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김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수도권 계곡 베스트 7과 남양주 계곡 베스트 4 그리고 파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하동천 생태탐방로
  2. 대명항
  3. 애기봉
  4. 문수산성
  5. 태산패밀리파크
  6. 김포국제조각공원
  7. 아라마리나
  8. 다도박물관
  9. 석정천문대
  10. 김포한강오토캠핑장

 

1. 하동천 생태탐방로

 

 

김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한강수계 소하천인 하동천은 자연경관이 좋고 기러기와 청둥오리 등 조류와 두더지, 너구리, 족제비 같은 포유류, 135종에 달하는 관속식물을 만날 수 있는 생태계의 보물창고이다. 하동천을 따라 황토길, 관찰 데크, 쉼터데크 등 탐방시설과 특화조형물, 생태학습장 등 체험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 주소 : 김포시 하성면 누산봉성로 294김포시 양촌읍 누산리 1065-1

 

 

2. 대명항

 

김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60여 척의 어선들이 연안어업을 하고, 그 아낙들이 어판장에서 직접 해산물을 판매하는 김포 유일의 지방어항 대명항은 봄이면 삼식이와 주꾸미, 밴댕이, 여름이면 간혹 걸려드는 농어와 3~4kg씩 나가는 자연산 광어, 가을이면 통발을 가득 메운 살찐 꽃게가 입맛나는 곳이다. 대명항은 어부들이 그물질을 통해 잡은 해산물을 사람들 앞에 정직하게 내려놓고, 아낙들은 잡은 만큼의 해산물을 팔고 나면 일찌감치 가게문을 다는 자연산 전문 어항이다.

 

- 주소 : 김포시 대곶면 대명항1로 109

 

 

3. 애기봉

 

김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김포시내에서 한 시간쯤 달려간 김포의 땅 끝 애기봉, 그렇게 도착한 애기봉은 입구에서부터 군인들이 통제하는 낯선 모습에서 느껴지듯 민간인 통제구역이다. 한국전쟁 당시 남북이 서로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전투를 벌였다는 154고지가 바로 이곳이다. 신분증을 내고서야 오른 애기봉 정상에서는 북녘땅이 한눈에 바라다보인다. 송학산까지 한눈에 볼 수 있기에 이곳이 왜 민간인 통제구역인지 가늠할 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김포시 월곶면 평화공원로 289

 

 

4. 문수산성

 

 

김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1694년(숙종 20년)에 축성된 문수산성은 강화 갑곶진과 더불어 강화해협을 지키는 요새이다. 명칭은 신라 혜공왕(재위 765∼780) 때 산 정상에 창건된 문수사라는 절에서 유래됐으며 1964년 사적 제139호로 지정되었다.

 

1866년(고종 3년) 병인양요 때는 프랑스군과 일대 격전을 벌이면서 해안 쪽 성벽과 문루가 파괴되고, 성내가 크게 유린되었다. 해안 쪽 성벽은 없어지고 마을이 들어섰으며, 문수산 등성이를 연결한 성곽만 남았으나 서문과 북문이 복원되었고, 총 6km에 이르는 산성 중 4km가 남아 있다.

 

- 주소 : 김포시 월곶면 성동리, 포내리 일원

 

 

5. 태산패밀리파크

 

김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하성면 양택리 태산 아래 터를 잡은 태산패밀리파크는 이름처럼 분수대와 물놀이장, 공예체험장(도자기, 목공예), 야생초화원, 산책로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가족공원이다.

 

공원 중앙에는 각종 나무와 잔디로 둘러싸인 잔디 광장과 분수대가 여름철이면 아이들 세상을 만들어준다. 한 켠에 마련된 물놀이장은 30여 가지의 과학 물놀이기구가 설치되어 있어 물놀이와 과학의 원리를 함께 체험하며 즐길 수 있다. 또한, 유럽의 고성을 연상시키는 새롭게 단장된 어린이 놀이터는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에서 뛰노는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유니크한 놀이시설로 모험적인 활동을 즐길 수 있다.

 

- 주소 : 김포시 하성면 하성로 585

 

 

6. 김포국제조각공원

 

김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김포국제조각공원은 통일을 테마로 만들어진 세계 유일의 테마공원이다. 1998년에 분단의 아픔이 아직 가시지 않은 월곶면 문수산 자락에 조성된 이곳은 김포시민들의 정서와 통일의 염원이 깃들어 있다. 특히 지오바니 안셀모 등 세계적 조각작가 16명의 작품 30여 점이 전시된 이곳은 다른 공원과는 달리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룬 구성과 설치를 통해 관람객들이 산책을 즐기면서 조각품을 직접 만져볼 수 있어 두 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 주소 : 김포시 월곶면 용강로13번길 38

 

 

7. 아라마리나

 

 

김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경기 유망관광지 김포아라마리나는 총 194선석의 계류시설과 국내최초 선박전용 주유시설 및 선박수리소 등을 갖추고 있으며, 파티보트, 크루저요트, 범퍼보트, SUP, 수상자전거, 카약, 카누 등 다양한 수상레저 기구를 누구나 쉽고 저렴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 주소 : 김포시 고촌읍 아라육로270번길 74(전호리 233-1)

 

 

8. 다도박물관

 

김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차를 마시는 것에도 예법(다례)이 있어 다기(다도의 그릇과 도구)를 잡을 때는 항상 두 손으로 잡아야 한다. 두 손으로 잡을 때는 손바닥은 하늘을 보고 손등은 땅을 보도록 잡아준다. 음은 등지고 양을 향한다는 동양사상의 깊은 뜻이 담겨 있다. 마실 때는 입으로 바로 가는 것이 아니라 배 앞에서 잠시 멈추어 차의 빛깔을 감상한 후 찻잔을 천천히 입가로 들어올려 잠깐 향을 음미한 후 맛을 보는 것이다.

 

- 주소 : 김포시 월곶면 애기봉로 275번길 187-49

 

 

9. 석정천문대

 

김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석정초등학교(대곶면 석정리)는 전교생이 1백여 명인 작은 시골학교이다. 그런데 지난 1997년 작은 학교 통폐합 정책으로 분교 위기에 놓였던 석정초등학교가 천체망원경과 돔, 천체 투영실, 슬라이딩 돔 등 천체 관측 시설을 갖춘 전국 최초의 천체과학교로 거듭났다.

 

학교 옥상에 설치된 돔에는 천체관측 시스템, 태양관측 시스템, 천체 관측용 컴퓨터 등이 설치돼 있어 관측하고자 하는 별을 자동으로 추적할 수 있다. 또 태양흑점도 직시법, 투영법으로 관측이 가능하다.

 

- 주소 : 김포시 대곶면 대곶로331번길 10 석정초등학교

 

 

10. 김포한강오토캠핑장

 

김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전류리 포구를 거쳐, 한강의 물줄기를 따라 조성된 환경 친화적인 오토캠핑장이다. 캠핑 사이트, 풀셋 텐트, 캐라반 등을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800평 규모의 수영장과 산책로 그 외 여러 가지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 주소 : 김포시 하성면 월하로912번길 64 (한강오토캠핑장)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수도권 계곡 추천 베스트 7 (ft. 국내 여름 가볼만한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름 가볼만한 물놀이 여행지 중 수도권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평 계곡 베스트 7 그리고 포

adeukes.tistory.com

 

남양주 계곡 추천 베스트 4 (ft. 경기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남양주 계곡 추천 베스트 4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파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경기도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중 파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8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김포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