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강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목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구례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전남 계곡 베스트 5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다산초당
  2. 백련사
  3. 영랑생가
  4. 전라병영성
  5. 보은산 V-랜드
  6. 초당림
  7. 가우도
  8. 강진다원
  9. 백운동원림
  10. 무위사

 

1. 다산초당

 

 

강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강진만이 한눈으로 굽어 보는 만덕산 기슭에 자리한 다산초당은 다산 정약용 선생이 강진 유배 18년 중 10여년 동안을 생활하면서 목민심서, 경세유표, 흠흠신서 등 600여 권에 달하는 조선조 후기 실학을 집대성 하였던 곳이다. 현판에 판각된 '다산초당'이란 글씨는 추사 김정희 선생의 친필을 집자해서 모각한 것이다.

 

- 주소 : 강진군 도암면 다산초당길 68-35

 

 

2. 백련사

 

강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한지방유형문화재 제136호인 백련사는 만덕산이란 산 이름을 따서 '만덕사'라 하였으나 현재는 '백련사'로 부르고 있다. 백련사는 신라 말에 창건되었다고 전해지며 1211년에 원묘국사 요세에 의해 중창되었다.

 

특히 귀족불교에 대한 반발로 서민불교운동이 한창이던 1232년에 보현도량을 개설하고 1236년에 백련결사문을 발표하여 백련결사운동을 주창함으로써 백련사가 전국에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다. 조선후기에는 8대사를 배출하여 전국에서 명실공히 으뜸가는 명찰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또한 조선후기에는 몇 차례의 중수가 이루어졌으며, 현재는 대웅전, 응진당, 명부전, 칠성각 등의 건물이 남아 있다.

 

- 주소 : 강진군 도암면 백련사길 145

 

 

3. 영랑생가

 

강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중요민속문화재 제252호인 영랑생가는 우리나라 대표 서정시인 영랑 김윤식 선생의 생가를 1985년 강진군에서 매입하여 원형 그대로 보존관리해오고 있다. 생가에는 시의 소재가 되었던 샘, 동백나무, 장독대 등이 그대로 남아 있다.

 

- 주소 : 강진군 강진읍 영랑생가길 15

 

 

4. 전라병영성

 

 

강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전라병영성은 조선 태종 17년(1417년)에 설치되어 고종 32년(1895년) 갑오경장까지 조선조 500여 년간 전라남도와 제주도를 포함한 53주 6진을 총괄한 육군의 총지휘부이다.

 

그러나 1894년 갑오농민전쟁(동학)을 맞아 병화로 소실되었고, 이어 1895년 갑오경장의 신제도에 의해 폐영되고 말았다. 병영성 성곽의 총 길이는 1,060m이며, 높이는 3.5m, 면적은 93.139㎡(28.175평)인데, 현재 사적 397호로 지정되어 있다.

 

- 주소 : 강진군 병영면 병영성로 175

 

 

5. 보은산 V-랜드

 

강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강진의 명산 보은산 일원의 강진 V-랜드는 연꽃방죽, 코스모스 및 해바라기 단지, 수국길, 편백나무 숲 산책로 등 사계절 휴양시설로 조성되며, 물놀이장(4개소, 1,107㎡)도 있어 여름 피서지로도 안성맞춤이다.

 

또한 보은산 등산로 및 금곡사와 고성사에서 연결된 등산로는 문화재와 함께 힐링을 느낄 수 있다. 주요 시설물로는 물놀이장(1,107㎡) 4개소, 파고라 4개소, 평상 10개소, 테이블 11개, 몽골텐트 8동, 휴게쉼터 208㎡, 샤워실 1동, 이동식 화장실 1동 등이 조성되어 있다.

 

- 주소 : 강진군 강진읍 고성길 174

 

 

6. 초당림

 

강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초당림은 4만5천 그루의 편백나무가 심어져 산림욕을 즐길 수 있으며 편백나무뿐 아니라 갖가지 나무들이 즐비한 이곳에는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부터 어른들의 산책길이 잘 조성되어 있다.

 

시원한 물과 바람, 숲의 우거짐으로 공기까지 좋은 이곳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더욱 좋은 곳이다. 초당림 물놀이장은 어른들의 허벅지 정도 깊이의 아이들이 놀기에 좋은 풀과 여러 깊이의 풀이 마련되어 있으며 화장실, 물방석, 평상, 데크 편의시설 등도 잘 갖추어져 있다. 주변에 안전 요원과 관리인이 항상 대기 중이라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취사가 금지되어 있으므로 간단한 도시락을 준비하면 좋다.

 

- 주소 : 강진군 칠량면 칠관로 685-37

 

 

7. 가우도

 

 

강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전라남도의 가고 싶은 섬으로 선정된 가우도는 강진의 8개 섬 가운데 유일한 유인도이다. 가우도는 강진 대구면을 잇는 저두출렁다리(438m)와 도암면을 잇는 망호출렁다리(716m)에 연결되어 있으며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생태탐방로 '함께해(海)길'(2.5km)은 산과 바다를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천혜의 트레킹 코스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 주소 : 강진군 도암면 신기리 산31-2

 

 

8. 강진다원

 

강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한국 제다 업계의 선두주자인 태평양 다원에서 운영하는 차밭으로 면적이 무려 33.3ha에 이른다. 월출산 밑으로 넓게 펼쳐진 차 밭의 정경이 장관을 이룬다. 부드러운 곡선과 푸르름이 돋보이는 차밭은 월출산이 솟아 오른 바위들과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 주소 : 강진군 성전면 백운로 93-25

 

 

9. 백운동원림

 

강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조선중기 처사 이담로(1627~1701)가 들어와 계곡 옆 바위에 '백운동'이라 새기고 조영한 원림으로, 자연과 인공이 적절히 배합된 배치와 짜임새 있는 구성을 이루며 우리 전통 원림의 원형이 그대로 보존된 별서이다. 백운동이란 '월출산에서 흘러 내린 물이 다시 안개가 되어 구름으로 올라가는 마을'이라는 뜻으로 약사암과 백운암이 있었던 곳으로 전해진다.

 

- 주소 : 강진군 성전면 월하안운길 100-63

 

 

10. 무위사

 

강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무위라는 단어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세상의 어지러운 일들을 잠시 잊고 마음을 다스리고자 한다면 무위사에서 잠시의 시간을 허락하는 것이 어떨까 생각한다. 월출산자락을 병풍으로 두르고 고즈넉하게 자리한 무위사는 강진을 방문한다면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이다.

 

- 주소 : 강진군 성전면 무위사로 308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목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전남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전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목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구례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전남 계곡 베스트 5 그리고

adeukes.tistory.com

 

구례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전남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전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구례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남 계곡 베스트 5와 담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전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5 (ft. 국내 여름 휴가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름 휴가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전남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담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강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