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름 휴가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전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담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장성 남창계곡
  2. 담양 용흥사 계곡
  3. 구례 수락폭포
  4. 진도 쌍계사 계곡
  5. 장흥 봉덕 계곡

 

1. 장성 남창계곡

 

 

전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입암산(654m) 기슭에 있는 남창계곡은 산성골, 은선동, 반석동, 하곡동, 자하동, 내인골 등 여섯 갈래 계곡으로 이루어져 있다. 상왕봉과 사자봉에서 흐르는 물이 암벽을 넘어 2단으로 떨어지는 몽계폭포가 있다. 등산로로 이어지는 은선골은 울창한 숲과 작은 폭포가 많아 무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을 만들어주어 여름철 피서지로 적당하다.

 

- 주소 : 전라남도 장성군 북하면 남창로 399

 

 

2. 담양 용흥사 계곡

 

전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시원한 물줄기가 흐르는 용흥사 계곡은 단풍나무와 푸른 송림사이에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있고 약 2㎞에 이르는 계곡은 물이 맑고 깨끗하여 물고기가 노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여름에는 담양 사람들은 물론이거니와 광주 등 다른 지역에서까지 많은 피서객이 몰려들어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도 한다. 또한, 용흥사 계곡 사이로 붉게 물든 가을 단풍은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기이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 주소 : 전남 담양군 월산면 용흥사길 442

 

 

3. 구례 수락폭포

 

 

전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수락폭포는 여름철 물놀이를 위한 시설을 새롭게 단장하여 피서지로 인기가 높다. 2013년 전남보건환경연구원 조사 결과 수락폭포에서 다량의 산소 음이온이 나오는 것으로 조사되기도 하였다.

 

- 주소 : 전남 구례군 산동면 수기리 249-4

 

 

4. 진도 쌍계사 계곡

 

전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쌍계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22교구 본사 대흥사의 말사로서 857년(신라 문성왕 19) 도선국사가 창건하였다. 절 양편으로 계곡이 흐른다 하여 쌍계사라 불렀다고 하며, 진도에 있는 사찰 중 가장 큰 곳이다.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5. 장흥 봉덕 계곡

 

 

전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장흥군 유치면 소재지에서 6km 떨어진 지점에 있으며, 동양의 3 보림 중의 하나인 보림사와 국보, 보물 및 지방문화재가 곳곳에 산재하여 광주, 전남은 물론 전국에서도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로 여름철 피서지로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이다.

 

몇 해 전 폐교된 보림분교가 하계 야영장으로 이용되고 있어 야영하기에도 편리하며, 계곡 내의 보림관광농원과 모텔 시설이 있으며, 이외에도 각종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장흥을 찾는 사람들에게 불교문화유적과 함께 어우러진 연장 15km의 봉덕계곡은 한 번쯤 꼭 쉬어가길 권하고 싶은 곳이기도 하다.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완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담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전남 휴가 여행지 여행코스)

이번 글에서는 전남 휴가 여행지 여행코스로 좋은 담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8월 전라도 여행지 베스트 10과 여름 여수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목포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국내 여름 휴가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전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