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충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6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단양 새밭계곡
  2. 논산 수락계곡
  3. 청양 작천계곡
  4. 보령 심연동 계곡
  5. 보령 화장골 계곡
  6. 서산 용현계곡

 

1. 단양 새밭계곡

 

 

충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첫 번째! 흰구름 뭉실뭉실 피어오르는 소백산 능선 아래 시원한 계곡의 물소리가 청아하게 울려 퍼지는 곳이다. 소백산 깊은 산골의 물줄기가 모여들어 이루어졌다는 새밭계곡이다. 산의 맑은 기운을 타고 내려와서인지 물도 맑고 깨끗해 명경지수를 알아본 산천어는 어느새 이곳의 터줏대감이 되어 있고, 계곡 주위로는 울창한 수풀들이 우거져 한 폭의 산수화를 이루고 있다. 사람들 역시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명당자리를 모를 일이 없다.

 

- 주소 : 단양군 가곡면 새밭로(어의곡리 88-4)

 

 

2. 논산 수락계곡

 

충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수락계곡의 백미 수락폭포는 수락계곡의 최상류인 군지계곡과 합류하는 지점에서 시원한 물줄기를 쏟아내고 있다. 대둔산 깊은 골짜기마다에서 숨어 흐르던 샘물들이 모여 처음 햇빛을 보는 곳이 수락폭포. 한기를 품은 얼음장 같은 물은 한여름 무더위를 떨게 할 만큼 주변의 온도를 끌어내린다.

 

- 주소 : 충남 논산시 벌곡면 수락리 수락계곡

 

 

3. 청양 작천계곡

 

 

충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작천계곡은 칠갑산에서 발원하여 흘러내린 지천의 한 줄기이다. 칠갑산에서 발원한 물은 어을하천, 작천, 지천, 금강천의 순서로 흐르는데 작천, 지천이 온직리, 구치리, 개곡리, 장곡리, 작천리, 지천리 등 협곡과 아름다운 산수경을 이루는데 흐르는 물굽이가 기묘하고 기암괴석이 아름다워 지천구곡이라한다. 특히 이중 까치내계곡이라고도 불리는 작천계곡은 물 흐름이 완만하고 깊지 않아 여름철 물놀이 장소로 인기가 좋아 한여름에 많은 인파가 모여든다.

 

- 주소 : 충청남도 청양군 대치면 작천리

 

 

4. 보령 심연동 계곡

 

충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성주산 계곡에는 차갑고 맑은 물이 흐르고 있어 여름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성주산 계곡 일대는 예로부터 화장골이라고 불릴 만큼 산세가 수려하기로 잘 알려진 계곡이다. 성주계곡은 특히 성주 삼거리에서 성주사지를 지나 심연동으로 오르는 길가에 있는 심연동 계곡은 골과 골 사이로 흘러내리는 계곡이 깊고 수려하기로 정평이 나 있다. 또 심연동 계곡은 성주산 휴양림과도 연결되어 있어 등산코스로도 많이 이용되며 오토캠핑장도 마련되어 있다.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5. 보령 화장골 계곡

 

 

충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수원터 서북쪽으로 산이 있는데 이 산을 '화장봉'이라 부르고 그 아래에 자리한 마을을 꽃이 숨어있다는 뜻에서 '화장골'이라고 부른다. 이러한 마을 명칭의 유래는 성주산에 있는 여덟 개의 모란 중 모란 한 개가 감춰져 있다는 곳으로 꽃이 이곳 화장골에 숨어 있어 '화장골'이라고 부른다. 근래에는 성주산자연휴양림이 들어서면서 이용객들이 많아졌다.

 

-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성주리

 

 

6. 서산 용현계곡

 

충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충남 서북부의 주산인 가야산 계곡의 하나로 물이 풍부하고 나무가 울창하다. 계곡의 길이는 약 5km 정도이다. 계곡과 산이 어우러진 풍경은 강원도의 깊은 산골 풍경을 연출함으로써 세상을 잠시 잊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여름철 휴양지로 관광객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해마다 여름철이면 최대 2천 여명의 피서객이 몰려 여름 휴가를 보낸다. 특히 인근에는 개심사와 보원사지가 위치하고 있어 관광의 재미를 더해주고 주변에는 많은 음식점과 민박업소, 주차장, 화장실 등 편익시설이 있어 관광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있다.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부여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안면도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국내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충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6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