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고창 계곡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무주 계곡 베스트 5 그리고 전북 계곡 베스트 7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용추계곡
  2. 문수계곡
  3. 선운계곡

 

1. 용추계곡

 

 

고창 계곡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신림면 가평리 신기마을 뒷산에 있으며, 평년 강수량이면 폭포의 가치를 느낄 수 있고 경관이 아담하고 바위들이 미끄러운 원형 욕조처럼 보인다. 또한 폭포수가 그 가운데로 쏟아져 마치 선녀탕 같은 기분을 연상케 한다. 상류로 오르면 한 여름에도 수면 위로 냉기가 흘러 발을 담그고 2~3분을 넘기기 힘들 정도로 차갑다.

 

호남정맥 영산기맥이 뻗어오다 우뚝 멈춰선 방장산 서북쪽에 보기에도 시원한 폭포수가 쏟아지고 있다. 그 높이는 20여 척에 달하고 폭포수가 떨어지는 곳엔 둘레가 20여 척에 달하는 용소라고 하는 맑은 못이 있다. 그 주위는 온통 바위와 숲으로 우거져 있어 밖에서도 잘 보이지 않는다. 그 풍치가 말할 수 없이 좋아 사시사철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그치지 않고 있다.

 

- 주소 : 전북 고창군 신림면 신평리 산 9-1

 

 

2. 문수계곡

 

 

고창 계곡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아스팔트 포장도로를 따라 가면 우측에 간이 주차장과 왼쪽에 나무다리가 나오는데 계곡에 산 모양의 큰바위에 '한석산'이라고 새겨진 곳이다. 산은 계곡을 품고 계곡은 물을 담고 물은 세상사 시간이 흐르듯 아래로 아래로 고수천을 따라 흐른다.

 

-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수면 은사리 405

 

 

3. 선운계곡

 

 

고창 계곡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전북 고창군 아산면 삼인리 삼인분교 입구에서 도솔휴게소 명승 고찰 선운사를 품에 안은 선운계곡은 웅장하진 않지만 상사화가 핀 맑고 깨끗한 물이 가을날 화려한 단풍과 어울릴 때면 마치 산수화를 보는 듯하다.

 

- 주소 : 전북 고창군 아산면 도솔길 111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안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무주 계곡 물놀이 추천 베스트 5 (ft. 전북 여름 휴가 여행지/폭포)

이번 글에서는 용추폭포 등 전북 여름 휴가 여행지로 좋은 무주 계곡 물놀이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전북 계곡 베스트 7 그리

adeukes.tistory.com

 

전북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7 (ft. 국내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전북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진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고창 계곡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