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전남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섬진강기차마을
  2. 심청한옥마을
  3. 가정역
  4. 대황강 출렁다리
  5. 곡성아트빌리지
  6. 태안사
  7. 섬진강 침실습지
  8. 압록유원지
  9. 관음사
  10. 곡성섬진강천문대

 

1. 섬진강기차마을

 

 

전남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증기소리가 둔탁하지만 촌스럽지 않고,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지만 혼자만의 공간이 있는곳. 증기기관차와 레일바이크체험, 음악분수, 엔터테인먼트 놀이공간까지 옛 추억과 테마가 있는 새로움과 익숙함이 공존하는 새로운 개념의 테마파크이다. 인기 관광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기차마을의 첫 관문은 옛 곡성역 건물을 그대로 기차마을 정문으로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그곳을 통과하면 아련한 추억이 기다리고 있을 것 같다.

 

- 주소 :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

 

 

2. 심청한옥마을

 

전남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곡성군은 심청전의 원류 관음사연기설화가 있는 심청의 고장이다. KBS 역사스페셜 역사추적 심청의 바닷길 을 통해서 소개된 바와 같이 관음사 연기설화는 1700년전 장님 아버지를 둔 곡성의 효녀가 중국으로 건너가 진나라 황제의 황후가 되었는데, 아버지를 그리워하며 관음상을 만들어 고국으로 보내고, 아버지는 딸과 헤어지는 것이 슬퍼 흘린 눈물때문에 눈이 밝아졌다고 하는 내용이다.

 

- 주소 : 곡성군 오곡면 심청로 178

 

 

3. 가정역

 

전남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가정역은 기차마을을 떠나 13km를 달려온 증기기관차와 침곡역을 출발하여 5.2km를 굴러온 레일바이크의 종착역이다. 원래 전라선 철로에는 없었던 역인데 증기기관차 운행과 함께 순수한 관광목적으로 지어졌다. 통나무집을 연상케 하는 가정역의 외관은 마치 알프스 산악 기차역 같은 모습을 하고 있어 관광객들의 눈길을 끈다.

 

- 주소 : 곡성군 오곡면 섬진강로 1465

 

 

4. 대황강 출렁다리

 

 

전남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대황강출렁다리는 대황강을 가로질러 죽곡면 태평리와 목사동면 구룡리를 연결하는 185m 길이의 인도교로 국내하천에 설치된 최장거리 다리이다. 그동안 접근이 불편했던 강건너편 7km가량의 트레킹 코스가 출렁다리와 연결되면서 대황강의 빼어난 경관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고, 안전하면서도 사람이 지나가면 위아래로 30cm 가량 출렁이기 때문에 출렁다리를 건너는 스릴이 있어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준다. 트레킹코스는 소나무숲길, 대나무 숲길, 삼나무숲길로 구성되어 있다.

 

- 주소 : 곡성군 죽곡면 태평리 783

 

 

5. 곡성아트빌리지

 

전남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곡성아트빌리지는 섬진강 증기기관차가 운행하는 가정역에 위치해 있으며 아트갤러리, 유리공예 체험장, 야외공연장, 캡슐호텔과 목조펜션, 카페굴리엘모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가정역에서 머무르며 향기 가득한 차 한잔과 함께 낭만 가득한 섬진강을 느껴볼 수 있다.

 

- 주소 :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섬진강로

 

 

6. 태안사

 

전남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태안사는 통일신라 경덕왕 원년(742)에 이름모를 스님 세 분이 세웠다고 전한다. 고려시대에는 광자대사가 크게 늘려 지었는데 이 때 절의 규모는 총 40여 동에 110칸이었고, 법당에는 높이 1.4m되는 약사여래철불좌상을 모셨던 듯하다. 고려 고종 10년(1223)에는 당시 집권자인 최우가 고쳐 지었으며, 조선시대에는 숙종 10년(1684)에 주지 각현이 창고를 새로 지었다는 기록이 보이고 있다.

 

- 주소 : 곡성군 죽곡면 태안로 622-215

 

 

7. 섬진강 침실습지

 

 

전남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제22호 국가기정습지로서 천혜의 자연환경이 잘 보전되어 있다. 수달, 흰꼬리수리, 삵 등 멸종위기 동물의 서식지이다. 이른 아침 물안개와 일출, 그리고 일몰풍경 등 시시각각 변하는 풍경이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시킨다. 침실 습지는 섬진강 유역인 곡성군 고달면 고달교에서 오곡면 오지1교까지 서울 여의도 면적과 비슷한 규모의 광활한 강 습지로서 물버들 군락이 이룬 가운데, 강변에는 울창한 갈대숲이 형성되어 있다.

 

- 주소 : 고달면 고달리 785-1

 

 

8. 압록유원지

 

전남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강을 통한 운송이 수송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던 시절, 두 강이 만나는 합수지점은 물산과 사람이 모이는 교통의 요지 구실을 했다. 섬진강과 대황강(보성강)이 합쳐지는 곡성 압록포구도 그런 곳이었다. 옛 사람들이 일컬은 곡성팔경중 압록의 귀범이라는 표현만 보더라도 그것을 알 수 있다.

 

- 주소 : 전라남도 곡성군 죽곡면 섬진강로 1012

 

 

9. 관음사

 

전남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전라남도 성덕산에 있는 관음사는 백제 분서왕 3년(300) 성덕보살이 세운 절이다. 절 이름은 성덕보살이 낙안포에서 금동관세음보살상을 모셔와 절을 짓고 이름을 관음사라 부른데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 주소 : 곡성군 오산면 성덕관음길 453

 

 

10. 곡성섬진강천문대

 

전남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2007년 9월 19일 개관한 곡성섬진강천문대는 아름답고 깨끗한 섬진강이 흐르는 강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국천문연구원에서 우리나라 순수 과학기술로 제작한 600mm 천체망원을 설치한 주관측실을 비롯하여 정밀도를 자랑하는 다양한 망원경들이 설치되어 있는 보조관측실, 8m 원형돔 스크린을 갖춘 천체투영실, 그리고 각종 천문자료 등을 전시해 놓은 학습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별에 대한 옛 추억을 되새기고 미래 우주시대 주인공이 되기 위한 꿈과 미래를 찾아 떠나는 우주여행의 길잡이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다.

 

- 주소 : 구례군 구례읍 섬진강로 1234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목포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군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