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동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동해 해수욕장 베스트 7과 강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춘천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묵호등대
  2. 논골담길
  3. 촛대바위
  4. 용추폭포
  5. 한섬해변
  6. 천곡항
  7. 망상해변
  8. 어달해변
  9. 천곡황금박쥐동굴
  10. 감추해변

 

1. 묵호등대

 

 

동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묵호등대는 항해하는 선박들의 안전운항에 기여하기 위해 묵호항 근처에 1963년 6월 8일 건립되었다. 묵호등대는 해발고도 67m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다에서 등대 식별이 용이토록 되어 있다. 2003년 10월 설치한 국내기술로 개발한 묵호등대의 프리즘렌즈 회전식 대형등명기의 불빛은 42㎞에서도 식별이 가능하다. 또한, 묵호등대에서는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가지 색상을 연출하는 LED 조명등을 설치하여 야간에 아름다운 빛을 연출하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동해시 해맞이길 300

 

 

2. 논골담길

 

동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논골담길은 등대오름길, 논골1길, 논골2길, 논골3길로 네 골목으로 나뉘어져 묵호등대로 오를 수 있다. 골목마다 다양하게 그려진 벽화길과 소품들로 가득 메워진 논골담길에서는 진한 향수와 함께 그네들의 삶까지 같이 공감하며 느낄 수 있어 더할 나위 없이 매력적인 관광지이다. 논골담길에 오르게 되면 이곳에 오래 사셨던 해설사분이 친절하게 논골담길의 역사와 에피소드들을 설명해주셔서 논골담길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 주소 : 강원 동해시 일출로 97

 

 

3. 촛대바위

 

동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동해 해돋이 명소인 촛대바위는 동해시와 삼척시 경계해안에 위치한 이곳 추암은 애국가 첫 소절의 배경화면으로 유명하며, 한국 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의 가볼만한곳 10선에 선정된 해돋이 명소. 거북바위, 부부바위, 형제바위, 두꺼비바위, 코끼리바위 등 기암괴석이 온갖 형상을 연출하고 있는 가운데 촛대처럼 기이하고 절묘하게 하늘을 찌를 듯이 솟아있는 바위가 있으니 이를 '촛대바위'라고 부르며 전국사진 애호가들이 즐겨찾는 곳이다.

 

- 주소 : 강원도 동해시 촛대바위길 17-1

 

 

4. 용추폭포

 

 

동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무릉계곡 명승지에는 무릉반석, 두타산, 청옥산, 선녀탕, 호암소, 옥류동, 삼화사, 금란정, 용추폭포, 쌍폭포, 관음폭포, 학소대, 관음암, 신선바위가 있는데 용추폭포를 들리기로 마음 먹었다면 무릉반석과 두타산 삼화사를 함께 들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당일 여행이 아니라면 캠핑장에 숙소를 잡아 바로 앞에 펼쳐지는 바다를 즐기며 하룻밤 보내면 정말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 주소 : 강원도 동해시 삼화로 538

 

 

5. 한섬해변

 

동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규모가 작기 때문에 한눈에도 해변의 끝과 끝이 보이는 한섬해변은 인근 다른 유명 해변과 달리 한적하고 조용하기 때문에 여유있게 바다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찾아온다. 해변을 둘러싸고 있는 울창한 송림과 바다 위 기암괴석에 부딪혀 하얗게 일렁이는 파도, 고운 모래를 밟으면서 모래사장을 거니는 산책은 함께 맑고 푸른 바다 멀리 보이는 묵호등대는 멋진 장면을 연출한다.

 

- 주소 : 강원도 동해시 한섬해안길9

 

 

6. 천곡항

 

동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천곡항은 낚시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이 특히 많이 찾아오는데, 동해에서 가장 유명한 감성돔 포인트로 꼽힐 만큼 매년 많은 양의 감성돔이 들어오기 때문이다. 길이 150m의 방파제 전역에서 감성돔이 낚이는데, 특히 방파제 콧부리와 외항 주변에서 감성돔이 잘 낚인다. 일출, 일몰에 맞춰 출조해야 하며, 주변 갯바위로 진입은 해가 뜬 후에 가능하고 해가 지기 전에 철수해야 하므로 낚시할 시간을 잘 알아두어야 한다.

 

- 주소 :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

 

 

7. 망상해변

 

 

동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망상해변은 국민 관광지 제2호로 지정되어 있을 만큼 아름다운 해안가를 자랑한다. 깨끗한 백사장과 제주도에 온듯한 푸른 물빛은 보는 이로 하여금 기분을 좋게 만든다.

 

또한 바다가 보이게 바로 앞쪽에는 오토캠핑장을 운영하고 있어 낭만적이고 이색적인 밤을 보내고 싶다면 사전에 예약해서 오토캠핑장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것도 좋다. 오토캠핑장은 비수기, 성수기 모두 가격이 저렴해 가족이나 친구, 연인 모두 간단히 준비해가 즐길 수 있고 그것마저 귀찮다면 카라반을 빌리는 것도 가격은 캠핑장보다 비싸지만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편안한 시설속에 여행을 즐길 수 있다.

 

- 주소 : 강원도 동해시 동해대로 6270-10

 

 

8. 어달해변

 

동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새로 개설된 해변순환도로는 묵호항 인근을 시작으로 어달해변과 대진해변, 노봉해변, 마지막으로 동해시내 최대 해수욕장인 망상해변으로 이어지지는 해안드라이브 코스로 차량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다. 동해안의 푸른 전경과 함께 천혜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어 일출로라는 이름이 지어졌다. 자전거여행을 하는 여행객들에게도 이 해안도로는 자전거길이 개통되어 있어 시원한 바람과 함께 즐거운 여행이 되는 레저 활동지로도 유명하다.

 

- 주소 : 강원도 동해시 일출로 217

 

 

9. 천곡황금박쥐동굴

 

동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동해시 천곡황금박쥐동굴은 총 길이 1,510m(관람 구간 810m)의 석회암 수평동굴로서 생성 시기는 4~5억 년 전으로 추정되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시내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다. 갖가지 희귀석들이 한데 어우러져 학술적 가치와 함께 자연의 신비함을 그대로 지니고 있다.

 

국내 최장의 천정용식구, 커튼형 종유석, 석회화 단구, 종유폭포 등과 희귀석들이 한데 어우러져 학술적 가치와 함께 태고의 신비함을 그대로 지니고 있다. 내부는 종유석, 석순, 석주 등 20 여종의 2차 생성물로 구성되어 있어 지구과학에 대한 자연학습장으로서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 주소 : 동굴로 50 (천곡동)

 

 

10. 감추해변

 

동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감추산과 감추해수욕장 사이의 감추해변에 위치하고 있는 감추사는 동해시 용정동에 위치한 한국불교태고종에 속하는 사찰이다. 영동선 철길을 지나 감추사로 가는 길은 소나무숲을 지나 약 300m 정도를 내려가면 감추사가 나오는데, 멀리 아래로 감추해수욕장과 함께 맑고 푸른 동해바다가 한눈에 펼쳐져 이색적인 풍경을 제공한다. 감추사 아래로 펼쳐진 반달 모양의 감추해변은 손바닥만큼이나 작고 앙증맞다. 좁다란 모래밭을 웅장한 바위절벽이 둘러싸고 있는 모습 또한 매력적이다.

 

- 주소 : 강원도 동해시 해안로 120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동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 (ft. 강원도 여름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여행지로 좋은 동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원도 해수욕장 베스트 7 그리고 8월 가볼

adeukes.tistory.com

 

강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강원도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강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춘천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정선 계곡 베스트 7 그리

adeukes.tistory.com

 

춘천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강원도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중 춘천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정선 계곡 베스트 7과 고성 해수욕장 베스트 10 그리고 삼척 계곡 베스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동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