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목포진
  2. 갓바위
  3. 목포근대역사관
  4. 외달도
  5. 목포대교
  6. 낙조대
  7. 삼학도
  8. 목포문학관
  9. 목포요트마리나
  10. 이충무공유적지

 

1. 목포진

 

 

전남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목포진은 조선시대 수군의 진영이며 목포영, 목포대라고 불렀고 만호가 배치되었다고 해서 만호영, 만호진, 만호청이라 부르기도 했다. 지리상으로 볼 때 목포는 영산강 하구를 안고 있으며, 바다로 연결되는 지리적인 요충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호남과 경상남부지역으로 통하는 세곡 운반로로 사용되는 길목에 자리하고 있다. 그러한 이유로 목포는 조선초기부터 그 중요성이 부각되어 주목받게 되었다.

 

- 주소 : 목포진길11번길 1-5 (만호동)

 

 

2. 갓바위

 

전남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갓바위는 저녁노을에 물든 바다와 입암산의 절벽에 반사되는 노을빛이 아름다운 곳으로 예로부터 입암반조라 한다. 파도․해류등에 의해 바위가 침식되는 과정을 잘 보여주어 자연학습장으로 활용되며 자연적, 문화적 가치를 인정받아 2009년 4월 27일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 500호로 지정되었다.

 

- 주소 : 남농로 166-1 (용해동 6-14)

 

 

3. 목포근대역사관

 

전남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목포에서 가장 오래된 이 건물은 1897년 10월 목포항이 개항되고, 1898년 10월 목포일본영사관이 목포에 설치됨에 따라 영사관으로 지은 것이다. 일본은 영사관이 건립되기 전까지 조선정부로부터 만호청(을 빌려 사용하였고, 유달산 고지대에 가건물을 지어 이관하였으며, 다시 현재의 위치인 대의동에 목포일본영사관과 부대시설인 경찰서, 우편국 등을 함께 마련하였다.

 

- 주소 : 영산로29번길 6 (대의동2가)

 

 

4. 외달도

 

 

전남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목포에서 서쪽으로 약 6km 떨어져 있는 슬로시티 섬 외달도 청정해역의 때가 묻지 않은 자연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고 주변에 크고 작은 섬들이 다도해의 풍성함과 아늑함을 느끼게 한다. 푸르게 반짝이는 바다와 해수욕장의 고운 모래톱 그리고 아름다운 낙조 등의 경관이 아름다워서 가족과 연인들이 즐겨찾는 곳이다.

 

- 주소 : 목포시 외달도길 72

 

 

5. 목포대교

 

전남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2012년에 완공된 목포대교는 총 연장 4,129㎞ 너비 35~40m의 왕복 4차선 도로로 목포 북항과 고하도를 잇는 해상교량으로 비상하는 학의 날개처럼 아름다운 모습과 일몰이 함께 어우러져 장관을 자아내고 있다.

 

- 주소 : 목포시 고하대로597번길 73

 

 

6. 낙조대

 

전남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유달산 자락에 위치한 낙조대는 다도해의 수려한 경관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해넘이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서해안의 아름다운 추억을 담아갈 수 있는 곳으로, 고하도의 오색등과 수시로 오가는 배, 붉은 태양 그리고 드넓은 바다를 한꺼번에 담을 수 있는 환상적인 곳이다. 유달산 낙조는 변산의 낙조와 견줄만한 최고의 낙조이다.

 

- 주소 : 해양대학로28번길 19 (죽교동)

 

 

7. 삼학도

 

 

전남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한 청년을 사모한 세 여인이 죽어 학이 되었고 그 학이 떨어져 죽은 자리가 섬이 되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는 삼학도는 현재 어린이바다과학관과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이 있으며 목포의 눈물을 부른 가수 고(故) 이난영 여사를 기념하는 이난영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목포는항구다, 목포의눈물 노래가 흘러나온다. 현재 삼학도는 소삼학도, 중삼학도, 대삼학도인 세개의 섬을 잇는 아담한 다리로 연결되어 삼학도 공원을 따라 거니는 산책로와 운치있는 밤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 주소 : 산정동 1459 (산정동)

 

 

8. 목포문학관

 

전남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선구 작가들의 문학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갓바위 해양관광지에 마련된 목포문학관이 문을 열었다. 단일도시로는 가장 많은 4명의 예술원 회원을 배출한 예향도시 목포시가 희곡작가 김우진 선생, 여류소설가 박화성 선생, 희곡작가 차범석 선생님의 업적과 그 분들의 생과 문학을 작은 공간 속에 표현하였다.

 

- 주소 : 남농로 95 (용해동)

 

 

9. 목포요트마리나

 

전남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목포시를 해양관광 중심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2009년 7월에 준공된 목포요트마리나는 대지 면적 15,545m²규모로 삼학도에 위치하고 있다. 목포항 수역은 요트 세일링을 하기에 최고의 조건을 구비하고 있는데 이곳에 위치한 목포요트마리나는 유달산의 낙조와 흰색의 요트가 어우러진 이국적인 풍경과 함께 도심의 생활공간에 인접해 있어 외부 관광객 및 도시민들이 즐겨 찾는 친수공간의 역할을 하고 있다.

 

- 주소 : 삼학로 88-56 (산정동)

 

 

10. 이충무공유적지

 

전남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고하도는 임진왜란때 이충무공에 의해 전략지로 활용되어 왜적의 침투를 막아낸 곳으로서 이를 기념하기 위해 이충무공기념비(지방유형문화재 39호)가 서 있다. 1722년 충무공의 5대손인 이봉상이 건립하고 남구만이 비문을 짓고 조태구가 글을 쓴 것이며, 비신에는 일제때 일본 군인이 쏜 총탄 자국이 있으나 거의 완전한 상태이다.

 

- 주소 : 고하도길 175 (달동)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국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로 좋은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보성 가볼만한곳

adeukes.tistory.com

 

가을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ft. 전남 단풍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단풍 여행지 추천지 중 가을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화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