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정선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성 해수욕장 베스트 10 그리고 삼척 계곡 베스트 3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고병계곡
  2. 가리왕산 계곡
  3. 단곡계곡
  4. 광대곡
  5. 덕산기계곡
  6. 자개골
  7. 소금강계곡

 

1. 고병계곡

 

 

정선 계곡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유평2리 고두, 버드네, 삼내 3곳을 발원으로 신비한 효험의 삼내약수를 솟게 하며, 약 3km에 걸쳐 태고의 신비를 느끼게 하는 고병계곡은 거울 같은 맑은 물이 반석을 휘감아 흘러내리며 할미소, 사다리소, 용소 등의 비경을 이루는데 속세의 모든 걱정과 근심 또한 물을 따라 흘러내려 가 버리곤 한다. 계곡을 따라 굽어보는 웅장한 봉우리들은 마치 병풍을 펼쳐놓은 듯하다. 계곡을 따라 늘어선 온갖 나무들이 긴 터널을 이루는 선경에 감탄을 금하지 못한다.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남면 약수길 681-55

 

 

2. 가리왕산 계곡

 

정선 계곡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전국 3대 이끼 계곡으로 손꼽히는 가리왕산 계곡. 숙암 방면 입구는 약 4㎞ 구간에 철쭉이 밀집 자생하고 있고, 북쪽 기슭으로 흐르는 장전계곡과 남쪽으로 굽이치는 회동계곡이 있다. 피서철뿐만 아니라, 계곡을 찾는 출사 객들의 방문도 많은 곳으로, 이끼와 하얀 물살, 바위의 조화가 비경을 이루고 있다. 가리왕산 자연 휴양림 계곡이 절경이고 골짜기를 가로질러 3개의 구름다리가 운치가 있다.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가리왕산로 707

 

 

3. 단곡계곡

 

 

정선 계곡 추천 베스트 세 번째! 단곡계곡은 정선의 유명 계곡으로 아름다운 계곡의 경관뿐만 아니라 정선아리랑 학교, 추억의 박물관, 두위봉 철쭉 군락지, 타임캡슐공원, 함백역, 안경다리 탄광 마을, 두위봉, 도사곡 휴양림, 예미산 등 정선 여행의 알짜배기 관광지들이 인근에 자리 잡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옥색 계곡물의 아름다움, 기암절벽과 단풍이 어우러진 풍경으로 떨어지는 폭포수가 매우 인상적인 계곡이다.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신동읍 방제리

 

 

4. 광대곡

 

정선 계곡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정선군 화암면에 위치한 광대 곡은 화암팔경 가운데 제8경이다. 약 4km에 걸친 험준한 협곡에는 백 청색 암반이 깔렸으며 계류를 따라 폭포와 깊은 못이 이어진다. 예로부터 이곳에서 산신에게 기도를 드리면 산삼을 캘 수 있다고 하여 심마니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촛대바위와 병풍바위 등의 기암괴석과 12개의 요소가 있는데, 주차장에서 1.6km 올라가면 병풍바위와 선녀폭포, 골뱅이 소, 바가지 소, 영천 폭포가 나오고 영천 폭포에서 1km에 걸쳐 장대 폭포, 구영 소, 남비 소, 피소, 단지 소, 양동이 소, 가마 소가 이어진다.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화암면 광대곡길 22

 

 

5. 덕산기계곡

 

 

정선 계곡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덕산기계곡은 입소문이 나면서 최근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지만 알려진 지 오래되지는 않아 자연이 잘 보존된 편이다. KBS 예능 프로그램인 1박 2일을 촬영하기도 했으며 정선 일대 초등학생의 소풍 장소로도 유명한 곳이다. 특히 대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상류는 100m 이상 되는 울창한 낙엽송지대와 바위 너래 지대를 형성하며, 옥빛 자갈 위로 맑고 깨끗한 물이 흐르는 수려한 자연경관을 간직하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덕산기길 110

 

 

6. 자개골

 

정선 계곡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정선의 자개 골은 워낙 깊은 곳에 있어 아직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계곡이다. 평창의 도암댐을 지나 아우라지에서 조양강으로 흘러드는 송천이 구절리를 지나는 곳에서 봉산 천이란 내를 받아들이는데 이 봉산 천이 흘러내리는 곳이 바로 자개 골이다. 골이 워낙 깊어 거의 협곡을 따라 흐르는 계곡처럼 느껴지는 곳이다. 레일바이크 탑승장인 정선군 여량면에 있어 다양한 관광지와 함께 만나보기 좋으며 물이 유난히 시원해 여름 피서를 즐기기에 적합한 계곡이다.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여량면 자개길

 

 

7. 소금강계곡

 

정선 계곡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소금강은 화암팔경 중 제6경으로서 정선군 동면 화암 1리에서 몰운 1리에까지 4km 구간에 백전리 용소에서 발원한 어천을 중심으로 좌, 우에 100~150m의 기암절벽이 있는데 그 기묘하고 장엄한 형상이 금강산을 방불케 한다 하여 소금강을 보는 듯하다고 하여 소금강이라 부르게 되었다.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화암면 물운리 산 108-2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원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고성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10 (ft.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고성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삼척 계곡 베스트 3 그리고 속초 여

adeukes.tistory.com

 

삼척 계곡 추천 베스트 3 (ft.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폭포)

이번 글에서는 미인폭포 등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삼척 계곡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속초 여름 휴가 가볼만한곳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정선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