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태안 해수욕장 추천 갈만한 곳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충청도 계곡 베스트 7 그리고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만리포해수욕장
  2. 몽산포해수욕장
  3. 꽃지해수욕장
  4. 음포해수욕장
  5. 사목해수욕장
  6. 안면해수욕장
  7. 백사장해수욕장

 

1. 만리포해수욕장

 

 

태안 해수욕장 추천 갈만한 곳 베스트 첫 번째! 만리포해수욕장은 태안군을 가로지르는 32번 국도의 가장 끝부분에 있으며 태안팔경 제1경으로 불릴 만큼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이다. 활처럼 휘어진 모래사장으로 이어지며 수심이 완만하고 백사장이 넓어 해수욕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주변에는 숙박시설이나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가족단위 휴양지로 손색이 없다. 해수욕장 주변에 넓게 펼쳐진 소나무 숲에서 야영도 가능하여 해수욕과 산림욕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해양스포츠, 갯바위 낚시 등의 레저시설도 갖춰져 있어 즐길거리가 많이 있다.

 

- 주소 : 충남 태안군 소원면 만리포2길 138 (모항리)

 

 

2. 몽산포해수욕장

 

태안 해수욕장 추천 갈만한 곳 베스트 두 번째! 태안해안국립공원에 속해있는 몽산포해수욕장은 모래밭과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있다. 해수욕장을 따라 넓게 퍼져있는 소나무 숲에 오토캠핑장이 있어 산림욕을 즐기면서 자연의 향취를 느끼고자 하는 야영객들이 많이 찾아온다.

 

해수욕장에 넓은 갯벌이 있어 물이 빠지면 조개와 게 등을 잡으러 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이 잦으며, 모래언덕이 잘 발달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하는 갯벌 체험 및 자연생물 관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서쪽으로 1km 가량 이어지는 키가 큰 해송 터널 사이로 드라이브 삼아 가다 보면 몽대포구가 있어 여러 척들의 낚시배와 싱싱한 자연산 회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횟집들이 많이 있다.

 

- 주소 : 충남 태안군 남면 몽산포길 65-27

 

 

3. 꽃지해수욕장

 

 

태안 해수욕장 추천 갈만한 곳 베스트 세 번째! 꽃지해수욕장은 넓은 백사장과 할미바위, 할아비바위가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광을 보여준다. 2개의 바위 너머로 붉게 물드는 낙조는 태안을 상징하는 아름다운 풍광 중 으뜸으로 꼽힌다.

 

예부터 백사장을 따라 해당화가 지천으로 피어나 '꽃지'라는 어여쁜 이름을 얻었다. 긴 백사장을 따라 걷거나 밀려오는 파도를 바라보며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과 가족의 모습은 꽃지해수욕장의 또 하나의 풍경이 된다.

 

-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산 29-103

 

 

4. 음포해수욕장

 

태안 해수욕장 추천 갈만한 곳 베스트 네 번째! 옛날에 인간들에게 쫓기던 호랑이가 인간의 눈을 피해 숨어 있던 곳이라 해서 음포란 이름이 붙었다. 태안반도 북쪽에 있는 이 해수욕장은 아직 일반인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아 그 만큼 깨끗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폭 200m, 길이 800m 크기의 백사장에는 고운 모래가 펼쳐져 있으며 주변에는 소나무숲이 조성되어 있다. 크진 않으나 아담하고 포근한 분위기의 해수욕장으로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 단위 피서지로 안성맞춤이다.

 

- 주소 : 충남 태안군 이원면 음포길 133-6

 

 

5. 사목해수욕장

 

 

태안 해수욕장 추천 갈만한 곳 베스트 다섯 번째! 백사장길이 1km, 너비 200m, 면적 20ha, 경사 6˚, 안정수면거리 150m로, 태안반도 북쪽의 이원반도에 있는 아담하고 조용한 해수욕장이다. 예로부터 바다에서 모래가 많이 밀려와 모래층이 두텁고 고우며 해변 경관이 빼어나지만 이원반도에서도 북부권에 있어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다.

 

- 주소 : 충남 태안군 이원면 꾸지나무길 81-15

 

 

6. 안면해수욕장

 

태안 해수욕장 추천 갈만한 곳 베스트 여섯 번째! 태안반도 남부권에 위치한 섬 아닌 섬 안면도 연육교를 지나 10여분 더 달리다 보면 안면해변의 안내판과 마주하게 된다. 여기서 5분 정도 소나무 숲 사이를 자동차로 달리면 넓은 백사장의 안면해변에 다다르게 되는데, 도착하기 까지 주변이 산과 논으로 이루어져 있으나 도착하면 바로 눈앞에 펼쳐진 넓은 백사장과 바다, 바다 위의 섬들이 일대 장관을 이룬다. 주변에 갯바위낚시를 즐길 만한 장소가 충분하고 바닷물이 많이 빠지는 사리 때가 되면 해변에서 잡을 거리가 풍성해진다.

 

-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해안관광로 554-4

 

 

7. 백사장해수욕장

 

태안 해수욕장 추천 갈만한 곳 베스트 일곱 번째! 안면도 연육교를 지나 4km쯤 남서쪽으로 내려가서 백사장포구 인근에 흰 모래밭 백사장해수욕장이 있다. 해변은 은빛 모래로 끝없이 길게 뻗어있어 썰물 때면 수평선으로 변하고 간만의 차가 심하나 안전하고 수온이 알맞아 늦은 여름까지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예전엔 이곳 위쪽의 판목나루터와 아래쪽 백사장 나루터를 연결하는 나룻배가 있었으나, 1970년 안면도를 잇는 연육교가 생기면서 자연적으로 자취를 감추고 말았다.

 

-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 1269-23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부여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충청도 계곡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7 (ft. 여름 충북/충남 여행 갈만한 곳)

이번 글에서는 여름 충북, 충남 여행 갈만한 곳 중에서도 충청도 계곡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괴산 가볼만한곳 베

adeukes.tistory.com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태안 해수욕장 추천 갈만한 곳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