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정선 계곡 베스트 7과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릉 해수욕장 베스트 7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삼탄아트마인
  2. 백석폭포
  3. 정선 레일바이크
  4. 아리힐스 스카이워크
  5. 화암동굴
  6. 오장폭포
  7. 아우라지 야영장
  8. 가리왕산 계곡
  9. 단곡계곡
  10. 상유재

 

1. 삼탄아트마인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삼탄아트마인은 1964년부터 38년간 운영되다 폐광된 삼척탄좌 시설을 창조적 문화예술단지로 재탄생 시킨 곳이다. 150개국에서 수집한 10만여 점이 넘는 예술품 및 선진적인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으로 예술문화발전에 기여하고자 2013년에 설립된 국내 첫 예술광산이다.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함백산로 1445-44

 

 

2. 백석폭포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백석폭포는 정선군 북평면과 평창군 진부면에 걸쳐 있는 해발고도 1,170m의 백석봉의 정상에서부터 내려오는 인공폭포이다. 길이 약 600m의 관을 매설하여 주변의 계곡물을 끌어다 오대천으로 떨어지게 만들어졌으며 폭포의 높이는 116m이다. 펌프로 물을 억지로 끌어올린 것이 아닌 계곡의 물줄기를 돌려 만든 폭포라 한결 자연스러운 모습과 함께 사시사철 물줄기가 흘러내린다. 100m가 넘는 높이에서 떨어지는 폭포의 모습은 주변 풍경을 압도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오대천로 412

 

 

3. 정선 레일바이크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정선 레일바이크는 강원도 정선의 구절리역에서 출발하여 아우라지역까지 약 7.2km를 운행하는 철길 자전거다. 정선은 도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그만큼 도심에서는 즐길 수 없는 수려한 경관과 운치가 살아있는 곳이다. 그 풍경을 온전히 느끼기에 레일바이크만큼 좋은 것은 없다.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노추산로 745

 

 

4. 아리힐스 스카이워크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정선읍에서 가까운 변방치 스카이워크는 유리전망대 위에 서서 한반도 지형을 닮은 동강변의 모습을 내려다 볼 수 잇는 곳이다. 해변 583m의 절벽 끝에 길이 11m의 U자형 구조물로 설치되어 마치 절벽 끝에서 구름 위를 걷는 듯한 아찔한 느낌을 준다.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병방치길 225

 

 

5. 화암동굴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화암동굴의 총 길이는 약 1,803m로 1980년 2월 26일 강원도기념물 제33호로 지정되었고, 2019년 11월 1일 천연기념물 제557호로 지정되었다. 관람에는 약 1시간 30분이 소요된다. 금광맥의 발견에서부터 금광석 채취까지의 전 과정을 재연해 놓았으며, 금광석의 생산에서 금제품의 생산 및 쓰임까지 전 과정을 전시해 놓았다.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화암동굴길 12

 

 

6. 오장폭포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오장폭포는 강원도 정선군 여량면 구절리 있는 인공폭포이다. 강원도 정선군 높이 1,332m의 노추산 남서쪽 줄기인 오장산에서 발원한 물로 조성되었다. 규모는 경사길은 209m이고 수직 높이는 127m로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이다.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여량면 노추산로 910

 

 

7. 아우라지 야영장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아우라지 야영장은 아우라지 주례마을 내에 있는 캠핑장으로 1년 내내 개장하여 사계절 동안 사랑받는 캠핑장이다. 아우라지 야영장은 제1야영장과 제2야영장으로 2곳이 있으며 각각 전기 사용이 가능하고 샤워시설이 갖춰져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5㎡의 데크를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푸른 잔디 위에서 밤하늘을 보며 잠드는 환상적인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아우라지 강변을 따라 뗏목을 타거나 술을 직접 빚는 체험 등의 아우라지에서만 해볼 수 있는 체험들이 많아 더욱 흥미로운 여행이 될 것이다.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여량면 여량리 201-2

 

 

8. 가리왕산 계곡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전국 3대 이끼 계곡으로 손꼽히는 가리왕산 계곡이다. 숙암 방면 입구는 약 4㎞ 구간에 철쭉이 밀집 자생하고 있고, 북쪽 기슭으로 흐르는 장전계곡과 남쪽으로 굽이치는 회동계곡이 있다. 피서철뿐만 아니라, 계곡을 찾는 출사 객들의 방문도 많은 곳으로, 이끼와 하얀 물살, 바위의 조화가 비경을 이루고 있다. 가리왕산 자연 휴양림 계곡이 절경이고 골짜기를 가로질러 3개의 구름다리가 운치가 있다.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가리왕산로 707

 

 

9. 단곡계곡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단곡계곡은 정선의 유명 계곡으로 아름다운 계곡의 경관뿐만 아니라 정선아리랑 학교, 추억의 박물관, 두위봉 철쭉 군락지, 타임캡슐공원, 함백역, 안경다리 탄광 마을, 두위봉, 도사곡 휴양림, 예미산 등 정선 여행의 알짜배기 관광지들이 인근에 자리 잡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옥색 계곡물의 아름다움, 기암절벽과 단풍이 어우러진 풍경으로 떨어지는 폭포수가 매우 인상적인 계곡이다.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신동읍 방제리

 

 

10. 상유재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상유재는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봉양3길 22-8에 위치한 강원도 유형문화재 89호로 고학규의 가옥이다. 정선지방에서 가장 오래된 조선 시대 가옥으로 한옥스테이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조선 시대 영조 48년에 중축된 건축물이며 현 소유자인 고종헌의 24대조인 제주 고씨 중시조가 여말선초에 낙향해 집터를 잡고 뽕나무 두 그루를 심은 뒤 건립한 건물이라 전한다. 상유재 가옥의 형태는 우물정자형의 평면 모양이며 사방에 마당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봉양3길 22-8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정선 계곡 추천 베스트 7 (ft.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정선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성 해수욕장 베스트 10 그리고 삼척 계

adeukes.tistory.com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강원도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삼척 계곡 베스트 3와 강릉 해수욕장 베스트 7 그리고 인제

adeukes.tistory.com

 

강릉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 (ft.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강릉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인제 계곡 베스트 5 그리고 동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