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평창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원당계곡
  2. 흥정계곡
  3. 수하계곡
  4. 수항계곡
  5. 장전계곡
  6. 막동계곡
  7. 뇌운계곡

 

1. 원당계곡

 

 

평창 계곡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인적이 드물어 더욱 좋은 곳이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맑고 시원한 물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평창이지만, 이곳만큼은 자연의 아름다움이 그대로 보존되어 원시계곡의 아름다움이 물씬 느껴진다.

 

사람들로 복작복작 하지 않아서 조용하고, 한적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계곡 주변으로는 드문드문 야영을 즐기는 사람들이 보인다. 터 좋은 곳에 텐트와 그늘막을 치고, 바로 옆에 흐르는 계곡물에서 시원한 피서를 즐기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원당리

 

 

2. 흥정계곡

 

평창 계곡 추천 베스트 두 번째! 봉평면 시가지에서 6번 국도를 따라 5km 정도 올라가다 보면 우측으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맑은 물의 계곡이 나타나는데 이곳부터가 흥정계곡이다. 흥정산에서 발원하여 백옥포리까지 이어지는 흥정계곡은 선캄브리아기 흑운모 편마암이 주로 분포되어 있다. 물이 차고 맑은 청정 계곡으로 허브나라가 인접해 있고,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작가 가산 이효석의 고장인 봉평 효석문화마을이 지척이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봉평면 흥정계곡길 62 (흥정리)

 

 

3. 수하계곡

 

 

평창 계곡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수하계곡은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여러 종류의 민물고기가 서식하는 일급수로서 낚시도 즐길 수 있다. 미탄면 한탄리부터 기화리, 마하리에 이르기까지 3개리에 걸쳐 있는데, 근처에 백룡동굴이 있다. 가족과 함께 래프팅도 겸할 수 있고 넓은 자갈들이 깔려 있어 야영도 가능하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미탄면 평안한치길 43-13 (창리)

 

 

4. 수항계곡

 

평창 계곡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수항계곡은 오대산 우통수에서 발원한 오대천이 약 30km 정선 방향으로 흐르면서 빚어낸 계곡이다. 오염원이 없고 계곡의 암반 풍치가 좋으며, 기암괴석과 짙은 숲이 파노라마를 이룬다. 3단폭포가 유명한 막동계곡과 가리왕산에서 발원한 장전, 신기계곡이 합쳐지는 수항계곡은 맑은 물이 자랑이며 한여름 피서는 물론 봄철이면 물철쭉 등이 계곡 물가를 아름답게 장식한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진부면 수항길 2-21 (수항리)

 

 

5. 장전계곡

 

 

평창 계곡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평창과 정선에 걸쳐 날개를 펴고 있는 가리왕산은 해발 1,561m의 고봉이다. 높은 만큼 덩치도 큰 가리왕산은 깊은 골짜기도 여럿 거느리고 있는데, 그 중에서 북쪽 기슭으로 흐르는 장전계곡과 남쪽으로 굽이쳐 흐르는 회동계곡이 가장 대표적인 계곡이다. 진부에서 정선으로 내려가다 보면, 갈림길에서 막동리로 꺾어지면 바로 막동계곡으로 이어지고 장전리로 꺾어지면 바로 장전계곡을 찾을 수 있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진부면 장전길 2 (장전리)

 

 

6. 막동계곡

 

평창 계곡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나물산으로 알려진 백석산 허리에서 흘러내리는 막동계곡은 오대천으로 흘러드는 여러 계곡 중에서 단임골계곡, 장전계곡과 함께 경치가 뛰어난 계곡으로 꼽힌다. 계곡 위 1.5km 지점의 널찍한 부분에 민가가 몇 있을 뿐, 그 외 다른 오염원이 없어 물빛이 맑고 계곡의 암반 풍치가 좋으며, 기암괴석과 짙은 숲이 파노라마를 이루며 비경을 빚어 놓고 있다.

 

계곡 입구에는 3단 폭포가 있는데, 5m 정도의 폭포가 쏟아져 내리는 모습이 도로변에서도 보여, 차량으로 스치는 것만으로도 한여름의 더위를 식혀주는 듯하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진부면 막동길 6 (막동리)

 

 

7. 뇌운계곡

 

평창 계곡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평창읍 뇌운리에 위치하고 있는 뇌운계곡은 평창강 줄기가 S자로 굽이 돌면서 흐르는 폭이 넓은 골짜기로 수량이 풍부하고 시원하다. 또한 곳곳에 모래밭과 조약돌이 깔려 있어 야영하면서 물놀이를 즐기기에 알맞다.

 

드문드문 깎아지른 듯한 절벽과 강이 어우러져 풍광 또한 뛰어나다. 골이 깊고 물이 맑아서 아이들과 함께 휴가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강이 넓어 천렵을 하기에도 좋아, 낚시하는 모습도 종종 눈에 띄며, 물속에는 다슬기가 많이 있어 줍는 재미도 쏠쏠하다. 물가에는 야영을 할 수 있는 곳도 곳곳에 있어 좋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평창읍 뇌운계곡로 241-20 (뇌운리)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화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강원도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정선 계곡 베스트 7과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강원도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삼척 계곡 베스트 3와 강릉 해수욕장 베스트 7 그리고 인제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평창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