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름 휴가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산청 계곡 추천 좋은 곳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울산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거제도 해수욕장 베스트 7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거림계곡
  2. 고운동 계곡
  3. 내원사계곡
  4. 대원사계곡
  5. 백운동 계곡
  6. 선유동계곡
  7. 어천계곡

 

1. 거림계곡

 

 

산청 계곡 추천 좋은 곳 베스트 첫 번째! 철쭉으로 유명한 세석평전에서 시작되는 거림골을 본류로 지리산 주능선상에 위치한 연하봉과 촛대봉에서 비롯되는 도장골, 세석평원에서 삼신봉으로 이어지는 능선상에 있는 한벗샘에서 발원한 자빠진골 등의 지류가 모여 이룬 계곡이 거림계곡이다. 최근 시천면 내대에서 청암면 묵계를 연결하는 지리산순환도로가 개통되어 지리산 동남쪽을 연결하는 교통의 중심으로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호반의 계곡으로 각광받고 있다.

 

- 주소 : 경상남도 산청군 시천면 내대리

 

 

2. 고운동 계곡

 

산청 계곡 추천 좋은 곳 베스트 두 번째! 고운 최치원 선생이 머물렀을 정도로 계곡이 빼어난 고운동계곡의 참맛은 고운선생이 피리를 불며 거닐었다는 피리골에서 내려오는 계류와 고운동계곡의 본류가 만나는 배바위에서 부터 느낄 수 있다. 계곡 군데군데에는 야영터가 조성되어 있으며, 배바위에 서서 수정처럼 맑은 물이 바위들 사이로 흐르는 모습을 보노라면 뱃고동 소리를 울리면서 떠나는 것 같다.

 

- 주소 : 경상남도 산청군 시천면 반천리

 

 

3. 내원사계곡

 

 

산청 계곡 추천 좋은 곳 베스트 세 번째! 구곡산에서 천왕봉에 이르는 산정 한가운데 위치해 있으며 천년 고찰의 당당한 가람, 내원사에서 장당골과 내원골이 합류하여 대포숲까지 이르는 계곡이다. 내원사계곡의 백미는 반야교 주변으로 반야교에 서면 한 여름에도 소름을 돋게하는 계곡의 찬 기운을 느낄 수 있고 기암괴석 사이로 미끄러지듯 유연한 계류를 볼 수 있다.

 

- 주소 : 경상남도 산청군 삼장면 대하내원로 256

 

 

4. 대원사계곡

 

산청 계곡 추천 좋은 곳 베스트 네 번째! 지리산 등산로의 초입인 대원사계곡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비구니 참선도량인 대원사를 끼고 있다. 시리도록 맑은 계곡물, 기암괴석을 감도는 옥류소리, 울창한 금강 소나무의 바람소리, 산새들이 우짖는 대자연의 합창을 사시사철 느낄수 있으며, 가을에는 주위 경치와 어우러진 단풍 또한 빼어난 곳이다.

 

- 주소 : 경상남도 산청군 삼장면 유평리

 

 

5. 백운동 계곡

 

 

산청 계곡 추천 좋은 곳 베스트 다섯 번째! 웅석봉 산자락이 길게 뻗어나와 덕천강으로 계류를 쏟아내는 백운동계곡은 목욕을 하면 절로 아는 것이 생긴다는 다지소와 백운폭포, 다섯곳의 폭포와 담이 있는 오담폭포, 물살이 하늘로 오른다는 등천대가 유명하다.

 

- 주소 : 경상남도 산청군 단성면 백운리

 

 

6. 선유동계곡

 

산청 계곡 추천 좋은 곳 베스트 여섯 번째! 선녀가 하강해 놀았고 선비들이 선녀들의 공부됨을 시험했다는 선유동계곡은 용의 흔적이 새겨진 바위, 선녀들이 빚은 술을 담았다는 장독모양의 커다란 홈이 있고 선녀가 놀다간 절경답게 쏟아져 내리는 수월폭포가 있다. 수량은 많지 않으나 높이 15m에서 흘러내리는 폭포수의 모습이 여인의 단아한 치마폭 같이 조신해 보인다.

 

- 주소 : 경상남도 산청군 신안면 안봉리

 

 

7. 어천계곡

 

산청 계곡 추천 좋은 곳 베스트 일곱 번째! 웅석봉자락에 위치한 어천계곡은 경호강의 지류로서 그 규모나 수량은 적지만 수질이 깨끗하고 조용하여 여름철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 주소 : 경상남도 산청군 단성면 방목리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하동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울산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국내 휴가 가기 좋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휴가 가기 좋은 여행지 중 울산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거제도 해수욕장 베스트 7과 통영 해수욕장 베스트 7 그

adeukes.tistory.com

 

거제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 (ft.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거제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통영 해수욕장 베스트 7 그리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여름 휴가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산청 계곡 추천 좋은 곳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