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양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평 계곡 베스트 7과 양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성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두물머리
  2. 명달리계곡
  3. 서후리 숲
  4. 세미원
  5. 사나사계곡
  6. 도원리계곡
  7. 들꽃수목원
  8. 레일바이크
  9. 용문산관광지
  10. 양떼목장

 

1. 두물머리

 

 

양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 두 물이 합쳐지는 곳으로 한강의 시작이다. 이른 아침에 피어나는 물안개와 일출, 황포돛배 그리고 400년이 넘은 느티나무가 어우러진 양수리 두물머리는 사계절 아름답게 변모하는 풍광이 기다리는 곳으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곳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곳이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697

 

 

2. 명달리계곡

 

양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명달리는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에 자리잡은 두메산골마을의 지명이다. 이 마을은 경기도의 오지로 꼽힐 정도로 개발의 발길이 닿지 않은 곳이다. 현재도 손가락으로 꼽을 수 있을 만큼의 사람들만 이곳을 지키고 있다. 삼태봉 기슭의 명달리계곡이 때묻지 않은 태고의 자연생태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이유이다. 사람들의 발길이 많지 않았던 이유로 이 계곡에는 각양각색의 야생화가 아직도 풍부하게 남아 있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명달리

 

 

3. 서후리 숲

 

양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서후리숲은 서종면에서도 깊은 골짜기인 서후리에 자리잡은 숲이다. 작은 산을 오르는 코스지만, 굳이 숲이라 부르는 건, 힘들게 오르기보다는 나무사이로 편안히 들어오라는 의미인 듯하다.

 

초임에 있는 카페를 지나면 본격적인 숲 탐방이 시작된다. 그림 같은 공간에 무심히 자리잡고 있는 작은 폭포와 단풍나무 숲이 만든 터널을 지나, 가벼운 발걸음을 몇 걸음 걸으면 어렵지 않게 중층나무 전망대에 도착한다.

 

숲의 하이라이트는 자작나무 숲이다. 하지만 자작나무 숲 벤치에서 잠시 마음을 가라 앉히고 내려가다 보면 끝인 줄 알았던 감동은 조금씩 더해진다. 메타세콰이어 숲, 층층나무 숲, 은행나무 숲이 순서대로 나타난다. 겨울에는 휴장하는 서후리숲은 봄, 여름, 가을, 어느 계절이 와도 좋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거북바위1길 200

 

 

4. 세미원

 

 

양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세미원은 팔당호가 삼면에 둘러싸인 물과 꽃의 정원으로 동양의 전통적인 정원 양식과 수생식물 등 약 270여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이다. 2019년 6월에는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이 경기도 제1호 지방정원으로 지정되었다.

 

정약용은 강폭이 좁아지는 양주지역 남한강에 배다리를 놓았는데 이곳이 오늘날의 세미원 자리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미원과 두물머리를 연결함으로 환경을 망치지 않고 수변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이처럼 세미원은 자연이 뭍어나는 곳이며 물이 살아 흐르는 곳이다.

 

넓지 않은 우리국토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가꿔갈 것인가 실험하는 장소이며 한강을 명실공히 민족의 젖줄로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 장소이다. 또한 연꽃박물관과 수련온실, 석창원, 상춘원을 비롯하여 다양한 시설조성과 체험행사를 통해 우리 역사의 숨결과 문화 예술의 공간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

 

 

5. 사나사계곡

 

양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용문산(1,157m) 남서쪽 자락에 발달한 계곡이다. 폭이 넓고 물이 깨끗하며 수량이 풍부하다. 계곡 입구까지 길이 포장되어 있고 사나사를 오르는 길은 용문산의 울창한 숲과 산등성이가 절경을 이루어 해마다 여름이면 피서객으로 붐빈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용천리

 

 

6. 도원리계곡

 

양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시루봉과 성지봉에서 발원하는 계곡으로 길이는 약 2km 정도이다. 산세가 깊고 잣나무, 밤나무, 소나무가 빽빽하며 유량이 풍부해 물놀이에 적합하다. 주변에 풍류산이 있고 봄에는 도로 주변에 벚꽃이 만개하여 봄의 경치를 즐기기에 좋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도원리

 

 

7. 들꽃수목원

 

 

양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남한강 근처에 자리잡은 들꽃수목원에는 우리나라의 멸종되고 있는 토종야생화 200종이 전시 분포되어 어린이들은 물론 온 가족이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미로공원과 피크닉존은 연인에게, 야생화 심기와 잔디썰매는 아이들에게 즐거운 장소이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수목원길 16

 

 

8. 레일바이크

 

양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산과 강이 어우러진 양평의 용문에서 원덕까지 왕복 6.4km를 시속 15~20km로 즐길 수 있는 철로자전거이다. 봄에는 생명이 움트는 따사로운 햇살과 파릇파릇한 연녹색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으며, 여름에는 시원한 물소리를, 가을에는 우리나라 명산인 용문산 줄기의 형형색색 단풍을, 겨울에는 눈부시게 하얀 눈꽃을 경험할 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삼성리 126-5

 

 

9. 용문산관광지

 

양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용문산관광단지에 가까워지면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높이 1,157m의 용문산이다. 관광단지를 품에 안고 있는 용문산의 웅장한 산세와 기암괴석이 만들어 낸 절경은 금강산을 방불케 한다.

 

용문산 정상은 이전에 출입금지 지역이었으나 2007년에 개방되어 많은 등산객들이 찾고 있다. 용문산관광단지는 1971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으며, 관광지 내의 볼거리로는 용문사, 용문사 은행나무(천연기념물 제30호), 정지국사 부도 및 비(보물 제531호), 용문산지구전적비 등이 있다. 또한 넓은 잔디광장과 캠핌장, 분수대, 야외공연장 등을 갖추고 있어 사시사철 관광객으로 붐비는 곳이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신점리 515-2

 

 

10. 양떼목장

 

양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맑은 물과 수려한 산, 풍요로운 인심의 고장 양평에 위치한 양떼목장이다. 양떼목장에서는 양들뿐만 아니라 타조, 미니 돼지 등 다양한 동물들을 볼 수 있다. 목장길을 따라 산책하며 동물들과 교감하고, 먹이주기 체험, 아기동물들과 교감하기, 승마, 피자만들기체험, 아이스크림 만들기체험 등을 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도 좋은 놀이와 학습이 된다. 서울에서 멀지 않은 위치이기 때문에 주말 나들이로도 좋고, 피톤치드 쉼터에서 힐링하며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은고갯길 112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양평 계곡 추천 베스트 7 (ft. 경기도 여름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름 여행지로 좋은 양평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계곡 베스트 7 그리고 서울 근교 계곡 가볼

adeukes.tistory.com

 

양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강원도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양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성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평창 여름 가볼만한곳 베

adeukes.tistory.com

 

고성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강원도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고성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성 해수욕장 베스트 10과 평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양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