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미인폭포 등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삼척 계곡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속초 여름 휴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원주 계곡 베스트 7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덕풍계곡
  2. 미인폭포
  3. 중봉계곡

 

1. 덕풍계곡

 

 

삼척 계곡 추천 베스트 첫 번째! 기암괴석의 아름다움과 원시림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가곡면 소재의 덕풍계곡은 금강송의 군락지로 도시의 미세먼지와 혼잡을 벗어나 맑은 공기와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청정지역이다.

 

서기 약 650년경 신라 진덕여왕 때 의상조사가 이 곳에 이르러 나무 기러기 세마리를 만들어 날리니 한마리는 울진 불영사에, 또 한마리는 안동 홍제암에, 마지막 한마리는 이 곳 덕풍계곡에 떨어졌는데 기러기가 떨어지자마자 천지개벽이 일어나 땅이 갈라지고 용소에서 용이 하늘로 치솟으며 지금의 덕풍계곡의 지형이 기이하게 뒤바뀌게 되었다고 하며 지금도 덕풍계곡 1용소, 2용소, 3용소로 불리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 덕풍길

 

 

2. 미인폭포

 

 

삼척 계곡 추천 베스트 두 번째! 미국의 그랜드캐니언과 지질학적 특성이 비슷한 통리 협곡 내에 위치한 비고 30m의 폭포로 석회질 성분으로 인해 신비로운 비취색의 물빛이 특징이며 특히 수량이 풍부한 여름철에는 장대한 물기둥과 물안개도 관찰된다. 여래사 주차장에서 300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 15분 정도의 트레킹으로 접근할 수 있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문의재로 77-162

 

 

3. 중봉계곡

 

 

삼척 계곡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중봉계곡은 마을을 감싸고 있는 주위의 명산인 중봉산, 청옥산, 두타산이 한 폭의 병풍과 같이 우뚝 솟아 있어 사계절 관광객과 등산객이 끊이지 않는다.

 

계곡을 감싸고 흐르는 중봉천은 큰당골, 작은당골, 샛당골 등 12당골로부터 청정계곡수가 합류되고 있고, 하천변의 기암괴석과 암반의 비경은 가을철 아름다운 단풍과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심산유곡의 관광휴양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하장면 중봉당골길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정선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속초 여름 휴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강원도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중 속초 여름 휴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원주 계곡 베스트 7과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원주 계곡 추천 베스트 7 (ft.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원주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이상 미인폭포 등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삼척 계곡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