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중 공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태안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충남 계곡 베스트 6 그리고 태안 해수욕장 베스트 7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금강
  2. 공산성
  3. 공주한옥마을
  4. 동학사은선폭포
  5. 계룡산
  6. 석장리풍경
  7. 마곡사
  8. 송산리고분군
  9. 고마나루
  10. 금학생태공원

 

1. 금강

 

 

공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태고 적부터 공주 땅을 적시고 흐르면서 수렵, 어로, 채취 등 획득경제에 의존하여 생활하던 구석기인들에게 삶의 터전을 내어준 강이다. 한반도 인류의 여명기를 공주 땅에 열고, 때론 공주의 자연과 때론 공주의 역사, 문화와 어우러지며 지역의 뿌리가 되어온 강이기도 하다. 공주의 중심부를 수놓으며 흐르니 아름답고, 강에 기대어 공주사람들이 문명을 꽃피우니 살기 좋은 곳, 공주에 금강이 흐른다.

 

- 주소 : 충청남도 공주시 금벽로 551

 

 

2. 공산성

 

공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공산성(사적 제12호)은 백제시대의 대표적인 성곽으로 웅진백제(475~538)를 지킨 왕성이다. 금강이 흐르는 해발 110m 능선과 계곡을 따라 흙으로 쌓은 포곡형 산성이다. 백제시대에는 웅진성, 고려시대 공주산성, 고려시대 이후 공산성, 인조가 이괄의 난(1624)을 피해 산성에 머문 이후 쌍수산성으로도 불렀다. 조선 선조, 인조 때 지금과 같은 석성으로 개축하였고, 이후 지속적으로 사용된 공산성에서 시대별 역사를 살펴볼 수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공주시 웅진로 280

 

 

3. 공주한옥마을

 

공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우리나라의 전통건축물의 특징 중 하나는 지붕의 선이 아름답고 자연미가 넘친다는 이야기를 많이 한다. 동아줄을 살짝 늘어뜨린 듯 자연스러운 곡선이 살아나는 용마루며,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서 끝을 살짝 치켜 올린 내림마루와 추녀마루의 맵시는 여인네 버선코의 아름다움에 비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한옥마을의 가족단위 숙박동이 밀집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짧은 고샅길이지만 한옥이 주는 우리 고유의 멋을 흠뻑 느낄 수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공주시 관광단지길 12

 

 

4. 동학사은선폭포

 

 

공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계룡산국립공원의 서쪽에 있는 폭포이며, 명칭은 옛날에 신선들이 이곳에 숨어서 놀았다는 전설에서 유래되었다. 계룡산에 있는 여러 폭포 가운데 가장 큰 폭포로, 주변의 암벽과 울창한 숲이 절경을 이룬다.

 

- 주소 : 충청남도 공주시 반포면 동학사1로 327-6

 

 

5. 계룡산

 

공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수려한 자연 성릉 위, 용이 춤추다. 닭의 볏을 쓴 용을 닮았다 하여 '계룡산'으로 불리는 우리나라 대표 명산, 영산이다. 다양한 야생화가 있는 자연관찰로 따라 산에 오르면서 계룡 8경을 만날 수 있고, 의남매 전설이 전하는 남매탑이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공주시 반포면 동학사1로 327-6

 

 

6. 석장리풍경

 

공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석장리유적은 금강과 접한 산의 완만한 경사면이 만나는 지대에 위치하고 있다. 유적의 존재는 1964년 4월에 미국인 알버트모어 부부에 의해 발견되었고, 이후 유적에 대한 발굴조사는 연세대 손보기 교수팀에 의해 1964년 11월 11일에 처음 이루어진 후 1974년까지 10년간에 걸쳐 조사가 이루어졌다. 또한 1990년과 1992년에 11, 12차 조사가 추가로 실시되었다.

 

- 주소 : 충청남도 공주시 금벽로 990

 

 

7. 마곡사

 

 

공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사곡면 운암리에 있는 산으로 산의 이름처럼 크고 아름다운 산이라는 태화산에는 조계종 제 6교구 본사인 마곡사가 있다. 마곡사는 백제 무왕(643년) 때 신라의 고승 자장율사가 창건한 천년고찰로 많은 보물이 있으며, 대광보전의 빛바랜 단청이 오래된 절집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사찰의 대광보전, 대웅보전 옆에는 김구선생이 머물던 백범당과 백범명상길로 향기 나는 솔바람이 유혹하는 대로 천천히 걷거나 등산을 해도 좋다.

 

- 주소 : 충청남도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로 966

 

 

8. 송산리고분군

 

공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송산리고분군(백제 25대왕)은 1971년 배수로 공사를 하다 우연히 발굴되었는데, 1,500년 전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며, 완전한 상태로 발굴되었다. 이는 삼국시대 파장자의 신분을 알 수 있는 한국 고대의 유일한 왕릉으로, 화려하고 세련된 미의식과 창의성, 수준 높은 공예기술을 엿볼 수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공주시 웅진로 280

 

 

9. 고마나루

 

공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고마나루는 무성한 솔밭 금강 가에 위치하고 있는 옛 강나루 이름이자 공주시의 옛 지명이기도 하다. 공주시 웅진동 북쪽을 휘감아 도는 강나루의 솔밭, 연미산이 마주보이는 강 쪽으로 웅진수신지단이 마련되어 있다.

 

이 수신단의 유래는 국가에서 주관하여 제를 지내는 두 곳의 단에서 유래된다. 산신에게 제사 지내던 곳이 계룡산 중악단이고 수신제를 지내던 곳이 고마나루의 웅신단이다. 고마나루 솔밭 강변에 설치된 웅신단은 춘추의 제향뿐 아니라 중요한 행사가 있을 때도 고유제를 지내고 산천의 신령에게 가호를 기원했던 곳이었다.

 

- 주소 : 충청남도 공주시 백제큰길 2045

 

 

10. 금학생태공원

 

공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금학동주민센터 앞에 다다르면 생태공원을 알리는 곰 가족의 친근한 이정표가 보인다. 금학생태공원 주차장의 아래쪽에는 습지가 조성되어 있고, 위쪽에는 두 개의 수원지가 있다. 주차장에서 가까운 곳에 작은 야외무대가 있는데, 이곳에서는 다양한 문화 나눔이 이루어지고 있다. 윗수원지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주미산은 물과 산이 잘 어우러져 마치 한 폭의 동양화 같다. 금학생태공원에서 두리봉과 봉화대로 오르는 공주대간 트레킹도 좋다.

 

- 주소 : 충남 공주시 금학동 111-1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태안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충남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충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태안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태안 해수욕장 베스트 7과 충남 계곡 베스트 6 그리고 충청도

adeukes.tistory.com

 

충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6 (ft. 국내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충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6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태안 해수욕장 추천 갈만한 곳 베스트 7 (ft. 충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태안 해수욕장 추천 갈만한 곳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충청도 계곡 베스트 7 그리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남 여행지 중 공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