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국내 가을 여행지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짱뚱어다리
  2. 태평염전
  3. 천사섬 분재공원
  4. 퍼플교
  5. 이세돌 바둑기념관
  6. 큰바위 얼굴
  7. 신안튤립축제
  8. 김대중 전 대통령 생가
  9. 시목해수욕장
  10. 영산도

 

1. 짱뚱어다리

 

 

전남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갯벌 위를 가로질러 목교로 만들어진 갯벌탐방로에서 농게, 칠게, 갯지렁이, 짱뚱어 등 다양한 수생생물을 관찰하고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 주소 : 전남 신안군 증도면 증동리

 

 

2. 태평염전

 

전남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증도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태평염전이다.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되어 옛날 방식 그대로 천일염을 생산하는 태평염전, 국내 최대 규모이다. 염전이 만들어내는 파란 하늘, 그 하늘이 만들어 내는 반짝이는 소금을 보면 자연의 경이로움에 또 한번 놀란다.

 

- 주소 : 전남 신안군 증도면 증동리

 

 

3. 천사섬 분재공원

 

전남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천사섬 분재공원은 다도해의 아름다운 5천만평의 바다정원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송공산 남쪽 기슭 10ha의 부지에 분재원, 쇼나조각, 야생화원, 미니 수목원, 생태연못, 잔디광장, 화목원, 유리온실, 산림욕장, 미술관 등을 조성하여 바쁜 현대인들이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속에서 분재와 미술작품을 보며 마음의 여유와 평안을 찾을 수 있도록 조성한 자연 친화적 분재공원이다.

 

- 주소 : 전남 신안군 압해읍 수락길 330

 

 

4. 퍼플교

 

 

전남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안좌도에는 섬과 섬을 연결하는 목교가 있다. 걸어서 육지를 건너고 싶은 할머니의 소망을 담아 만든 두리~박지~반월도를 잇는 1,462m의 목교이다. 다리 아래에는 감태․파래도 보이고 갯벌에서 서식하는 많은 게 종류와 짱뚱어도 볼 수 있다. 특히 이곳 갯벌에 함유되어 있는 게르마늄은 신비의 약리작용과 함께 산소 운반의 매개체 역할을 해 체내에 풍부한 산소를 공급하고 자연 치료제인 엔돌핀의 생성을 도와준다.

 

- 주소 : 전남 신안군 안좌면 소곡두리길 257-35

 

 

5. 이세돌 바둑기념관

 

전남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세계대회 15회 우승, 2012년 3월 국내 랭킹 25개월 연속 1위 질주로 연속 랭킹 1위 신기록 작성, 신안군은 조훈현에 이어 한국바둑을 이끌어갈 천재 기사 이세돌이 태어난 곳이다. 이세돌 바둑기념관은 신안군이 낳은 천재 바둑기사 이세돌을 기념하고 알리기 위해 옛 비금 대광초등학교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개관 이후 이세돌 바둑기념관은 이세돌기사 제자들의 개관기념 방문을 필두로 하여 전국의 바둑동호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인근의 이세돌 생가와 함께 비금도의 관광코스로 자라잡고 있다.

 

- 주소 : 전남 신안군 비금면 비금북부길 573-1

 

 

6. 큰바위 얼굴

 

전남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하의도의 대표적인 명소인 큰바위얼굴은 예부터 '사자바위'라하여 큰 인물이 태어날 징조를 띤 바위라 불려졌다. 이와 관련하여 하의도 주민들의 입에서 입으로 작은 섬에서 큰 인물이 나올 것 이라는 전설이 전해오고 있었다.

 

- 주소 : 전남 신안군 하의면 어은리 산318

 

 

7. 신안튤립축제

 

 

전남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매년 봄 임자도 대광해변 일원에서 <신안튤립축제>를 개최한다. 바다와 모래의 섬 임자도에서 꽃피는 튤립의 대향연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축제는 2008년부터 시작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며 12km의 규모를 자랑하는 백사장 대광해변과 튤립공원을 조성하여 관람객들에게 바다와 모래 그리고 튤립, 수선화, 히야신스, 무스카리, 아이리스 등 초화 구근류와 리빙스턴데이지, 크리산세멈, 비올라 등 초화류(20여 종)를 함께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 주소 : 전남 신안군 임자면 대기리 2523-10

 

 

8. 김대중 전 대통령 생가

 

전남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하의도는 대한민국 제15대 대통령이자, 최초의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후광 '김대중'이라는 거목을 낳은 고장이다. 김대중 전 대통령은 1924년 하의면 후광리 원후광에서 아버지 김운식과 어머니 장수금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의 호인은 태어난 마을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 주소 : 전남 신안군 하의면 후광길 255

 

 

9. 시목해수욕장

 

전남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시목 해수욕장은 3면이 산과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마치 병풍을 쳐놓은 듯한 포근한 지형에 2.5km의 백사장이 깔려 있고 물이 수정처럼 맑아 여름철이면 해수욕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해안 2km에 달하는 모래사장은 경사가 완만하여 위험이 적은곳이다. 타원형의 길고 넓은 백사장에 군데군데 모래성이 쌓아진 것이 특징이며, 이 곳에 서보면 산과 바다 풍경이 그림을 감상하는 것 같은 환상에 젖기도 한다.

 

- 주소 : 전남 신안군 도초면 오류리

 

 

10. 영산도

 

전남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1650년경 경주최씨가 처음으로 입도하여 정착하였으며, 영산화가 많이 핀다고 하여 영산도라 한다. 영산도는 2012년 다도해해상국립공원 명품마을로 지정되었다. 영산도는 흑산도에서 남동쪽으로 6.4km 떨어져 있는 곳으로 영산팔경으로 이름을 떨친다. 섬 전체가 태초의 신비 그대로 깎아 세운 듯한 기암절벽이며 자연의 조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한 폭의 그림과도 같은 섬이다.

 

- 주소 : 전남 신안군 흑산면 영산리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국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로 좋은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보성 가볼만한곳

adeukes.tistory.com

 

국내 가을 여행지 베스트 10

이번 글에서는 국내 가을 여행지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