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름 가볼만한 물놀이 여행지 중 수도권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평 계곡 베스트 7 그리고 포천 계곡 베스트 3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가평 어비계곡
  2. 가평 조종천
  3. 양평 벽계구곡
  4. 양평 명달리계곡
  5. 포천 무지개폭포
  6. 양주 송추계곡
  7. 연천 아미천

 

1. 가평 어비계곡

 

 

수도권 계곡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어비산줄기에서 내려오는 계곡으로 물고기가 많아 펄쩍펄쩍 뛰는 모습이 계곡을 날아다니는 것처럼 보인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물이 깊지 않고 잔돌이 잔잔히 깔려 있어 물놀이에 적당하다.

 

- 주소 :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381번지 일원

 

 

2. 가평 조종천

 

수도권 계곡 추천 베스트 두 번째! 가평군에 위치한 조종천계곡은 서울에 가장 인접한 계곡으로 국내에서 맑은 계곡으로 손꼽히는 계곡 중 하나이다. 운악산과 명지산에서 흘러 내려온 계류가 합쳐저 남쪽의 북한강 청평댐으로 흘러들어가는 계곡으로 계곡의 폭이 넓고 수심이 얕아 여름철이면 가족단위, 학생들 MT 물놀이 지역으로 인기가 좋다.

 

또한 청평시내로 이어지는 조종천을 따라 자연유원지, 청평유원지, 안전유원지 등의 유원지가 많이 이어져있어 관광지를 연계한 관광이 수월하다. 조종천계곡은 물이 맑고 깨끗해 다수의 어류가 서식하고 있어 견지낚시 등의 낚시로도 좋으며 다슬기도 서식하고 있어 자연학습의 장으로도 손색이 없다.

 

-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조종면 운악청계로 368번길

 

 

3. 양평 벽계구곡

 

 

수도권 계곡 추천 베스트 세 번째! 통방산(650m) 삼태골에서 발원하여 노문리와 수입리를 거쳐 북한강으로 흘러드는 계곡이다. 울창한 숲에 물길이 워낙 길어 '물길 80리, 산길 50리'라고 불리기도 한다. 가마소를 비롯해 병풍소, 박쥐소 등 깊은 소와 작은 폭포들이 이어져 노문 8경의 하나를 이룬다.

 

구곡이란 제1곡 외수입(바깥 무드리), 제2곡 내수입(안무드리), 제3곡 형지터(이제거의 옛터), 제4곡 용소, 제5곡 별소, 제6곡 분설담, 제7곡 석문, 제8곡 속야천(속샛부락 앞을 흐르는 내), 제9곡 일주암(갈문부락의 선바위)을 가리킨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노문리

 

 

4. 양평 명달리계곡

 

수도권 계곡 추천 베스트 네 번째! 경기도 양평 서종면에 자리한 두메산골마을 명달리는 경기도에서도 오지로 꼽힐 정도로 청정한 지역이다. 때문에 삼태봉 기슭에 있는 명달리계곡은 자연생태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사람들의 발길이 드물었던 덕에 망초 등 다채로운 야생화가 계곡 곳곳에 피어있으며 통방산과 삼태봉, 중미산으로 둘러싸인 깊은 계곡에서는 휴대전화 연결이 용이치 않다. 명달계곡은 수심이 깊지 않아 물놀이에도 적당하며 꺽지나 다슬기 등을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다. 자연휴식지를 이용할 경우에는 약간의 이용료가 부담된다. 명달계곡에서 하류로 더 내려가면 평지형 계곡인 벽계구곡을 만날 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명달리

 

 

5. 포천 무지개폭포

 

 

수도권 계곡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운악산 기슭에 자리한 폭포로 일명 홍폭이라고도 한다. 높이 20m, 길이 30여m의 대형폭포로서 햇빛이 비칠 때는 오색무지개가 생겨 계곡 위의 숲들과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낸다. 겨울에는 빙벽등반의 연습장으로 이용된다. 현등사 쪽에서 오르는 방법과 포천 길원목장 쪽에서 오르는 길이 있다.

 

- 주소 : 경기 포천시 화현면 화현리

 

 

6. 양주 송추계곡

 

수도권 계곡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북한산국립공원에 속하는 송추계곡은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울대리에 위치하고 있다. 도봉산 줄기인 오봉산 기슭에 걸쳐지는 계곡으로 약 4km에 이른다. 소나무와 가래나무가 많은 계곡이라 하여 '송추'라는 이름이 붙여졌을 만큼 계곡 양 옆으로 많은 소나무, 가래나무를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국수나무, 단풍나무, 갈참나무 등이 어우러져 울창한 숲을 형성하고 있으며 삼단폭포가 시원하게 흘러 맑은 계곡물과 함께 절경을 선사한다.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7. 연천 아미천

 

수도권 계곡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아미천 동막골 계곡은 드넓은 면적의 계곡으로 맑은 물이 굽이굽이 휘돌아 흐르고 계곡 주변에는 기암괴석과 자연림이 어우러져 자연의 신비함을 더해준다. 대부분 수심이 낮아 안전해서 가족단위 관광지로 인기가 좋다.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경기도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중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계곡 베스트 7과 포천 계곡 베스트 3 그리고 양평 계곡 베스트 7

adeukes.tistory.com

 

양평 계곡 추천 베스트 7 (ft. 경기도 여름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름 여행지로 좋은 양평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계곡 베스트 7 그리고 서울 근교 계곡 가볼

adeukes.tistory.com

 

포천 계곡 추천 베스트 3 (ft. 경기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포천 계곡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계곡 베스트 7 그리고 서울 근교 계

adeukes.tistory.com

 

이상 국내 여름 가볼만한 물놀이 여행지 중 수도권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