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강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춘천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정선 계곡 베스트 7 그리고 고성 해수욕장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경포해변
  2. 안목해변
  3. 안반데기
  4. 경포대
  5. 정동진
  6. 오죽헌
  7. 선교장
  8. 경포아쿠아리움
  9. 강릉커피거리
  10. 정동진레일바이크

 

1. 경포해변

 

 

강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강원도 강릉시 안현동에 자리한 경포대 해변은 언제나 그렇듯 여름철 최고의 해수욕장중 하나이다. 무더운 여름철, 대한민국의 젊음을 느끼고 싶다면 부산의 해운대, 강릉의 경포대를 가라는 말이 있다. 덕분에 젊은이들이 많이 몰리면서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은 고성과 양양의 해수욕장으로 퍼져 나갔다.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안현동 산1-9

 

 

2. 안목해변

 

강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강릉 안목해변은 아름다운 커피거리로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곳이다. 가을에는 커피 축제를 열고 해안선이 쭉 이어져 있어 긴 해안선을 따라 드라이브를 하면 여러 관광지까지 함께 볼 수 있다. 특히나 강릉 커피 거리에서 유명한 몇몇 커피집을 가면 저마다 독특한 커피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게마다 자랑하는 디저트들을 맛보는 것 또한 즐겁다.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창해로14번길 3

 

 

3. 안반데기

 

강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안반데기 마을은 해발 1100m 고산지대로 떡메로 떡을 치는 안반처럼 우묵하면서도 널찍한 지형이 있어 안반데기라고 불리게 되었다. 산이 배추밭이고, 배추밭이 곧 산이다. '안반'은 떡메로 반죽을 내리칠 때 쓰는 오목하고 넓은 통나무 받침판을, '데기'는 평평한 땅을 말한다. 경사가 가팔라서 기계농이 불가능하므로 농부의 힘이 고스란히 들어간 곳이다.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안반덕길 428

 

 

4. 경포대

 

 

강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경포대는 강릉을 대표하는 명승지 중 하나로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제2046호로 지정되어 있다. 이러한 경포대는 고려시대의 문화를 보여주고 있는 누각으로 정면 6칸, 측면 5칸, 기둥 32주로 구성되어 있다.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 365

 

 

5. 정동진

 

강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정동진은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에 위치하고 있는 바닷가로 한양의 광화문에서 정동쪽에 있는 나루터가 있는 마을이라는 뜻으로 이름 지어졌다. 이곳은 전국 제일 해돋이 명소로 유명하며 많은 관광객이 새해 일출을 감상하러 오는 관광지이기도 하다.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역길 17

 

 

6. 오죽헌

 

강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오죽헌은 강릉시 죽헌동에 위치하고 있는 조선 중기의 목조건물로 보물 제 165호로 지정되어 있다. 이 건물은 조선시대 양식으로 정면 3칸, 측면 2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신사임당과 율곡이이가 태어난 집으로 유명한 명소이기도 하다.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율곡로 3139번길 24

 

 

7. 선교장

 

 

강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선교장은 99칸의 전형적인 사대부가의 상류주택으로 개인소유의 국가문화재로서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선교장은 300여 년 동안 원형이 잘 보존되어온 전통가옥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져 조선시대 당시의 가옥과 문화를 보여주는 관광지로 관광객에게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운정길 63

 

 

8. 경포아쿠아리움

 

강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경포 석호 생태관은 강릉 녹색 도시체험센터 바로 뒤쪽에 있다. 인근에 푸른 경포 바다와 석호인 경호 포수, 그리고 허균, 허난설헌기념공원이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다. 물의 톤수로만 놓고 보면 서울 63빌딩의 아쿠아리움보다 그 규모가 크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 아쿠아리스트의 해설이 있어 시간을 맞춰가면 관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난설헌로 131

 

 

9. 강릉커피거리

 

강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강릉 송정동 안목해변에 커피거리는 유명 바리스타들이 정착하면서 자연스럽게 조성되었다. 예전에는 조용한 해변가에 불과하던 곳에 최근 커피바람이 불면서 유명 관광지로 재탄생하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창해로14번길

 

 

10. 정동진레일바이크

 

강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정동진레일바이크는 강원도 여행의 백미로 손꼽히며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레저스포츠이다. 정동진역을 출발해 전 구간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끼며 바다 경치를 즐길 수 있도록 운행하는 정동진레일바이크는 커플 또는 가족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준다.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정동역길 17 정동진역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춘천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강원도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중 춘천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정선 계곡 베스트 7과 고성 해수욕장 베스트 10 그리고 삼척 계곡 베스

adeukes.tistory.com

 

정선 계곡 추천 베스트 7 (ft.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정선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성 해수욕장 베스트 10 그리고 삼척 계

adeukes.tistory.com

 

고성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10 (ft.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고성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삼척 계곡 베스트 3 그리고 속초 여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강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