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소쇄원
  2. 죽녹원
  3. 메타세쿼이아 길
  4. 금성산성
  5. 관방제림
  6. 명옥헌
  7. 가마골 생태공원
  8. 담양호
  9. 식영정
  10. 송강정

 

1. 소쇄원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소쇄원은 양산보가 은사인 정암 조광조가 기묘사화로 능주로 유배되어 세상을 떠나게 되자 출세에의 뜻을 버리고 자연 속에서 숨어 살기 위하여 꾸민 별서정원이다. 주거와의 관계에서 볼 때에는 하나의 후원이며, 공간구성과 기능면에서 볼 때에는 입구에 전개된 전원과 계류를 중심으로 하는 계원 그리고 내당인 제월당을 중심으로 하는 내원으로 되어 있다.

 

- 주소 : 전남 담양군 가사문학면 소쇄원길 17

 

 

2. 죽녹원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담양군에서 조성한 담양읍 향교리의 죽녹원이 죽림욕장으로 인기다. 관방제림과 영산강의 시원인 담양천을 끼는 향교를 지나면 바로 왼편에 보이는 대숲이 죽녹원이다. 죽녹원 입구에서 돌계단을 하나씩 하나씩 밟고 오르며 굳어 있던 몸을 풀고 나면 대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대바람이 일상에 지쳐 있는 심신에 청량감을 불어 넣어준다.

 

-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3. 메타세쿼이아 길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대나무숲 외에도 메타세쿼이아라는 가로수가 심어져 있어서 이국적이며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고 있다. 멀리서 보면 옹기종기 줄을 서서 모여 앉은 요정들 같기도 하고 장난감 나라의 꼬마열차 같기도 하다. 길 가운데에서 쳐다보면 영락없는 영국 근위병들이 사열하는 모습이다. 질서정연하게 사열하면서 외지인들에게 손을 흔들어준다.

 

-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메타세쿼이아로 12

 

 

4. 금성산성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산성산은 용면 도림리와 금성면 금성리, 전라북도 순창군의 도계를 이루는 산으로 높이가 605m이며 담양읍에서 북동쪽으로 약 6km 떨어져 있다. 동쪽으로 마주하고 있는 광덕산을 포함한 일대의 산성산은 사방이 깎아지른 암벽과 가파른 경사로 되어 있는데 특히 주봉인 철마봉의 형세는 주위가 험준한 암석으로 둘러싸이고 중앙은 분지로 되어 있어 예로부터 요새지로 이용되어 왔다.

 

- 주소 : 전남 담양군 금성면 금성산성 1길 10

 

 

5. 관방제림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이 숲은 푸조나무, 느티나무, 팽나무, 음나무, 개서어나무, 곰의말채나무, 벚나무 및 은단풍 등 여러 가지 낙엽성 활엽수들로 이루어졌으며, 나무의 크기도 가슴높이의 줄기 둘레가 1m 정도의 것부터 5.3m에 이르는 것까지 다양하다. 나무의 수령은 최고 300년이 된다.

 

-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98 (관방제림입구)

 

 

6. 명옥헌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오희도(吳希道)의 넷째아들 오이정이 자연경관이 좋은 도장곡에 헌을 짓고 이를 명옥헌(鳴玉軒)이라 이름 지었다. 오이정은 스스로 호 장계라 한바 장계정이란 이름은 여기에서 유래한다. 그 후 100여 년이 지나 정자가 퇴락함에 따라 후손 오대경이 다시 중수하였다.

 

- 주소 : 담양군 고서면 후산길 103

 

 

7. 가마골 생태공원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담양군 용면 용연리 소재 용추산(해발 523m)을 중심으로 사방 4km 주변을 가마골이라고 부르는데, 여러개의 깊은 계곡과 폭포, 기암괴석이 수려한 경관을 이루고 있어 사시사철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영산강의 시원으로 유명한 용소가 있고 1986년부터 관광지로 지정, 개발되어 관광객을 위한 각종 볼거리, 편의시설, 운동시설, 등산로 등이 잘 갖추어져 있다.

 

- 주소 : 전남 담양군 용면 용연리 805

 

 

8. 담양호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용추봉과 추월산 사이에서 흐르는 물이 바로 아래 담양호를 이룬다. 76년 9월에 축조된 호수로써 제방길이 316m, 높이 46m, 만수면적 405ha에 저수량 6,670만톤이 담양평야 4,245ha의 농토를 적셔주는 농업용수원으로 영산강의 시원(용소)이기도 하다.

 

- 주소 : 전남 담양군 금성면 덕성리

 

 

9. 식영정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정면 2칸 측면 2칸의 팔작지붕으로 특이한 것은 한쪽 귀퉁이로 방을 몰아붙이고 전면과 측면을 마루로 두고 있다. 명종 15년(1560) 서하당 김성원이 창건하여 장인인 석천 임억령에게 증여한 것이다. 식영정 바로 곁에 본인의 호를 서하당이란 또 다른 정자를 지었다고 하며 최근 복원하였다.

 

- 주소 : 전남 담양군 가사문학면 가사문학로 859

 

 

10. 송강정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송강 정철은 선조 17년(1584)에 대사헌이 되었으나 동인들이 합세하여 서인을 공박함이 치열해지자 마침내 양사로부터 논척을 받아 다음해 조정을 물러나자 이곳 창평으로 돌아와 4년 동안을 평범한 인간으로서 또한 시인으로서 조용한 은거생활을 했다. 여기서 그는 사미인곡을 썼던 것이다.

 

- 주소 : 담양군 고서면 송강정로 232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군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목포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