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병풍폭포 등 전북 여름 휴가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순창 계곡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창 계곡 베스트 3 그리고 무주 계곡 베스트 5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강천산 계곡
  2. 병풍폭포
  3. 구장군폭포

 

1. 강천산 계곡

 

 

순창 계곡 추천 베스트 3 첫 번째! 강천산은 전라북도 순창군 팔덕면과 전라남도 담양군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높이 583.7m이다. 원래는 생김새가 용이 꼬리를 치며 승천하는 모습과 닮았다 하여 용천산이라 불렸다.

 

노령산맥에 속하며 지질은 중생대 백악기의 퇴적암이다. 광덕산(565m), 산성산(603m)과 능선으로 이어진다. 깊은 계곡과 맑은 물, 기암괴석과 절벽이 어우러져 '호남의 소금강'으로 불리기도 한다. 1981년 1월 7일 한국 최초의 군립공원(순창군)으로 지정되었다.

 

- 주소 : 전북 순창군 팔덕면 강천산길 270

 

 

2. 병풍폭포

 

 

순창 계곡 추천 베스트 3 두 번째! 병풍바위를 비단처럼 휘감고 있는 모습을 띄었다고 하여 병풍폭포라고 이름 지어졌다. 그 규모가 높이 40미터, 폭 15미터, 떨어지는 물의 양이 분당 5톤 정도이다. 전설에 의하면 이 폭포가 감싸고 있는 병풍바위 밑을 지나온 사람은 그 어떤 죄를 지은 사람이건 모두 깨끗해진다고 한다. 여름 피서지로 각광을 받는 곳이기도 하다.

 

- 주소 : 전북 순창군 팔덕면 강천산길 270

 

 

3. 구장군폭포

 

 

순창 계곡 추천 베스트 3 세 번째! 마한시대 아홉명의 장수가 죽기를 결의하고 전장에 나가 승리를 얻었다는 전설이 담긴 폭포. 특히, 폭포 앞에는 남근석 등 조형물과 건강 지압로, 휴식공간등이 조성되어 있어 MT 장소는 물론, 가족 단위의 휴식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 주소 : 전북 순창군 팔덕면 강천산길 270 순창군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군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고창 계곡 추천 베스트 3 (ft. 전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고창 계곡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무주 계곡 베스트 5 그리고 전북 계곡 베스

adeukes.tistory.com

 

무주 계곡 물놀이 추천 베스트 5 (ft. 전북 여름 휴가 여행지/폭포)

이번 글에서는 용추폭포 등 전북 여름 휴가 여행지로 좋은 무주 계곡 물놀이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전북 계곡 베스트 7 그리

adeukes.tistory.com

 

이상 병풍폭포 등 전북 여름 휴가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순창 계곡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