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상주 장각폭포 등 국내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경북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예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의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상주 장각폭포
  2. 상주 오송폭포
  3. 예천 명봉사계곡
  4. 의성 빙계계곡
  5. 영양 본신계곡
  6. 봉화 반야계곡
  7. 청송 신성계곡

 

1. 상주 장각폭포

 

 

경북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천황봉에서 길게 뻗어 내려온 산과 물이 한 용소로 깊숙이 떨어지니 이것이 바로 장각동구의 장각폭포다. 폭포의 높이는 6m가 넘으며 수량이 많아 산천을 진동하고 수십 장 애안아래 검푸른 용소는 그 깊이를 헤아릴 수 없으며 낙수의 여파로 빙글빙글 돌고 있는 수면을 보고 있으면 금방 용이라도 치솟아 오를 것 같은 느낌을 준다.

 

- 주소 : 경북 상주시 화북면 상오리

 

 

2. 상주 오송폭포

 

경북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상주시에서 괴산으로 가는 길목에 있으며 속리산 국립공원 구역내에 있다. 오송 폭포는 속리산 신선대에서 발원한 계류가 빚은 높이 15m의 아름다운 폭포다. 보기에 따라 5단 또는 7단의 층을 타고 물줄기가 구르지만, 비 온 뒤에는 층이 구별되지 않을 만큼 장쾌한 자태를 과시한다.

 

이 일대의 계곡을 시어동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세조가 찾았을 때 칡넝쿨이 하늘로 치솟아 왕의 행차가 편하도록 모셨다는 전설에 따른 것이다. 이곳은 문장대로 오르는 가장 짧은 등산 코스의 기점이기도 하다. 천연림과 기이한 암석 사이를 흐르는 이 폭포는 가뭄 때에도 물이 마르지 않는다.

 

- 주소 : 경상북도 상주시 화북면 장암리

 

 

3. 예천 명봉사계곡

 

 

경북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세 번째! 명봉사 앞으로 길게 물길이 난 해발 1,400여m 소백산 백운봉 아래 명봉계곡은 심산유곡에서나 경험할 수 있는 피서지로 손색이 없다. 몇해 전까지만 해도 거의 알려지지 않아 찾는 이가 많지 않았으나 이젠 제법 속인들의 발길이 잦다.

 

명봉계곡은 숲이 울창하고 계곡물이 맑으며 고즈넉하기 그지없는 자연 그대로의 산수가 절경을 이루고 있다. 울창한 나무숲이 한여름 뙤약볕을 막아주며, 계곡물은 바닥이 다 들여다보일 정도로 맑고 시원스럽기 그지없다.

 

- 주소 : 경북 예천군 효자면 명봉리

 

 

4. 의성 빙계계곡

 

경북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네 번째! 경북 8승의 하나로 얼음구멍과 바람구멍이 있어 빙산이라 하며, 그 산을 감돌아 흐르는 내를 빙계라 하고, 동네를 빙계리라 부른다. 삼복 때 시원한 바람이 나오며 얼음이 얼고, 엄동 설한엔 더운 김이 무럭무럭 솟아나는 신비의 계곡으로 빙계 3리 서원 마을에 위치하고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의성군 춘산면 빙계리 896

 

 

5. 영양 본신계곡

 

 

경북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수하계곡, 울련산을 옆에도고 있는 본신계곡은 울진군 온정면 백암온천으로 가는 길목에 펼쳐져 계곡 길이가 6km에 달한다. 무더운 여름철이나 눈 쌓은 겨울철에는 그 즐거움을 더해주는 곳으로 경북 내룍지방을 동해로 이어주는 길목 역할도 하고 있어 그대로 차를 몰아 울진으로 가면 푸른 바다가 눈 앞에 펼쳐진다.

 

영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6. 봉화 반야계곡

 

경북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13km에 이르는 계곡으로 면산과 묘산을 지나 서쪽으로 흐르다가 낙동강과 합류한다. 계곡물이 마치 거울처럼 맑아 주위의 수려한 산세가 계곡 물속에서 한번 더 살아날 정도이다. 주변 숲이 울창하며 특히 공기가 깨끗하고 맑다.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7. 청송 신성계곡

 

경북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굽이치는 하천과 소나무 숲을 따라 이어진 신성계곡은 여름 휴가지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약 15km의 빼어난 절경과 맑은 물, 그리고 빽빽한 소나무 숲을 자랑하는 신성계곡은 하절기 가족단위의 피서지로서, 직장인들의 단체 회합장소로서 더없이 좋은 곳이다.

 

방호정에서 고와리 백석탄에 이르는 15km의 계곡 전체가 청송 8경의 1경으로 지정되어 있다. 지질공원을 품고 굽이치는 하천과 절벽을 따라 드라이브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성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예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예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의성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의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의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성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상주 장각폭포 등 국내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경북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