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남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충장사
  2. 서해대교
  3. 솔뫼성지
  4. 난지섬해수욕장
  5. 영랑사
  6. 면천읍성
  7. 아미미술관
  8. 제방방조제
  9. 아미산
  10. 함상공원

 

1. 충장사

 

 

충남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충장사는 조선 중기 충절의 상징인 충장공 남이흥 장군의 애국충절을 기리기 위하여 왕명에 의하여 건립된 사당이다. 남장군은 이괄의 난을 평정하는데 많은 공을 세웠으며, 인조 때 정묘호란이 일어나자 안주성에서 싸우다 장렬히 전사하였다. 이곳에서는 매년 10월 남이흥 장군의 호국정신과 애국애족 정신을 후세에 널리 전파하고 고유 민속 문화를 보급⸱확산시키고자 남이흥 장군 문화제가 거행된다.

 

- 주소 : 충남 당진시 대호지면 도이리

 

 

2. 서해대교

 

충남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1993년 11월 착공하여 2000년 11월까지 7년의 공사 끝에 완공됨으로써 당진시의 랜드마크로 떠오른 서해대교는 총연장 353km의 서해고속도로 건설공사 구간 중 가장 큰 난공사 구간이었으며, 완공 후 서해고속도로의 명물로 자리 잡았다.

 

-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서해안고속도로 275

 

 

3. 솔뫼성지

 

충남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솔뫼는 소나무가 우거진 산이라는 뜻으로, 당진시 우강면에 있는 작은 마을이다. 한국 최초의 사제 김대건 신부가 태어난 곳으로 그의 생가와 기념관이 함께 마련되어 있어 성지순례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우강면 솔뫼로 132

 

 

4. 난지섬해수욕장

 

 

충남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이 섬은 바닷가 모래사장이 발달되어 있고 수심도 완만하여 해양레포츠에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섬 안의 해수욕장 난지섬해수욕장'으로 더 많이 알려진 곳이며 희귀식물과 새가 살고 있는 생태의 보고이기도 하다.

 

-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난지1길 67

 

 

5. 영랑사

 

충남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영랑사는 당진시 고대면 진관리에 위치한 영파산의 품에 깃든 고즈넉한 전통사찰이다. 평지에 있는 절이라 이용하기도 편하고, 주변이 야트막한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산책하기 정말 좋은데다가 절 바로 뒤에 삼선산 수목원이 있다. 영랑사는 창건연대를 정확히 알 수는 없으나 가장 유력한 창건유래설은 당나라 태종의 딸인 영랑공주와 관련된 것이다. 동방에 절을 세워보고자 했던 영랑공주가 당진포에 와 절터를 살폈고 지금의 영랑사 자리에 공주의 이름을 딴 사찰을 지었다고 한다.

 

- 주소 : 충남 당진시 고대면 진관로 142-52 절

 

 

6. 면천읍성

 

충남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면천읍성은 1439년, 세종 21년에 관아와 행정 소재지를 왜침으로부터 방어하기 위해 평지에 쌓은 평지읍성으로 천주교 박해와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동학농민운동 당시 전투가 치러지는 등 역사적 사건의 주요 무대이다. 2007년부터 대규모 복원이 진행되어 현재 남문과 옹성, 장청 등이 복원되었으며, 읍성 안에는 1,100살이 된 은행나무 2그루가 있다.

 

- 주소 : 충남 당진시 면천면 성상리 930-1

 

 

7. 아미미술관

 

 

충남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커피 한 잔, 술 한 잔이라고 할지라도 그 장소에 따라서, 또는 누구와 함께인지에 따라서 그 맛과 느낌은 달라진다. 예술도 마찬가지이다. 미술관이라는 공간을 흔히 우리는 도심에서 만나고는 했을 것이다. 빌딩숲이 아닌 푸르른 나무와 맑은 공기 속에서 예술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아미미술관이다.

 

- 주소 : 충남 당진시 순성면 남부로 753-4

 

 

8. 삽교호 관광지

 

충남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예부터 중국으로 통하는 중요한 바닷길이었던 삽교호는 1979년 삽교천 방조제 준공과 서해대교 건설로 국민관광지로 급부상하였다. 삽교호관광지에는 해군 퇴역군함을 활용한 우리나라 최초의 삽교호 함상공원과 해양테마 과학관, 레트로 감성이 가득한 놀이기구들이 즐비한 삽교호 놀이동산 등 다양한 시설이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3길 100

 

 

9. 아미산

 

충남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당진은 예로부터 인근지역과 함께 지형적 여건상 독특한 지역의 향토문화를 유지해오고 있다. 그 지형적 특성이 아름답게 펼쳐져 있는 광경을 감상해볼 수 있는 곳은 아미산 정상이다. 아미산의 정상에 마련되어 있는 아미망루의 풍광은 내포땅이 그러함을 잘 설명해주고 있다.

 

- 주소 : 충남 당진시 면천면 죽동리

 

 

10. 함상공원

 

충남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당진 최고의 관광지로 이름이 높은 삽교호국민관광지 앞바다에 군함이 총 두 척 떠 있다. 떠 있기만 할 뿐이지 더 이상 군함으로서의 기능은 상실해버린 이 배들은 현역시절에 민간인 절대 통제구역이었던 함정이다.

 

- 주소 : 충남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3길 79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부여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아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남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