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남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거창 계곡 베스트 4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상주은모래비치
  2. 송정솔바람해변
  3. 두곡 & 월포 해수욕장
  4. 사촌해수욕장
  5. 설리해수욕장

 

1. 상주은모래비치

 

 

남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첫 번째! '금산'은 이성계의 소원을 들어준 덕분으로 얻은 이름이다. 이 금산의 절경을 긴 병풍으로 삼은 상주은모래비치는 고운 모래가 펼쳐진 드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인 사시사철 언제 가더라도 아름다운 은빛 해변이다.

 

- 주소 : 상주면 상주로 17

 

 

2. 송정솔바람해변

 

남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송정솔바람해변은 상주은모래비치에서 동쪽으로 4㎞, 미조초등학교에서 북서쪽으로 3㎞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해변 총 연장길이는 2㎞이며 폭은 75m이며 수온은 연평균 18도로 해수욕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 주소 : 미송로483번길 4-69

 

 

3. 두곡 & 월포 해수욕장

 

 

남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세 번째! 남해읍에서 남쪽으로 약 14㎞ 떨어져 있는 두곡월포해수욕장은 그저 남해라하면 상주해수욕장만 있는 줄로만 알았던 여행자들에겐 하나의 신세계 같은 곳이다. 그도 그럴 것이 하얀 모래뿐 아니라 그저 달밤 아래 듣는 것만으로도 몽글몽글 기분 좋아지는 몽돌 소리가 휴식을 주는 곳이기에 그러하다.

 

두 마을 이름이 나란히 붙어있듯 이 해수욕장으로 들어가는 입구 또한 두 곳인 셈이다. 방풍림으로 조성한 소나무 숲과 몽돌과 모래가 함께 어우러진 해변, 활처럼 휘어진 이 해변은 30m 정도의 좁은 해변폭이지만 해변의 총 연장은 900m에 달한다.

 

- 주소 : 남면 남면로111번길 77

 

 

4. 사촌해수욕장

 

남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응봉산을 거쳐 설흘산으로 오르는 등산로까지 있어 해수욕과 더불어 낚시와 산행 등을 함께 할 수 있는 매력 만점인 곳이다. 나비 모양을 닮은 보물섬 남해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비인 남해군의 나비 왼쪽 날개 끝부분에 해당하는 곳이 남면이다.

 

그 남면 안에는 보석 같은 마을과 장소가 많다. 특히 예로부터 모래가 많다는 뜻에서 '사촌'이라 불리는 사촌마을에 자리한 사촌해수욕장은 해변 총연장의 길이 650m, 해변 폭 20m로 전체면적이 1만 3000여㎡의 작은 해수욕장이다.

 

- 주소 : 남면 남면로1229번길 44

 

 

5. 설리해수욕장

 

 

남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이태리의 나폴리, 크로아티아의 로비니로 불리우는 곳이다. 설리는 미조면 송정솔바람해변에서 불과 1㎞ 남쪽 등넘에 있는 자그마한 어촌이다. 이태리의 나폴리, 크로아티아의 로비니 같은 곳이다. 물론 이곳이 온 지형이 굽이굽이 다랑논처럼 작은 보물섬 남해이다 보니 이국의 소도시 어촌보다는 지형적으로 훨씬 작다는 것은 분명하게 염두해 둬야 하겠지만 말이다.

 

- 주소 : 미조면 미송로303번길 48-1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여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경남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중 여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름휴가

adeukes.tistory.com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경남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거창 계곡 베스트 4와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

adeukes.tistory.com

 

거창 계곡 추천 베스트 4 (ft.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거창 계곡 추천 베스트 4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남 계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남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