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원대리 자작나무숲
  2. 방태산자연휴양림
  3. 내린천수변공원
  4. 백담사
  5. 비밀의 정원
  6. 방태산
  7. 인제 스피디움
  8. 곰배령
  9. 대암산 용늪
  10. 박인환 문학관

 

1. 원대리 자작나무숲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인제읍 인근의 자연 생태관광지인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1974년부터 1995년까지 138ha에 자작나무 690,000본을 조림하여 만들어졌으며 현재는 그중 25ha를 유아 숲 체험 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작나무 숲의 탐방은 입구에서 입산 기록 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자작나무 숲만이 간직한 생태적, 심미적, 교육적 가치를 발굴하여 제공하고자 마련된 공간으로 인제군을 대표하는 자연 생태관광지로 자리 잡았다.

 

- 주소 :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산75-22

 

 

2. 방태산자연휴양림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방태산 자연휴양림은 1997년에 개장했으며 구룡덕봉과 주억봉 계곡에 걸쳐서 분포한다. 1일 최대 600명 수용 규모를 지나며 최적 인원은 400명이다. 큰 규모와 더불어 휴양림 내 마당바위와 이단폭포의 절경을 자랑한다. 또한, 피나무, 박달나무, 소나무, 참나무류 등 다양한 천연림과 낙엽송 인공림으로 구성되어 계절에 따라 녹음, 단풍, 설경 등 자연경관이 수려하다.

 

- 주소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방태산길 241

 

 

3. 내린천수변공원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내린천 수변공원은 내린천에서 래프팅을 즐기는 이들을 위해 2004년에 조성된 공원이다.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의 원대교 아래 내린천 변에 있다. 내린천은 양양의 복룡산, 소계방산에서 나오는 계방천과 현리의 방태천이 합류해 40여㎞를 흘러내려 소양강 상류 합강에 이르는 계곡이다.

 

-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내린천로 5693

 

 

4. 백담사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백담사는 내설악에 있는 대표적인 사찰로 백담계곡 위에 있어 내설악을 오르는 길잡이가 되고 있다. 한계사로 창건 후 1772년(영조 51년)까지 운홍사, 삼원사, 선구사, 영취사로 불리다가 1783년에 최붕과 운담이 백담사라 개칭했다. 전설에 의하면 백담사라는 사찰의 이름은 설악산 대청봉에서 절까지 작은 담이 100개가 있는 지점에 사찰을 세운 데에서 일컫게 되었다고 한다.

 

-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북면 백담로 746

 

 

5. 비밀의 정원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인제에서 풍경 사진이 잘 나오기로 소문이 난 장소가 있다. 바로 인제 갑둔리에 자리한 비밀의 정원이라는 곳이다. 이 장소가 비밀의 정원으로 된 이유는 군사 작전이라서 일반 사람들은 접근할 수가 없기 때문이라고 한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일반적인 사람들이 접근할 수 없는 이유도 있겠으나 비밀의 정원 모습이 안개에 가려서 신비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불리우는 이름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

 

-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남면 갑둔리

 

 

6. 방태산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대한민국의 허파라고 불릴 만큼이나 인제군은 청정 숲으로 가득하다. 그중에서도 자연환경의 보고라고 표현해볼 수 있는 방태산은 산림청이 100대 명산으로 선정한 산으로 골짜기와 폭포가 많기에 철마다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해볼 수 있다.

 

- 주소 : 강원 인제군 상남면 미산리

 

 

7. 인제 스피디움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인제 속 숨겨진 스릴 코스 중 첫 번째 장소는 인제 스피디움이다. ‘스피디움’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스피드 있는 뭔가를 할 것 같은 느낌이다. 인제 스피디움은 레이싱 선수가 아닌 일반인 역시 자신의 차로 주행해볼 수 있는 서킷이 구성되어 있다.

 

- 주소 : 강원 인제군 기린면 상하답로 130

 

 

8. 곰배령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죽기 전에 꼭 한번 가보아야 한다는 곰배령에서는 인생 사진을 찍어볼 수 있다. 곰배령은 유네스코의 산림유전 자원 보호 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지만 자연의 그대로의 원시 생태를 유지하기 위하여 곰배령은 기간과 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 주소 : 강원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

 

 

9. 대암산 용늪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인제 속 살아있는 자연사박물관이라고 불리우는 곳, 바로 인제의 대암산 용늪이다. 대암산 용늪이 이렇게 불리는 이유는 국내의 람사르 습지 1호로 등록이 된 장소이기 때문이다.

 

- 주소 : 강원 인제군 서화면 서흥리 산170

 

 

10. 박인환 문학관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인제의 문화를 느끼기 위해서 가장 먼저 찾은 박인환 문학관은 한국의 모더니즘의 대표적인 시인으로 꼽히고 있는 박인환의 다양한 역사적인 문화 및 명소를 느껴볼 수 있는 장소이다.

 

- 주소 : 강원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156번길 50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원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항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동해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