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목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구례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전남 계곡 베스트 5 그리고 담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낙조대
  2. 목포진
  3. 목포근대역사관
  4. 춤추는 바다분수
  5. 평화광장
  6. 영산강 하구둑
  7. 갓바위
  8. 입암산
  9. 슬로시티 섬 외달도
  10. 목포대교

 

1. 낙조대

 

 

목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유달산 자락에 위치한 낙조대는 다도해의 수려한 경관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해넘이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서해안의 아름다운 추억을 담아갈 수 있는 곳으로, 고하도의 오색등과 수시로 오가는 배, 붉은 태양 그리고 드넓은 바다를 한꺼번에 담을 수 있는 환상적인 곳이다. 유달산 낙조는 변산의 낙조와 견줄만한 최고의 낙조이다.

 

- 주소 : 해양대학로28번길 19 (죽교동)

 

 

2. 목포진

 

목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목포진은 조선시대 수군의 진영이며 목포영, 목포대라고 불렀고 만호가 배치되었다고 해서 만호영, 만호진, 만호청이라 부르기도 했다. 지리상으로 볼 때 목포는 영산강 하구를 안고 있으며, 바다로 연결되는 지리적인 요충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호남과 경상남부지역으로 통하는 세곡 운반로로 사용되는 길목에 자리하고 있다. 그러한 이유로 목포는 조선초기부터 그 중요성이 부각되어 주목받게 되었다.

 

- 주소 : 목포진길11번길 1-5 (만호동)

 

 

3. 목포근대역사관

 

목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목포에서 가장 오래된 이 건물은 1897년 10월 목포항이 개항되고, 1898년 10월 목포일본영사관이 목포에 설치됨에 따라 영사관으로 지은 것이다.

 

일본은 영사관이 건립되기 전까지 조선정부로부터 만호청(1895년 폐진된 목포진)을 빌려 사용하였고, 유달산 고지대에 가건물을 지어 이관하였으며, 다시 현재의 위치인 대의동에 목포일본영사관과 부대시설인 경찰서, 우편국 등을 함께 마련하였다. 당초 일본영사는 무안감리에게 목포일본영사관 부지 16,028평방미터를 요청하였으나, 이신청을 접수한 조선정부는 9,483평방미터만을 승인하였다.

 

- 주소 : 영산로29번길 6 (대의동2가)

 

 

4. 춤추는 바다분수

 

 

목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세계최초 초대형 부유식 음악분수로서 물과 빛, 음악의 하모니를 통한 아름다운 장관 연출한다. 수반길이 150m, 높이 13.5m, 최대 분사높이 70m인 춤추는 바다분수는 잔잔한 바다 위, 워터스크린에 펼쳐진 아름다운 사연이 감미로운 선율과 화려한 빛, 거대한 물줄기 춤에 맞춰 스토리가 있는 레이저쇼와 함께 매일 밤 웅장하고 환상적인 공연이 펼쳐지고 관람객과 함께 하는 사연소개, 프로포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한다.

 

- 주소 : 목포시 평화로 82

 

 

5. 평화광장

 

목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바다와 나란히 길게 뻗은 길 위에는 인라인 스케이트, 자전거 등을 즐기는 삶들의 활기로 가득하다. 평화광장 주변의 친수공간은 1.2킬로미터의 해안도로가 이어진 자연친화적 공간이다. 가족과 연인들을 위한 편의시설들도 마련되어 있고 레포츠 문화공간, 가족문화 공간, 야외공연장 등 종합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 주소 : 평화로 64 (상동)

 

 

6. 영산강 하구둑

 

목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전남 목포시 옥암동과 영암군 삼호읍을 잇는 영산강하구둑은 영산강유역 대단위농업개발계획 2단계 핵심사업으로 1981년 완공되었으나 최근 기후변화로 증가된 홍수량을 안전하게 배제하기 위한 대책이 필요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2014년 영산강하구둑 구조개선사업을 통해 배수갑문을 확장하고 경관을 개선하였다.

 

- 주소 : 남악로 40 (옥암동)

 

 

7. 갓바위

 

 

목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갓바위는 저녁노을에 물든 바다와 입암산의 절벽에 반사되는 노을빛이 아름다운 곳으로 예로부터 입암반조라 한다. 파도․해류등에 의해 바위가 침식되는 과정을 잘 보여주어 자연학습장으로 활용되며 자연적, 문화적 가치를 인정받아 2009년 4월 27일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 500호로 지정되었다.

 

- 주소 : 남농로 166-1 (용해동 6-14)

 

 

8. 입암산

 

목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입암산은 높이 121m의 산으로 남동쪽 끝에는 천연기념물 제 500호 갓바위가 있다. 산 높이는 낮지만 날씨 좋은 날 정상에 오르면 목포 시가지는 물론 멀리 영암 월출산, 은적산, 현대삼호중공업, 압해대교 등이 모두 시원스럽게 조망되는 산이다. 임압산 둘레길은 3.5km, 소요시간은 약 2시간이다.

 

- 주소 : 백년대로200번길 25 (용해동)

 

 

9. 슬로시티 섬 외달도

 

목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목포시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유달산 바로 앞에 반달모양의 고하도를 비롯한 외달도 등 목포 인근 다도해의 전경은 목포만이 갖고 있는 섬 특유의 소박한 운치와 함께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지르게 한다.

 

- 주소 : 목포시 외달도길 72

 

 

10. 목포대교

 

목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2012년에 완공된 목포대교는 총 연장 4,129㎞ 너비 35~40m의 왕복 4차선 도로로 목포 북항과 고하도를 잇는 해상교량으로 비상하는 학의 날개처럼 아름다운 모습과 일몰이 함께 어우러져 장관을 자아내고 있다.

 

- 주소 : 목포시 고하대로597번길 73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구례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전남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전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구례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남 계곡 베스트 5와 담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전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5 (ft. 국내 여름 휴가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름 휴가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전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담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

adeukes.tistory.com

 

담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전남 휴가 여행지 여행코스)

이번 글에서는 전남 휴가 여행지 여행코스로 좋은 담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8월 전라도 여행지 베스트 10과 여름 여수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목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