플교

 

8월 전라도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퍼플교는 신안국 안좌면 박지마을에서 평생 살아온 할머니의 소망이 담겨있는 다리이다. 할머니의 간절한 소원은 살아 생전 박지도 섬에서 목포까지 두발로 걸어가는 것이었다. 이후 2007년 신활력 사업으로 목교가 조성되었으며 반월, 박지도가 보라색 꽃과 농작물이 풍성한 사계절 꽃피는 1004섬의 의미로 퍼플교로 불리우게 되었다.

 

- 주소 : 전라남도 신안군 안좌면 소곡두리길 257-35

 

 

7. 고흥 쑥섬

 

 

8월 전라도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고흥군 봉래면에 속한 쑥섬은 외나로항에서 2km 떨어져 있다. 전남 1호 민간정원인 쑥섬의 꽃정원은 별정원과 달정원 그리고 태양정원이 있다. 이 정원들은 김상현, 고채훈 부부가 6년 동안 직접 연구하며 꽃씨를 심고 가꾼 정원으로 국내외로 보기 드문 해상정원이다. 이들은 꽃정원을 매개로 관광자원으로써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는 쑥섬를 세간에 알리고 쑥섬의 발전과 유지를 위해 쑥섬 마을 주민들과 협동하여 정원과 섬을 정성 들여 가꾸고 있다.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8. 고흥 나로도 편백 숲

 

8월 전라도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봉래산은 나로우주센터가 있는 외나로도 서쪽의 봉우리로, 정상에서 바라보는 바다 조망이 빼어나지만, 봉래산이 주목받는 특별한 이유는 국내 어느 곳에서도 보기 힘든 울창하고 푸르른 삼나무 숲 때문이다. 연륙교 두 개를 넘어야 도착하는 이 섬에 삼나무가 심어진 것은 1920년경 일제강점기 당시 일본인들은 봉래산 자락에 30여만 평 규모의 시험림으로 삼나무 숲을 조성했다.

 

- 주소 : 전남 고흥군 봉래면 예내리 산212-14

 

 

9. 순천 순천만습지

 

8월 전라도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순천만은 우리나라 남해안에 위치한 연안습지 중 우리나라를 대표할 만한 5.4㎢(160만평)의 빽빽한 갈대밭과 끝이 보이지 않는 22.6㎢(690만평)의 광활한 갯벌로 이루어져 있다.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10. 순천 순천만국가정원

 

8월 전라도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우리 조상들이 가꾸던 전통 정원을 비롯해 세계적 정원 디자이너 찰스쟁스가 디자인한 호수정원이 있는 테마정원, 11개국의 세계정원 등을 하나씩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웅장한 규모와 기발한 디자인, 영롱한 자태에 매료돼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정도로 넋 놓고 보게 되는 곳이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여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전남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중 여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수 해수욕장 베스트 6와 지리산 계곡 베스트 5 그리고 8월 가볼만한곳

adeukes.tistory.com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함평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국내 여름 여행지로 좋은 8월 전라도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