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고성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성 해수욕장 베스트 10과 평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평창 계곡 베스트 7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울산바위
  2. 가진해변
  3. 교암해변
  4. 청간정
  5. 명파해변
  6. 화진포
  7. 송지호
  8. 장신리유원지
  9. 통일전망대
  10. 천학정

 

1. 울산바위

 

 

고성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울산바위는 수많은 전설과 함께 고성지역에서 바라본 그 경관은 자연의 위용과 함께 예술성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기암절벽의 극치를 보여준다. 미시령 터널을 통과하면 오른쪽으로 울산바위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곳에서 울산바위를 바라보면 높이 솟은 기암절벽과 절벽의 아래를 둘러싼 푸른빛이 참으로 장관을 이루고 있어 감탄을 금할 수가 없다.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미시령로 2653

 

 

2. 가진해변

 

고성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주변에 민박이 다수 위치하고 있어 가족단위 피서객이 즐겨 찾는 곳이며, 가까운 가진 항구에서 생산되는 싱싱한 활어회로 피서와 함께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가진리

 

 

3. 교암해변

 

고성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해안도로와 연접한 곳에 위치한 곳으로 주변에 스킨스쿠버를 운영하는 레포츠사가 있어 해저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스킨스쿠버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교암리

 

 

4. 청간정

 

 

고성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만경창파가 넘실거리는 기암절벽위에 팔작지붕의 중층누정으로 아담하게 세워져 있다.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32호로 지정된 청간정은 1560년 최초의 중수기록이 있으며 1953년 고 이승만 대통령이 친필로 쓴 현판이 정자 내에 걸려 있다. 아름다운 주위 풍광으로 예부터 시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며 노송 숲 사이로 뚫린 오솔길을 지나, 탁 트인 동해를 굽어보는 정취가 그윽하다.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동해대로 5110

 

 

5. 명파해변

 

고성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동해안 최북단에 위치해 주변 기암괴석과 어우러진 조용한 해변에 희고 고운 백사장은 가족단위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명파리

 

 

6. 화진포

 

고성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여 주변경관이 빼어나 예로부터 주변에 유명한 별장들이 많았던 곳으로 지금도 이승만대통령화진포기념관 및 별장과 이기붕별장, 김일성별장이 역사안보전시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화진포호는 호숫가에 해당화가 만발해 붙여진 이름으로 동해안 최대의 자연호수이다. 1970년대부터 겨울 철새이면서 천연기념물 제201호인 고니와 청둥오리 등 철새가 많이 날아와 호수일대에 장관을 이루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화진포길 280

 

 

7. 송지호

 

 

고성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자연호수와 죽도가 어우러져 경관이 수려한 고성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송지호는 둘레가 약 6km(20만평), 수심이 5m에 달하며 짠물이 섞여 겨울에도 잘 얼지 않고, 물빛이 청명하고 수심이 일정해 도미와 전어 등 바닷고기와 잉어, 숭어 같은 민물고기가 함께 살고 있어 겨울 철새가 머물다 가는 철새도래지이다.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동해대로 6021

 

 

8. 장신리유원지

 

고성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이곳은 진부령 정상에서 내려오는 맑고 깨끗한 여름에도 얼음같이 차가운 물이 계곡을 따라 흘러 내리는 곳으로 유명하다. 장신리 유원지는 넓은 주차공간과 수목이 우거져 장거리 여행에 피로를 말끔히 씻어주어 관광객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46번 국도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오염되지 않는 깨끗한 물과 주위의 산, 계곡, 하천이 어우러진 자연 발생적인 유원지이며,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소똥령마을길 32

 

 

9. 통일전망대

 

고성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분단 현실이 발아래 펼쳐져 있는 곳으로 분단의 아픔과 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을 되새기고자 1984년에 지어졌으며, 이후 수십만 명의 실향민과 관광객이 찾아와 이산의 상처를 달래고 통일을 기원하였다. 동해안 최북단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명호리의 해발 70미터 고지 위에 위치하고 있다. 금강산이 가깝게는 16km, 멀리는 25km 정도 거리로 해금강 대부분 지역이 한눈에 보이고, 해금강 주변의 섬과 만물상(사자바위), 현종암, 사공암, 부처바위 등을 조망할 수 있다.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금강산로 481

 

 

10. 천학정

 

고성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천혜의 기암괴석과 깎아지른 듯한 해안 절벽 위에 건립되어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며 남쪽으로 청간정과 백도를 마주 바라보고 북으로는 능파대가 가까이 있어 한층 아름다움을 더해주고 있는데 상하천광 거울 속에 정자가 있다하여 천학정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넘실거리는 푸른바다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모든 근심 걱정이 일시에 사라지고 드넓은 동해의 풍요로움을 만끽할 수 있어 이 고장 사람들의 편안한 쉼터이기도 하다.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천학정길 10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고성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10 (ft.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고성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삼척 계곡 베스트 3 그리고 속초 여

adeukes.tistory.com

 

평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강원도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평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평창 계곡 베스트 7과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평창 계곡 추천 베스트 7 (ft.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평창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고성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