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 추천지 중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제천 의림지
  2. 제천 포레스트 리솜
  3. 제천 국립제천치유의 숲
  4. 청주 청남대
  5. 청주 초정행궁
  6. 청주 덕촌리 독립운동가 마을
  7. 단양 온달관광지
  8. 단양 다리안관광지
  9.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10. 단양 수양개 빛터널

 

1. 제천 의림지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제천 10경 중 제1경인 의림지는 삼한시대에 축조된 김제 벽골제, 밀양 수산제와 함께 우리나라 최고의 저수지로 본래 '임지'라 하였다. 고려 성종 11년(992)에 군현의 명칭을 개정할 때 제천을 '의원현' 또는 '의천'이라 하였는데 그 첫 글자인 '의' 자를 붙여 의림지라 부르게 되었다.

 

- 주소 : 충청북도 제천시 의림지로 33

 

 

2. 제천 포레스트 리솜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울창한 원시림의 아름다운 사계를 즐길 수 있는 포레스트 리솜은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방식으로 개발된 친환경 리조트이다. 포레스트 리솜에서는 사계절 아름다운 야생화와 다람쥐, 청솔모를 만날 수 있다. 사시사철 변화하는 자연을 힐링메이트의 해설을 들으며 느껴보는 체험 프로그램은 포레스트 리솜의 특화 콘텐츠이다.

 

- 주소 : 충청북도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 365

 

 

3. 제천 국립제천치유의 숲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산세가 수려하고 기암절벽이 절경을 이룬 금수산 자락에 위치한 국립제천치유의숲은 향기, 경관, 피톤치드, 음이온 등의 다양한 산림의 자연환경요소를 활용하여 국민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맞춤형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치유숲길, 건강측정실, 운동법실 등 다양한 산림치유 활동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 주소 : 제천시 청풍면 학현소야로 590

 

 

4. 청주 청남대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청남대는 충청북도 청주시 대청댐 부근 1,825,647㎡의 면적에 지어진 대통령 전용별장으로 '따뜻한 남쪽의 청와대'라는 의미이다. 1983년 조성 당시에는 봄을 맞이하듯 손님을 맞이한다는 의미의 영빈관 개념으로 '영춘재'란 이름으로 준공되었다가, 이후 1986년도 7월 전두환 대통령에 의해 현재의 청남대로 개칭된 것이다.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길 646

 

 

5. 청주 초정행궁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세종대왕이 초정에 머물렀던 121일간의 이야기와 세종대왕의 창의정신과 애민사상을 기억하고자 2020년 6월, 초정행궁을 개관하였다. 청주시는 사람과 사람을 잇는 문화관광의 공간으로 자리 잡게 하기 위해 전시, 체험행사를 단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세종이 안질을 치료했던 초정약수가 연결된 한옥이다.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초정약수로 851 초정행궁

 

 

6. 청주 덕촌리 독립운동가 마을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독립운동가 정순만 선생(1873~1911)의 고향인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덕촌리에 독립운동가마을이 조성되었고, 독립운동가마을은 정부의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청주시의 1호 마을 아카이브 사업으로 조성되었다. 정씨 문중과 주민들이 2016년 복원한 덕신학교는 1906년 정순만 선생이 신식교육을 위해 세운 교육기관으로 이곳에서 정순만 선생의 일대기와 청주 항일 독립운동 자료 등을 전시하고 있다.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덕촌삼성골길 42-8

 

 

7. 단양 온달관광지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단양에서 영춘면으로 가는 길은 내내 남한강을 끼고 달리며, 때로는 강가에 기암절벽이 시선을 압도하기도 하는 대단히 수려한 드라이브 코스이다. 영춘면으로 들어서는 길목에서 방향을 틀어 구인사로 향하다 보면 거대한 기와의 물결이 화려한 온달관광지 입구에 오른다.

 

이곳은 고구려의 명장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전설을 테마로 한 온달전시관을 비롯하여 온달산성, 온달동굴 등 명승지를 모아놓은 곳이다.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떡 벌어진 풍채를 자랑하는 드라마세트장이 눈길을 끈다.

 

- 주소 : 단양군 영춘면 온달로23(하리 147)

 

 

8. 단양 다리안관광지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다리안 관광지는 각종 편익시설들이 조성되어 있어 등산과 휴양 그리고 청소년들의 자연학습장으로 활용하기에 손색이 없는 곳으로 입구에서부터 세심한 정성이 엿보이는 아기자기한 풍경으로 방문객을 반긴다.

 

너른 주차장을 지나 안쪽으로 들어서면 눈길이 머물고 발길이 닿는 곳마다 커다란 나무들이 가슴을 활짝 펼치고 있고, 매일 사람의 손길이 닿은 듯 깔끔하게 정리된 잔디가 시원스레 깔려 있어 마치 왕궁의 정원에 온듯한 착각이 든다. 나무들이 토해내는 싱그러운 공기를 마시며 길을 오르다 보면 계곡을 끼고서 경치 좋은 곳마다 아늑하게 자리를 잡은 원두막들이 눈에 띈다. 여름 휴가철이 돌아오면 이곳은 더위를 피해 느긋한 휴식을 즐기려고 찾아 온 사람들로 더욱 북적인다.

 

- 주소 : 단양군 단양읍 소백산등산길12(천동리 380-16)

 

 

9.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만천하스카이워크는 수양개 선사유적지로 알려진 적성면 애곡리 일대에 자리잡고 있으며 만학천봉전망대와 짚와이어 등 레포츠 시설을 갖추고 있다. 만학천봉전망대는 원형으로 만들어져 소백산과 금수산, 월악산 등 백두대간 명산들을 동서남북 사면으로 감상할 수 있고, 남한강 수면 위 80m 높이에 전망대 맞은편 남한강을 향해 삼지창 모양으로 삐져나와 있는 하늘길에 올라서면 남한강의 절경이 한눈에 들어오며 구름 위를 걷는 듯한 아찔함을 경험할 수 있다.

 

- 주소 : 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94

 

 

10. 단양 수양개 빛터널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단양 수양개터널이 새로운 테마파크인 '수양개빛터널'로 새단장되었다. 터널 내부는 빛이 차단되는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고품격 음향과 시뮬레이션 영상, 조명, 4D 어트랙션 등이 합쳐진 새로운 개념의 멀티미디어 쇼가 펼쳐지며 터널 외부 공간에는 5만 송이 LED꽃 등의 일루미네이션으로 꾸며진다.

 

- 주소 : 단양군 적성면 수양개유적로 390(애곡리 135)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동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논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부여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국내 여행지 추천지 중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