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문경새재 도립공원
  2. 생태미로공원
  3.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4. 옛길박물관
  5. 고모산성
  6. 진남교반
  7. 오미자테마터널
  8. 오미나라
  9. 짚라인
  10. 문경에코랄라

 

1. 문경새재 도립공원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날아가는 새들도 쉬어가는 고개, 눈부시게 아름다운 풍경 마디마디마다 숱한 사연과 애환이 깃든 곳, 백두대간의 정기를 받은 대자연과 역사,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그곳, 바로 문경새재도립공원이다. 문경새재도립공원은 예로부터 영남과 한양을 잇는 영남대로상의 가장 높고 험한 고갯길인 문경새재를 중심으로 백두대간의 주흘산과 조령산 일대의 원시림이 자연그대로 보존된 청정 휴식공간이다.

 

- 주소 :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

 

 

2. 생태미로공원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문경생태미로공원은 기존 문경새재 자생식물원 형태로 유지돼 오던 생태 공원을 도자기와 연인, 돌 그리고 생태를 주제로 삼은 4개의 미로와 전망대, 산책로, 연못 등등으로 구성하여 가족과 연인 남녀노소 자연을 즐겨볼 수 있는 관광지로 조성하였다.

 

- 주소 : 경북 문경시 문경읍 하초리 245

 

 

3.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은 한국방송공사가 고려시대를 배경으로 사극 대하드라마를 촬영하기 위하여 2000년 2월 23일 문경새재 제1관문 뒤 용사골에 건립하였던 곳이다. 그동안 드라마 태조왕건, 제국의 아침, 무인시대, 대조영, 근초고왕, 성균관 스캔들, 제중원, 추노, 명가, 천추태후, 인수대비, 광개토태왕, 해를 품은달, 공주의 남자, 전우치, 대왕의 꿈의 촬영 주무대가 되었고 영화는 스캔들, 낭만자객, 활, 미녀삼총사, 관상, 광해, 나는 왕이로소이다, 구르믈 버서난 달, 전우치 등을 촬영하기도 하였다.

 

- 주소 :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상초리 84-2

 

 

4. 옛길박물관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옛길박물관은 문경의 역사 문화적인 정체성을 잘 나타내기 위해서 건립된 박물관으로서 당초 향토사 중심의 문경새재박물관을 리모델링해서 2009년 재개관하였다. 옛길 위에서 펼쳐졌던 각종의 문화상을 옛길박물관에 담아내고 있다.

 

- 주소 :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상초리 243-2

 

 

5. 고모산성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우뚝 선 산허리와 지세를 활용한 천연요새, 먼 옛날 삼국시대 병사들의 자취가 그대로 머물러 있는 군사 요충지, 과거길에 오른 선비들의 소망이 담긴 영남대로 옛길, 그리고 이들을 모두 품은 이곳은 오랜 세월을 스치며 숱한 이야기가 전해오는 고모산성이다. 문경 마성면 신현리에 위치한 고모산성은 해발 231m 고모산에 쌓은 삼국시대의 산성이다.

 

- 주소 : 경북 문경시 마성면 신현리

 

 

6. 진남교반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봄이면 진달래 철쭉이 만발하고 계절 따라 천태만상으로 변하는 금강산을 방불케 하여 문경의 소금강으로도 불리는 진남교반이다. 기암괴석과 깎아지른 층암절벽, 강 위로 3개의 다리가 어우러진 풍경이 매우 아름답고, 울창한 수풀과 봄철 진달래, 철쭉이 만발해 진경산수화를 이룬다. 경북팔경 중 제1경으로 선정된 진남교반은 강변을 따라 치솟은 기암괴석과 층암절벽이 어우러진 풍경이 절경을 이루는 경승지이다.

 

- 주소 : 문경시 마성면 신현리 산 30-1

 

 

7. 오미자테마터널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오미자테마터널은 문경시 마성면의 문경 8경의 일경인 진남교반에 기차가 다니던 옛 석현터널이 오미자를 테마로 한 문화와 체험공간으로 새 단장돼 새로운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 산, 강, 도로의 세 지형이 태극모양인 삼태극으로 유명한 문경 8경 중 일경으로 꼽히는 진남교반에 자리한 이 테마터널은 산에는 삼국시대 산성인 고모산성과 석현성이 있으며, 또한 석현성과 이어진 곳이 영남대로의 원형을 간직한 유일한 길인 토끼비리가 있어 주변경관이 수려한 입지 여건을 자랑한다.

 

- 주소 : 문경시 마성면 신현리 산 35-6

 

 

8. 오미나라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오미나라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한국관광 100선 가운데 1위에 랭크된 문경새재 초입에 위치하고 있고, 조선시대 초기부터 있었던 주막터에 친환경의 오미자농장과 와인 및 증류주 제조시설 그리고 시음판매장을 갖춘 와이너리이다.

 

- 주소 :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609

 

 

9. 짚라인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문경 백두대간의 중심인 해발 487m에서 즐기는 짜릿하면서도 다이나믹한 짚라인을 경험해볼 수 있다. 짚라인을 즐길 수 있는 곳인 불정자연휴양림이 위치한 불정산은 해발 약 487m로 백두대간의 중심이자 동식물의 남북방의 한계선이 지나는 중간지점이기도 하다.

 

- 주소 : 경북 문경시 불정길 174

 

 

10. 문경에코랄라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문경에코랄라는 기존의 문경석탄박물관과 가은오픈세트장이 에코타운 및 야외체험시설 등의 새로운 시설과 다양한 콘텐츠로 충청이남의 최대규모의 테마파크로 새롭게 태어난 것이다.

 

- 주소 : 경북 문경시 가은읍 왕능길 112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봉화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