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용추폭포 등 전북 여름 휴가 여행지로 좋은 무주 계곡 물놀이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전북 계곡 베스트 7 그리고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구천동계곡
  2. 칠연계곡
  3. 용추폭포
  4. 천일폭포
  5. 송대폭포

 

1. 구천동계곡

 

 

무주 계곡 물놀이 추천 베스트 첫 번째! 덕유산국립공원(1,614m) 북쪽 70리에 걸쳐 흐르는 계곡으로 입구인 나제통문을 비롯하여 은구암, 와룡담, 학소대, 수심대, 구천폭포, 연화폭포 등 구천동 33경의 명소들이 계곡을 따라 위치해 있다. 여름철의 무성한 수풀과 맑은 물은 삼복더위를 잊게 해주며, 온산을 붉게 물들이는 가을철의 단풍과 겨울철 설경 등 사시사철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다.

 

- 주소 :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구천동1로 159

 

 

2. 칠연계곡

 

무주 계곡 물놀이 추천 베스트 두 번째! 덕유산 능선의 동엽령 서쪽 골짜기에 위치한 칠연계곡은 심산유곡의 반석위로 흐르는 맑은 찬물이 주변의 울창한 송림과 기암 괴석 사이를 헤집고 흘러가며 칠연폭포, 용추폭포, 명제소, 문덕소, 도술담등의 아름다운 비경을 만들며, 금강상류인 구리향천으로 흘러간다.

 

칠연폭포가 있는 곳이라서 이름 붙인 이곳은 조선말기 일본군과 싸우다가 숨진 150여 의병들의 무덤인 칠연의 총이 있고 젊은이들이 자연과 더불어 호연지기를 기를 수 있는 전라북도 자연학습원이 자리하고 있다. 여름철이면 많은 피서객이 칠연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기면 시원한 여름 휴가를 지내는 곳이기도 하다.

 

- 주소 : 전라북도 무주군 안성면 공정리 6

 

 

3. 용추폭포

 

 

무주 계곡 물놀이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용추폭포는 칠연계곡에서 가장 먼저 접하는 명소로 높이 5m의 암벽위에서 떨어져 내리는 모습이 마음에 여운을 남긴다. 또한 울창한 노송에 둘러싸여 있는 아담한 사탄정이라는 정자가 옆에 세워져 있어 풍광이 아주 그럴 듯하다.

 

칠연계곡 도솔담에서 맴돌던 물이 흘러내리다가 우거진 노송사이 층층바위 암벽을 타고 쏟아지는 비폭이 용소로 떨어지며 일으키는 물파래가 장관이다. 도사와 노랭이영감의 얽힌 전설이 있기도 한 곳이다.

 

- 주소 : 전라북도 무주군 안성면 용추길 17

 

 

4. 천일폭포

 

 

무주 계곡 물놀이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적상산 북창마을을 지나 정상으로 가는 드라이브길 중간지점에 수십 길의 암벽을 타고 내리는 한 줄기의 폭포수는 심산유곡의 정적을 깨고, 병풍처럼 둘러 싸인 주변의 암벽은 천길이나 높아 쏟아지는 비폭은 마치 하늘에서 떨어지는 기분이다. 하늘 아래 단일 폭포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적상산성 북문에서 동남쪽으로 보인다.

 

- 주소 : 전북 무주군 적상면 북창리

 

 

5. 송대폭포

 

무주 계곡 물놀이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송대폭포는 적상면 괴목리 치목 마을에서 적상산으로 오르는 길에 있다. 적상산 남쪽 계곡의 급경사를 타고 흐르는 물줄기가 높은 암벽을 뛰어넘고 울창한 송림 사이의 층층바위 암반 위로 쏟아지며 장관을 이룬다.

 

- 주소 : 전라북도 무주군 적상면 괴목리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진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순창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전북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7 (ft. 국내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전북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진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국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 중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진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정읍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용추폭포 등 전북 여름 휴가 여행지로 좋은 무주 계곡 물놀이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