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태안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태안 해수욕장 베스트 7과 충남 계곡 베스트 6 그리고 충청도 계곡 베스트 7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천리포수목원
  2. 만리포
  3. 신두사구
  4. 몽산포해수욕장
  5. 안면송림
  6. 안면해수욕장
  7. 백화산
  8. 안흥성
  9. 가의도
  10. 할미 & 할아비 바위

 

1. 천리포수목원

 

 

태안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충남 태안반도의 끝자락인 충남 태안군 소원면에 위치한 천리포수목원(원장 조연환)은 '푸른 눈의 한국인'으로 불렸던 고 민병갈(미국명 Carl Ferris Miller) 설립자가 40여 년 동안 정성을 쏟아 일궈낸 우리나라 1세대 수목원이다.

 

- 주소 : 충남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1길 187

 

 

2. 만리포

 

태안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고운 모래로 질이 양호하고 경사가 완만하고 수심이 얕아 가족단위의 해수욕장으로 사랑받는다. 밀려오는 파도에 몸은 맡기고 즐기는 파도타기, 푸른 바다를 가로지르는 바나나보트, 만리포 바다 위를 시원하게 날아가는 짚라인, 시원한 파도와 함께하는 서핑, 갯바위에서의 짜릿한 손맛 바다낚시 등 다양한 즐거움으로 오감을 만족시킨다. 해변 좌우로는 해변데크, 출렁다리가 놓여져 있으며, 농구장, 풋살장, 족구장 등의 다양한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 주소 : 충남 태안군 소원면 만리포2길 138

 

 

3. 신두사구

 

태안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태안신두리해안사구는 우리나라 최고의 사구지대로 태안군 신두리 해수욕장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곳에는 사막처럼 펼쳐진 넓은 모래벌판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곳 신 두리 해안사구는 빙하기 이후 약 1만 5천 년 전부터 서서히 형성된 것을 추정이 되며 강한 바람에 모래가 파랑에 의해 해안가로 운반되면서 오랜 세월을 거쳐 모래언덕으로 만들어졌다.

 

- 주소 :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해변길 201-122

 

 

4. 몽산포해수욕장

 

 

태안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태안해안국립공원에 속해있는 몽산포해수욕장은 모래밭과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있다. 해수욕장을 따라 넓게 퍼져있는 소나무 숲에 오토캠핑장이 있어 산림욕을 즐기면서 자연의 향취를 느끼고자 하는 야영객들이 많이 찾아온다. 해수욕장에 넓은 갯벌이 있어 물이 빠지면 조개와 게 등을 잡으러 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이 잦으며, 모래언덕이 잘 발달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하는 갯벌 체험 및 자연생물 관찰에 안성맞춤이다.

 

- 주소 : 충남 태안군 남면 몽산포길 65-27

 

 

5. 안면송림

 

태안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안면읍에서 남쪽으로 2km 떨어진 승언리 소나무 숲은 603번 지방도로 바로 옆 서향 구릉지에 넓게 퍼져 있는데, 아름답게 하늘로 뻗은 날씬한 자태에 탄성이 절로 나온다. 중부지방에서 볼 수 있는 소나무는 대부분 구불구불하여 못생긴 것들이라 이곳에서 자라는 소나무의 자태는 더 인상적이다. 강원도의 산악지대에서나 볼 수 있는 우량한 소나무가 어떻게 여기 있는 것일지 사뭇 궁금하다. 조선왕조는 개국과 더불어 송목금벌(송금)이라 불리는 강력한 산림보호시책을 실시한다.

 

-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해안관광로 554-4

 

 

6. 안면해수욕장

 

태안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태안반도 남부권에 위치한 섬 아닌 섬 안면도 연육교를 지나 10여 분 더 달리다 보면 안면해변의 안내판과 마주하게 된다. 여기서 5분 정도 소나무 숲 사이를 자동차로 달리면 넓은 백사장의 안면해변에 다다르게 되는데, 도착하기 까지 주변이 산과 논으로 이루어져 있으나 도착하면 바로 눈앞에 펼쳐진 넓은 백사장과 바다, 바다 위의 섬들이 일대 장관을 이룬다. 주변에 갯바위낚시를 즐길 만한 장소가 충분하고 바닷물이 많이 빠지는 사리 때가 되면 해변에서 잡을 거리가 풍성해진다.

 

-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해안관광로 554-4

 

 

7. 백화산

 

 

태안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눈 덮인 산봉우리의 모습이 하얀 천을 씌운 듯하다고 이름 붙여진 백화산은 높이 284m이다. 정상으로 가는 길에 만나는 기암 괴석과 소나무의 어울림이 좋다. 특히 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태안 최고의 경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동문리쪽에서 백화산을 오르게 되면 태을암을 만나게 되는데, 태을암에는 백제의 보물이라 여겨지는 태안 동문리 마애삼존불이 봉안되어 있다. 솔향기길 5코스가 지나가기 때문에, 도보여행객들이 자주 찾는다.

 

- 주소 : 충남 태안군 태안읍 동문리 40-3

 

 

8. 안흥성

 

태안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안흥성(안흥진성)은 근흥면 정죽리 안흥항의 뒷산에 위치해 있는데, 조선조 제17대 효종 6년(1655)에 축성된 것이다. 축성연유를 살펴보면 경기사인 김석견이 왕에게 상소하여 안흥진성의 축조를 청원하니 왕이 지경연사인 이후원을 불러 안흥진성 축조의 필요성을 하문하였다. 이에 왕이 충청감사에 명해 안흥진성을 축조케 하니 인근 19개 읍민이 동원되어 10여 년 만에 축성되었다.

 

- 주소 : 충남 태안군 근흥면 정죽리 1156

 

 

9. 가의도

 

태안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가의도는 안흥에서 서쪽으로 5.5㎞ 떨어진 곳에 있다. 안흥항을 출발해 가의도에 도착할 때까지 약 40여분 동안 주변에 펼쳐지는 죽도, 부엌도, 목개도, 정족도와 사자바위, 독립문바위, 거북바위등은 실로 바다의 장관이 아닐 수 없다. 가의도 입구에 들어서면 상큼하기까지한 아담한 백사장이 여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멀리까지 아련히 보이는 크고 작은 섬들은 도시민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다.

 

- 주소 : 충남 태안군 근흥면 가의도길 22-6

 

 

10. 할미 & 할아비 바위

 

태안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할미, 할아비 바위를 배경으로 붉은 태양이 바다 속으로 빨려들어가며 빚어내는 황홀한 저녁놀 풍경은 서해안 최고의 낙조임에 틀림이 없다.

 

-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산 29-102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태안 해수욕장 추천 갈만한 곳 베스트 7 (ft. 충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태안 해수욕장 추천 갈만한 곳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충청도 계곡 베스트 7 그리

adeukes.tistory.com

 

충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6 (ft. 국내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충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6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충청도 계곡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7 (ft. 여름 충북/충남 여행 갈만한 곳)

이번 글에서는 여름 충북, 충남 여행 갈만한 곳 중에서도 충청도 계곡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괴산 가볼만한곳 베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태안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