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양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성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평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평창 계곡 베스트 7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낙산해변
  2. 낙산사
  3. 갈천계곡
  4. 남대천
  5. 하조대
  6. 낙산해안로
  7. 38해변
  8. 낙산항
  9. 동산포해변
  10. 설악해변

 

1. 낙산해변

 

 

양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소나무 숲을 따라 2km의 백사장이 펼쳐져 있어 산책하기 좋으며, 적당한 수심으로 피서객들에게 인기가 좋은 해변이다. 여름철에는 해외에서도 다수의 관광객들이 찾아올 정도로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관동팔경 중 하나인 낙산사가 인접해있고, 해변 주변에는 카페, 편의점, 맛집 등 각종 편의 시설과 민박, 콘도, 호텔 등 숙박시설이 두루 갖춰져 있어 사계절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로 추천한다.

 

- 주소 : 강원도 양양군 해맞이길 59

 

 

2. 낙산사

 

양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671년(신라 문무왕 11년) 관음보살의 진신이 근처 해변의 굴속에 머문다는 말을 듣고 의상대사는 굴에 들어가 예불을 하였다. 그러던 중 관음보살이 나타나 수정으로 만든 염주를 주면서 절을 세울 위치를 알려주어 이곳에 사찰을 창건하고 '낙산사'라 칭했다고 한다.

 

이후 여러 차례 화재로 소실되어 중건 과정을 거쳤으며, 현재 보물 제1723호 공중사리탑과 보물 제1362호 건칠관음보살좌상, 보물 제499호 칠층석탑을 비롯하여 해수관음상, 천수관음상, 의상대사의 유물이 봉안된 의상기념관 등 가치가 뛰어난 성보문화재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100

 

 

3. 갈천계곡

 

양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낙산해수욕장과 인접한 위치의 갈천계곡은 심마니들이 산을 오를 때 첫 발을 내딛었던 출발점이라고 한다. 지금도 아는 이들이 많지 않아 옛 자연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원래의 산길을 가다듬어 만든 등산로가 오히려 최고의 산림욕을 선물한다. 계곡상류에는 갈천약수터가 있고, 마을 어귀에는 갈천오토캠핑장이 조성되어 있어 등산과 캠핑을 함께 즐길 것을 추천한다.

 

- 주소 : 강원 양양군 서면 갈천리 산 1-1

 

 

4. 남대천

 

 

양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양양군 현북면 팥밭무기 인근의 오대산(1,563m) 부연동계곡, 두로봉(1,422m) 등지에서 발원하여 삼산리, 법수치리, 어성전리에서 큰 물줄기를 이룬다. 이후 현북면, 서면을 거쳐, 양양읍과 손양면에서 동해안으로 흘러나간다.

 

최상류부터 가마소계곡(부연계곡), 법수치리계곡, 어성전천, 남대천 등으로 나누어 부르기도 하며, 지류로는 점봉산(1,424m)에서 발원한 오색천과 구룡령에서 발원한 후천(갈천)이 있다. 한국으로 회귀하는 연어의 70% 이상이 이곳으로 돌아오며, 여기서 산란한 연어들은 동해를 거쳐 베링해에서 3~5년간 성장 후 11월 중순쯤 하루 2,000여 마리씩 다시 돌아온다.

 

- 주소 :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월리 553

 

 

5. 하조대

 

양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해변에 기암적별이 우뚝 솟아 있고 그 꼭대기 노송이 자리하고 있다. 양양 최고의 경승지로 꼽히는 곳으로 1955년 건립된 작은 정자(하조대)에서 바라보는 동해의 풍경이 일품이다.

 

하조대라는 이름은 이곳에서 휴양한 조선의 개국 공신, 하륜과 조준의 앞 글자를 따서 지어졌다고 전해진다. 2009년 명승 제68호로 지정되었으며 이 하조대를 바라볼 수 있는 바닷가에 고운 모래를 자랑하는 하조대 해수욕장이 위치해 있다.

 

- 주소 :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산3외

 

 

6. 낙산해안로

 

양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총 16km 구간의 해안도로로 낙산사, 낙산해변, 낙산도립공원, 남애항 등의 관광명소를 지난다. 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즐기며 바다의 경치를 관람하고 중간 중간 마음에 드는 장소에 내려 관광을 즐기기에 좋다. 또한 낙산해안로 길에는 양양의 숨어있는 맛집과 분위기 좋은 카페들이 즐비하니 양양의 별미까지 즐겨보길 추천한다.

 

- 주소 : 강원도 양양군 물치천로 28

 

 

7. 38해변

 

 

양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38휴게소 옆에 위치한 38해변은 기사문리의 이름을 따 '기사문해변'이라고도 불린다. 파도가 좋아 여름이면 실력을 가리지 않고 많은 서핑 마니아들이 찾아오고 있으며 근처에는 서핑숍과 숙박시설, 카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줄지어 있다.

 

5분 거리 이내 기사문항과 기사문 야영장이 자리하고 있어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다양한 종합 관광 지역이다. 해변은 사계절 상시 열려 있으며 깨끗한 해수욕장에서 산책을 즐겨도 좋다.

 

- 주소 :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기사문길 8

 

 

8. 낙산항

 

양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작은 어촌의 평화로움을 간직한 낙산항은 양양의 대표 해수욕장으로 불리는 낙산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해 있다. 양양의 별미로 꼽히며 최근에 더 인기를 끌고 있는 도치(강원도 이름 심퉁이) 잡이 어선들이 있고, 계절에 따라 관광객을 위한 루어낚시 배를 운행하기도 한다. 항구 주변 횟집에서는 도치 요리를 비롯해 낙산항에서 들어오는 싱싱한 회를 저렴하고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

 

- 주소 :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전진리

 

 

9. 동산포해변

 

양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최근 새롭게 경관 조성을 마쳤으며 휴게시설을 말끔히 정비했다. 특히 기존에 답답해 보였던 해안 철조망을 없애 탁 트인 바다를 조망할 수 있고, 해변에서 보이는 조도는 일출시 또 다른 장관을 선물한다.

 

청정수역에 해당해 바닷속이 훤히 들여다보이고, 해변에서 약 15m까지는 얕은 수심으로 물놀이를 즐기기에 그만이며 조개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2km 길이의 고운 백사장에서 야영도 가능하다.

 

- 주소 : 강원도 양양군 동산큰길 39

 

 

10. 설악해변

 

양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7번 국도와 인접해 있어 설악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주로 찾아오는 한적한 해변이다. 600m의 고운 모래사장과 해변 근처 얕은 수심으로 여름이면 가족단위 피서객들이 주로 찾는다. 여름에만 운영하는 샤워시설이 있고, 인근에는 활어판매장이 있어 연중 싱싱한 회를 맛볼 수 있다. 동해 전망을 자랑하는 펜션에서 숙박도 가능하나, 날씨가 좋은 날에는 텐트 야영을 추천한다.

 

- 주소 : 강원도 양양군 뒷나루2길 5-8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고성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강원도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고성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성 해수욕장 베스트 10과 평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평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강원도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평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평창 계곡 베스트 7과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평창 계곡 추천 베스트 7 (ft.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평창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양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