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구례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남 계곡 베스트 5와 담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8월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피아골계곡
  2. 섬진강대숲길
  3. 수락폭포
  4. 화엄사
  5. 곡전재
  6. 쌍산재
  7. 지리산 치즈랜드
  8. 지리산노고단
  9. 오산 사성암
  10. 지리산 온천랜드

 

1. 피아골계곡

 

 

구례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피아골은 빨치산 활동의 근거지로 유명했던 곳인데, 예로부터 이곳에서 오곡 중 하나인 피, 기장을 많이 가꾸었던 곳이라 그로부터 자연히 피밭골이라 부르게 되었고, 세월이 흐르면서 점차 발음이 피아골로 이름이 전환되었다.

 

- 주소 : 전남 구례군 토지면 내동리 911-1

 

 

2. 섬진강대숲길

 

구례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섬진강변 대숲길은 강 풍경과 어우러져 마음을 평온하게 한다. 대숲길에서 힐링생태탐방로를 따라 강 건너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선정된 벚꽃길까지 산책할 수 있다.

 

- 주소 : 전남 구례군 구례읍 원방리 1

 

 

3. 수락폭포

 

구례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기암괴석 사이로 폭포수가 쏟아지고 주변 경치가 뛰어나 구례 10경으로 손꼽힌다. 수락폭포는 물맞이 폭포로 유명한데 인근 주민들이 모내기, 김매기를 마친 후 허리 통증과 신경통을 다스리기 위하여 즐겨 찾던 곳이었다. 신경통, 관절염, 근육통, 산후통 등에 효험이 있다는 소문이 나면서 한여름이 되면 수많은 사람이 몰려들어 북적인다.

 

- 주소 : 전남 구례군 산동면 수기리 249-4

 

 

4. 화엄사

 

 

구례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국보 제67호 각황전은 국내 최대 목조건물이다. 거대한 규모이면서도 안정된 비례에 엄격한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위엄과 기품을 동시에 느끼게 하는 빼어난 건축물이다. 각황전의 처음 이름은 장륙전이었다. 이 건물은 조선 숙종 25년(1699)에 공사를 시작하여 4년 만에 완공되었으며, 숙종이 '각황전'이라는 이름을 하사했다.

 

- 주소 : 전남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539

 

 

5. 곡전재

 

구례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1929년 지어진 전통 목조 건축양식의 주택으로 부연을 단 고주집, 문살의 외 미리 형식, 기둥과 서까래 등이 크고 지붕이 높은 집이다. 정면 5칸에 앞뒤로 퇴가 있고 툇마루는 귀틀마루이며 배흘림기둥이다. 좌우행랑은 정면 4칸 측면 1칸에 툇마루가 있으며 좌행랑 뒤에 연못이 있다.

 

- 주소 : 전남 구례군 토지면 곡전재길 15-2

 

 

6. 쌍산재

 

구례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장수마을로 유명한 상사마을에 위치한 고택이다. 한옥, 정원, 마당이 멋스럽게 어우러져 전통 가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뒤뜰 서당채로 가는 대나무와 동백나무 숲길도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 주소 : 전남 구례군 마산면 장수길 3-2

 

 

7. 지리산 치즈랜드

 

 

구례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지리산 치즈랜드는 10,000㎡의 드넓은 초원을 가진 목장으로 인근 지리산 호수 공원과 어우러져 풍경이 매우 아름다운 곳이다. 치즈 만들기, 송아지 우유 먹이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 주소 : 전남 구례군 산동면 산업로 1590-62

 

 

8. 지리산노고단

 

구례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노고단은 지리산 종주 코스의 출발점 으로 유명하다. 이곳에서 임걸령, 반야봉, 토끼봉, 벽소령, 세석평전을 거쳐 천왕봉에 이르는 장장 25.5km의 지리산 능선길은 산악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가보고 싶어 하는 코스이다. 천왕봉, 반야봉과 함께 지리산 3대 주봉으로 꼽히며 노고단에서 내려다 보는 운해, 봄의 철쭉, 여름의 원추리, 가을의 단풍, 겨울 설화 등 계절별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 주소 : 전남 구례군 산동면 노고단로 1068-321

 

 

9. 오산 사성암

 

구례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사성암에 이르면 높이 20m의 암벽에 독특한 건축기법으로 지어진 약사전 건물이 한눈에 들어온다. 마애여래입상이 약사전 건물 내 암벽에 새겨져있으며 원효 대사가 손톱으로 새겼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오산 사성암은 정상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구례 전경으로 유명하다. 굽이치며 흐르는 섬진강과 넓은 평야, 그 너머 웅장하게 솟은 지리산의 연봉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 주소 : 전남 구례군 문척면 사성암길 303

 

 

10. 지리산 온천랜드

 

구례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순수 천연 온천수로 게르마늄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단체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대온천탕, 노천테마 파크, 찜질방 등이 갖추어져 있다. 인근에 숙박시설, 음식점, 나들이장터 등 온천관광단지가 있다.

 

- 주소 : 전남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로 261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5 (ft. 국내 여름 휴가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름 휴가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전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담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

adeukes.tistory.com

 

담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전남 휴가 여행지 여행코스)

이번 글에서는 전남 휴가 여행지 여행코스로 좋은 담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8월 전라도 여행지 베스트 10과 여름 여수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8월 전라도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ft. 국내 여름 여행)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름 여행지로 좋은 8월 전라도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구례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