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삼척 계곡 베스트 3와 강릉 해수욕장 베스트 7 그리고 인제 계곡 베스트 5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삼척해변
  2. 해양레일바이크
  3. 덕풍계곡
  4. 미인폭포
  5. 이끼폭포
  6. 장호해변
  7. 환선굴
  8. 초곡 용굴촛대바위길
  9. 대금굴
  10. 삼척해상케이블카

 

1. 삼척해변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삼척시내에서 1.4km가량의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장 1.2km, 폭 100m의 넓은 백사장을 보유한 관내 최대의 해변이다. 울창한 송림, 깨끗한 백사장과 수심이 얕아서 남녀노소 모두가 수영을 즐길 수 있고, 각종 부대시설 및 편의시설이 비교적 잘 갖춰져 있다.

 

또한 테마타운 내 근린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싱싱한 활어회를 먹을 수도 있다. 주말에는 청량리를 출발하는 '환상의 해안선 기차여행'의 종착지이기도 하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테마타운길

 

 

2. 해양레일바이크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곰솔과 기암괴석으로 어우러진 국내 유일의 해양레일바이크는 아름다운 동해의 해안선을 따라 5.4km 복선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루미나리에와 레이저쇼가 연출되는 환상의 터널은 잠시나마 신비로운 해저터널을 여행한 듯하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용화해변길 23

 

 

3. 덕풍계곡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기암괴석의 아름다움과 원시림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가곡면 소재의 덕풍계곡은 금강송의 군락지로 도시의 미세먼지와 혼잡을 벗어나 맑은 공기와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청정지역이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 덕풍길

 

 

4. 미인폭포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미국의 그랜드캐니언과 지질학적 특성이 비슷한 통리 협곡 내에 위치한 비고 30m의 폭포로 석회질 성분으로 인해 신비로운 비취색의 물빛이 특징이며 특히 수량이 풍부한 여름철에는 장대한 물기둥과 물안개도 관찰된다. 여래사 주차장에서 300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 15분 정도의 트레킹으로 접근할 수 있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문의재로 77-162

 

 

5. 이끼폭포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강원도 삼척시 육백산(1,244m)은 오래전 옛날 산 정상이 평평해 조 600석을 뿌려도 될 만하다고 하여 얻은 이름이다. 첩첩산중 육백산 능선을 돌아 두리봉과 삿갓봉 줄기 사이로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도계 무건리 이끼폭포가 있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무건리

 

 

6. 장호해변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삼척에서 남쪽으로 25km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며, 용화해변과 함께 아름다운 백사장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해변 인근에 장호항이 있어 싱싱한 활어를 싼값에 맛볼 수 있다. 또한 주차장, 야영장, 화장실, 샤워장 등 편의시설이 비교적 잘 갖추어져 있으며, 2004년부터는 장호어촌체험마을로 지정 운영되어 각종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장호항길

 

 

7. 환선굴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1662년 허목선생이 저술한 <척주지>에 최초 기록이 존재하는 환선굴은 약 5억 3천만 년 전에 생성된 석회암 동굴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규모가 큰 석회암 동굴이다.

 

동굴내부에는 미녀상, 마리아상, 도깨비방망이, 옥좌대 등 여러 모양의 종류석, 석순, 석주가 웅장하게 잘 발달되어 있다. 환선굴에서 발견된 동물은 모두 47종이며, 이중 환선장님좀딱정벌레 등 4종이 환선굴에서만 발견되거나 환선굴이 모식산지로 기록되어 있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신기면 환선로 800

 

 

8. 초곡 용굴촛대바위길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작은 고깃배가 드나들 수 있고 구렁이가 용으로 승천한 장소라는 전설을 갖고 있는 초곡용굴은 해금강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으며 그 부근 일대에 갖가지 아름다운 바위들이 즐비하게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초곡 용굴 촛대바위는 깨끗한 바다와 어우러져 멋진 경관을 뽐낸다. 512m 데크길과 56m 출렁다리 등 총연장 660m의 초곡 용굴 촛대바위길 탐방로가 조성되어 해안절경을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초곡길 236-20

 

 

9. 대금굴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5억 년 땅속 금강물이 빚어낸 신비의 황금동굴 대금굴은 인근에 있는 환선굴, 관음굴과 비슷한 시기에 형성된 동굴로, 항상 많은 물이 솟아나고 있어 물골이라 불리고 있던 지역을 4년 간 탐색한 끝에 2003년 2월에 동굴을 발견하여 대금굴이라 이름 짓고 총 7년의 준비기간 끝에 개방되었다.

 

종유석, 석순, 석주 등 동굴생성물이 잘 발달되어 있고 현재까지도 자라고 있으며, 동굴 내부 수량이 풍부하여 여러 개의 크고 작은 폭포와 동굴호수가 형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신기면 환선로 800

 

 

10. 삼척해상케이블카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삼척시 근덕면 용화리에서부터 장호리까지 운행하는 삼척해상케이블카는 용모양의 역사 2개가 서로 마주보고 있는 형태이다. 길이 874m, 고저차(역사간 높이차이) 21m의 중간 철탑이 없는 구간을 Sunshine호와 Sunrise호가 바다 위를 가로지르며 운행한다. 삼척해상케이블카를 타고 천혜의 자연절경과 청정해변을 감상할 수 있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삼척로 2154-31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척 계곡 추천 베스트 3 (ft.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폭포)

이번 글에서는 미인폭포 등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삼척 계곡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속초 여름 휴가 가볼만한곳

adeukes.tistory.com

 

강릉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 (ft.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강릉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인제 계곡 베스트 5 그리고 동

adeukes.tistory.com

 

인제 계곡 추천 베스트 5 (ft.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인제 계곡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동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