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태백산국립공원
  2. 황지연못
  3. 태양의후예 드라마세트장
  4. 바람의언덕
  5. 구문소
  6. 고원체육관
  7. 통리탄탄파크
  8. 오로라파크
  9. 삼수령
  10. 황부자 며느리 친정가는 둘레길

 

1. 태백산국립공원

 

 

 

강원도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태백산국립공원의 면적은 17.44㎢이다. 1989년 5월 13일 강원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높이 1,567m의 태백산과 태백석탄박물관, 황지·용정 등 태백산 일원의 명소 및 문화유적을 포함하고 있다. 태백산은 백두대간의 중앙부에 솟아 있는 민족의 영산으로, 삼신산 가운데 하나이자 웅장하고 장중한 산으로 알려져 있다. 최고봉은 장군봉이며, 산 정상부에는 고산식물이 많이 자생한다. 특히 국내의 대표적 주목 군락지로 유명하며, 6월 초순 무렵의 철쭉과 일출 역시 명승으로 꼽힌다.

 

- 주소 : 강원도 태백시 천제단길 166

 

 

2. 황지연못

 

강원도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황지연못에 숨은 전설을 알고 나면 더욱 여행이 재밌어질 것이다. 이곳에 살던 황 부자가 시주를 필요로 하는 노승에게 시주 대신 두엄을 퍼 주어, 이에 천지가 진동하면서 집터가 연못으로 변했다고 한다. 그리고 그 연못의 전설은 지금까지도 많은 여행객에게 전해지고 있다. 숲인지 연못가인지 구분이 되지 않을 정도로 주변 경관은 온통 초록색이 무성하게 물들곤 한다. 물론 가을에는 그 무성했던 풀잎들이 낙엽으로 바뀌면서 황금빛을 물들이는 모습이 가히 장관이다. 접근성이 좋은 위치에 있으므로 곳곳에 도시들도 보이고, 도로도 두드러지게 보인다.

 

- 주소 : 강원도 태백시 황지연못길 12

 

 

3. 태양의후예 드라마세트장

 

강원도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우리나라 관광객은 물론 해외 관광객들의 마음마저 사로잡은 <태양의 후예> 드라마 덕분에 태백세트장은 항상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막사 밖 터에는 군용트럭과 헬기를 배치했을 정도로 상당 부분 신경을 쓴 것이 보이며, 의료봉사단 복장, 전투복, 전투화, 방탄헬멧, 모포, 탄띠 등을 비치함으로써 관광객들이 좀 더 실감 나게 세트장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인상 깊다. 본래는 드라마가 종영된 후 바로 철거하려고 했지만, 드라마가 큰 인기를 끌면서 다시 8월에 재복원을 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 주소 : 강원도 태백시 통골길 112

 

 

4. 바람의언덕

 

 

 

강원도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태백 바람의 언덕은 바람이 많이 불고 언덕 위에 풍력발전기가 있어 이 같은 별명이 붙은 것으로 알려졌다. 국도 제35호선과 맞닿아 있으며, 시가지인 태백터미널에서 시내버스 13번을 타고 20~30분 안에 도착할 수 있다. 태백 매봉산 바람의 언덕 매봉산 고냉지 배추밭 정상인 바람의 언덕에서는 일출과 운해를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며, 배추들이 넓은 대지 위에 푸르게 자라나면 장관인 곳이다.

 

- 주소 : 강원 태백시 창죽동 9-384

 

 

5. 구문소

 

강원도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바닷가의 역사와 다양한 지질 구조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 덕분에 자연체험학습장으로 널리 쓰이고 있다. 도로 위를 수놓은 듯한 구문소의 절경을 쭉 따라가다 보면 시원하게 뻗은 낙동강 물을 살펴볼 수도 있고, 구문소에 고인 연못에 발을 담그면 아주 시원할 것만 같은 느낌도 든다.

 

- 주소 : 강원도 태백시 동태백로 11

 

 

6. 고원체육관

 

강원도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태백은 자연경관이 뛰어난 곳이기도 하지만, 알고 보면 체육인들의 땀이 서려 있는 열정의 고장이기도 하다. 고위평탄면 지역 한가운데 있는 고원체육관은 선수들의 땀방울을 현장에서 느껴볼 수 있는 곳이며, 매년 열리는 전국체전이 이 태백의 고원체육관에서 열린다.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전국에서 몰려오는 응원단의 함성과 열기도 빼놓을 수 없다. 선수들이 마음껏 기량을 뽐내는 현장이야말로 고원체육관에서 볼 수 있는 진풍경이라 할 수 있다.

 

- 주소 : 강원도 태백시 태백로 1485

 

 

7. 통리탄탄파크

 

 

 

강원도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통리탄탄파크 본관에서는 구문소의 용궁 설화를 모티브로 한 라이브스케치, 여섯 대륙의 대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증강현실(AR)체험 포토존, 수호천사가 되어 태백을 구하는 건슬레이어즈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폐갱도를 활용한 기억을 품은 길과 빛을 찾는 길에서 가족의 이야기를 찾고, 디지털콘텐츠의 작품성과 재미를 관람하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또 두 갱도를 잇는 산책로와 곳곳에 있는 포토존을 통해 힐링타임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 주소 : 강원도 태백시 통골길 116-44

 

 

8. 오로라파크

 

강원도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2012년 폐쇄된 통리역과 철도부지를 활용하여 철도와 별을 주제로 태백의 아름다운 밤하늘을 이야기하고자 만들어진 테마파크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추전역을 모티브로 하여 세계 5개국(미국, 스위스, 호주, 일본, 중국)의 고원 역사를 캐릭터하우스로 만나볼 수 있다. 별빛전시관과 야외공원에서는 오로라와 사계의 별자리를 만날 수 있어서 아이, 친구, 가족과 함께 세계의 철도와 별자리에 대한 이야기를 알아보는 재미가 있다.

 

- 주소 : 강원도 태백시 통리길 72

 

 

9. 삼수령

 

강원도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강원도 태백시 화전동에 위치한 삼수령은 비가 내리면 3개의 강으로 나뉘어 흐르는 곳이다. 백두대간은 태백시의 중심부에 이르러 서쪽으로 방향을 틀면서 동남쪽으로 낙동정맥을 분기한다. 이로 인해 하늘에서 같이 떨어지는 비가 서쪽 경사지로 흐르면 한강이 되고, 남쪽 경사지로 떨어지면 낙동강이 되며 동쪽 경사지로 구르면 삼척의 오십천으로 흘러들어가 영영 이별을 하게 된다. 삼수령의 높이는 약 935m, 태백시내에서 국도를 타고 오르면 그 높이를 가늠할 수 없으나 정상 부근에서 동쪽으로 가파른 절벽과 확 트인 절경은 지나가는 이들의 발길을 잡고 감탄하게 만든다.

 

- 주소 : 강원도 태백시 된각길 81

 

 

10. 황부자 며느리 친정가는 둘레길

 

강원도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태백시 황지동의 황부자 며느리길은 태백문화예술회관 바로 뒷편에 위치한 둘레길로 산책코스임에도 불구하고 넓게 조성된 둘레길이다. 낙동강 발원지인 황지연못의 전설을 테마로 조성한 황지동 소재 본적산 황부자 며느리 친정가는 둘레길은 2018년 강원도 명품길 조성사업 선정지원 공모에서 1순위로 선정된 길이기도 하다.

 

- 주소 : 강원 태백시 황지동 49-225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강원도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