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가을 여행지 추천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광주 남한산성
  2. 광주 곤지암 화담숲
  3. 양평 두물머리
  4. 양평 용문사
  5. 가평 명지산
  6.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7. 여주 강천섬 은행나무길
  8. 남양주 광릉숲길
  9. 용인 한국민속촌
  10. 포천 국립수목원

 

1. 광주 남한산성

 

 

경기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첫 번째! 남한산성의 역사·문화적 가치가 높게 인정되어 2014년 6월 카타르 도하에서 개최된 유네스코 총회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신규 등재되었다. 잘 정돈된 산길을 따라 20여 분 올라가면 해발 490m의 산세와 아름다운 굴곡을 따라 병풍처럼 둘러쳐진 야트막한 성곽을 만난다. 성벽에서 내려다보면 멀리 서울 시내와 성남시가 훤히 눈에 들어온다.

 

- 주소 :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산23

 

 

2. 광주 곤지암 화담숲

 

경기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두 번째! 곤지암 화담숲은 서울에서 40분 거리,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생태수목원이다. LG상록재단이 우리 숲의 생태계를 복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약 41만평 대지에 4천3백여 종의 국내외 자생 및 도입식물을 17개의 테마원으로 조성했다.

 

- 주소 :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3. 양평 두물머리

 

경기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세 번째!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 두 물이 경기도 양평 양수리에 합쳐지는데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이라는 의미로 두물머리라 부른다. 강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과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져 사진찍기 좋은 명소로 알려져 있다.

 

- 주소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4. 양평 용문사

 

 

경기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네 번째! 경기도 양평군 용문산 일대에 조성된 관광지로, 1971년에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다. 문화유적이 많고, 놀이공원인 용문산그린랜드가 있어 가족 단위 관광지로 알맞다. 관광지 내의 볼거리로는 용문사, 용문사의 은행나무(천연기념물 제30호), 용각암, 마당바위, 상원사, 운필암, 장군약수, 정지국사 부도 및 비(보물 제531로), 용문산지구전적비 등이 있다.

 

- 주소 :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782 용문사

 

 

5. 가평 명지산

 

경기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다섯 번째! 명지산은 해발 1,267m의 경기도에서 두번째로 높은산이다. 점차 등산 인구가 늘어나면서 연간 1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고 있는데 계곡의 폭포와 수림이 한데 어우러져 가히 장관을 이룬다. 특히 가을이 되면 수십년 묵은 고목과 기암괴석의 조화 속에 가을 단풍의 절경을 만끽하면서 등산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명지폭포와 용소등 절경이 곳곳에 산재하고 있다.

 

- 주소 : 경기 가평군 북면 도대리 일원

 

 

6.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여섯 번째!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여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원예수목원이다. 여러 가지 특색 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고, 울창한 잣나무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어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 주소 : 상면 수목원로 432

 

 

7. 여주 강천섬 은행나무길

 

 

경기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일곱 번째! 강천섬은 푸르른 물결이 넘실대는 굴암교를 지나 바위늪의 찬가 조형물과 함께 시작됩니다. 남한강은 강원도 태백에서 발원하여 경기도 양평 양수리에서 북한강과 합류하는 375km의 물줄기로 경기도 여주를 관통합니다. 그 중 천년고찰 신륵사와 맞닿은 금은모래강변공원과 강천섬이 대표 관광지입니다.

 

→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8. 남양주 광릉숲길

 

경기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여덟 번째! 국립수목원 정문에서 봉선사의 입구까지 이어져 있는 광릉숲길은 전체 길이 3km 달하는 걷기코스이다. 숲길은 10개의 테마로 이루어져 있으며 계절과 시간에 따라 변화를 하는 신비한 자연의 모습을 보여준다. 숲길을 따라 걷다보면 마주치는 벤치에 앉아서 고즈넉한 숲의 풍경을 바라보면서 사색의 시간을 갖기에도 좋은 장소이다.

 

→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9. 용인 한국민속촌

 

경기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아홉 번째! 한국민속촌은 조상의 얼이 담긴 전통적인 민속문화를 보전하고 전수하는 야외민속 박물관으로서 자라나는 어린이들을 위한 현장학습장으로 활용하고, 개발 관광자원으로서 외국관광객 유치를 통해 민속문화를 소개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전국 각지에서 옮겨온 가옥들과 30년 동안 가꿔온 수목들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속에 150년 전 우리 선조들의 생활을 그대로 재현한 국내 최고의 테마파크로 삼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곳이다.

 

→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10. 포천 국립수목원

 

경기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열 번째! 국립수목원으로 알려진 생태계의 보고 포천 국립수목원은 약 500만㎡에 조성된 산림박물관뿐만 아니라 3,344종의 식물, 그리고 15개의 전문 수목원으로 이뤄진 인조림, 8km에 달하는 삼림욕장, 백두산 호랑이등 15종류의 희귀동물 야생동물원까지 보유하고 있다.

 

→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광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가을 여행지 추천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