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구룡포해수욕장
  2. 월포해수욕장
  3. 호미곶
  4. 상생의 손
  5. 호미곶 등대
  6. 독수리바위
  7. 경상북도수목원
  8. 운제산산림욕장
  9. 내연산 12폭포
  10.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1. 구룡포해수욕장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우리나라 지도에서 호랑이 꼬리부근, 호수같은 영일만을 업고 있는 구룡포해수욕장은 포항에서 24km, 구룡포읍에서 1.5km가량 떨어져 있다. 반달형의 백사장은 길이 400m, 폭 50m, 넓이 6,000평으로서 하루 10,0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해안선을 따라 형성된 해안경관이 수려하고 영일만 해돋이와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여건이 잘 구비되어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426번길 6

 

 

2. 월포해수욕장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백사장길이가 900m, 폭70m 총 107,786㎡의 백사장에 하루 50,00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물이 맑으며 , 수심이 얕고 민박이 잘 형성되어 있다. 난류와 한류가 교차되는 곳으로 동물성 프랭크톤이 많아 꽁치 등 바다고기가 풍부하여 월포방파제에서의 낚시는 일품이다. 조용한 분위기와 깨끗한 물로 점차 관광객이 늘고 있으며, 주변에는 포스코휴양소와 청소년 적십자수련원이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청하면 해안로2308번길

 

 

3. 호미곶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호미곶 해맞이 광장은 새천년 한민족해맞이 축전 개최 장소로 약 48,000㎡의 부지에 새천년기념관, 상생의 손, 성화대, 불씨함, 연오랑세오녀상, 햇빛채화기, 공연장, 주차장 등이 있으며, 광장 진입로에 조성된 유채꽃 단지에는 매년 4~5월경에 만개하는 유채꽃밭의 노란물결이 장관을 이룬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해맞이로150번길 20

 

 

4. 상생의 손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호미곶해맞이축전을 기리는 상징물로서 육지에서는 왼손, 바다에서는 오른손이 마주보며 새천년을 맞아서 모든 국민이 서로를 도우면서 살자는 뜻에서 만든 조형물이다.

 

-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대보리

 

 

5. 호미곶 등대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육당 최남선 선생께서 호미곶의 해뜨는 광경은 이른바 조선십경의 하나라고 극찬을 할 정도로 아름다운 전경이며, 그러한 전경을 가진 곳에 바로 호미곶등대가 위치를 하고 있다. 우리나라 지도의 호랑이 형상의 꼬리부분에서 해를 제일 먼저 맞이하면서 한반도 동쪽땅 끝에 위치한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등대로, 1908년 12월 20일에 신설 점등하였다.

 

-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호미곶길 99

 

 

6. 독수리바위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호미곶의 땅끝인 이곳에서 서쪽으로 지게 되는 석양의 노을은 대흥산의 너머에서 비추는 낙조로서 층층의 산과 시가지, 특히나, 어링이불의 포스코 굴뚝을 선명히 나타내게 하는데 그 화면이 동양화를 연상하도록 하는 절경으로 언론, 방송사 등의 많은 사진작가들이 작품사진을 찍기도 한다.

 

-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구만리

 

 

7. 경상북도수목원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내연산 남쪽 산줄기 600m 고지에 조성한 경상북도수목원은 6년간의 준비 끝에 개관한 자연학습장, 총 3천222ha의 부지에 1천510종 17만9천226본의 나무와 풀이 식재돼 규모면에서 동양최대를 자랑한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죽장면 수목원로 647

 

 

8. 운제산산림욕장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역사와 신화가 숨쉬는 운제산 자락에 산림욕장 및 숲속쉼터, 야외공연장, 유아숲체험원, 목공예체험장, 족구장 등의 시설이 갖춰진 공간으로, 특히 목공예체험장에서의 주말 목공예 체험 등 가족 나들이를 하기 좋은 곳이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대송면 운제로386번길 102

 

 

9. 내연산 12폭포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경북 포항시 북구 송라면의 동북쪽에 위치한 내연산(710m)은 12개의 폭포를 간직하고 있으며, 해발고도만 따지면 그다지 높은 산은 아니다. 하지만 해안 가까이에 솟아올라 있어 내륙의 엇비슷한 높이의 산보다는 휠씬 더 높고 우뚝해 보인다. 이 내연산 자락을 굽이굽이 감돌며 40리 가량 흘러내리는 골짜기가 바로 청하골이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송라면 중산리

 

 

10.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은 한반도 최동단지역으로 영일만을 끼고 동쪽으로 쭉 뻗은 트레킹로드이다. 서쪽의 동해면과 동쪽의 호미곶면, 구룡포읍, 장기면에 걸쳐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동해면 입암리 360번지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경북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로 좋은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덕 가볼만한곳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