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추석 연휴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전주 한옥마을
  2. 전주 경기전
  3. 남원 광한루원
  4. 남원 남원예촌
  5. 순천 순천만습지
  6. 순천 순천만국가정원
  7. 여수 여수밤바다
  8. 여수 이순신대교
  9. 구례 지리산 노고단
  10. 구례 사성암

 

1. 전주 한옥마을

 

 

전주 풍남동 일대에 약 700여 채의 한옥이 군락을 이루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 한옥촌이자, 전국 유일의 도심 한옥군이다. 1910년 조성되기 시작한 우리나라의 근대 주거문화 발달과정의 중요한 공간으로서, 경기전과 오목대 그리고 향교 등의 중요 문화재와 약 20여개의 문화시설이 산재되어 있고, 한옥과 한식, 한지, 한소리, 한복 그리고 한방 등의 이른바 '韓스타일'이 집약된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이다.

 

-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99

 

 

2. 전주 경기전

 

전주 경기전은 조선 5백년 역사의 시작이며 민족의 기개가 펄펄 살아있는 현재 진행형 역사이고 우리 민족의 미래를 가늠해볼 수 있는, 도리어 흘러서 내려오는 그런 시간이다.

 

-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44

 

 

3. 남원 광한루원

 

시인묵객들은 궁궐에는 경회루가 있고, 지방엔 광한루와 더불어 평양의 부벽루, 진주의 촉석루, 밀양의 영남루와 더불어 우리나라 4대 누각이라 불리는데 그 중 으뜸은 광한루라 했다.

 

- 주소 : 전북 남원시 요천로 1447

 

 

4. 남원 남원예촌

 

 

한국관광의별 숙박분야에 빛이 나는 남원예촌은 최기영 대목장을 포함한 이근복 번와장, 유종 토수 등등 대한민국 최고의 한옥 명장들이 시공에 직접 참여하여 옛 선조의 지혜와 가치를 살리며 공정마다 혼을 담아 품격을 더하기 위하여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였다.

 

- 주소 : 전라북도 남원시 광한북로 17

 

 

5. 순천 순천만습지

 

순천만은 우리나라 남해안에 위치한 연안습지 중 우리나라를 대표할 만한 5.4㎢(160만평)의 빽빽한 갈대밭과 끝이 보이지 않는 22.6㎢(690만평)의 광활한 갯벌로 이루어져 있다. 겨울이면 흑두루미, 재두루미,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 검은머리물떼새 등 국제적으로 보호되고 있는 철새 희귀종들이 순천만을 찾아온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대대동, 순천만자연생태관)

 

 

6. 순천 순천만국가정원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우리 조상들이 가꾸던 전통 정원을 비롯해 세계적 정원 디자이너 찰스쟁스가 디자인한 호수정원이 있는 테마정원, 11개국의 세계정원 등을 하나씩 감상하다 보면 그 웅장한 규모와 기발한 디자인, 영롱한 자태에 매료돼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정도로 넋 놓고 구경하게 될 것이다.

 

인간이 만든 가장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으로 감동을 선사하는 이곳은 해마다 5백만 명이 넘는 관광객을 불러들인다. 2015년 대한민국 1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됐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

 

 

7. 여수 여수밤바다

 

 

여수의 도시 곳곳엔 화려한 조명이 여수의 밤바다를 수놓고 있어서 지금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진남관에 경관 조명 시설을 설치함으로써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야경으로 또 하나의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주는 여수의 상징적인 관광의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또 오동도에서는 동방파제의 야간의 조명과 황홀한 음악분수가 조명들과 어울려서 아름다움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여수해양공원에서는 돌산대교와 거북선대교 그리고 장군도를 조망권 내에 두고 있어서 산책을 하면서도 한눈에 아름다운 밤바다를 바라볼 수 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8. 여수 이순신대교

 

현수교 가운데 세계 최고의 높이를 자랑하고 있는 주탑 높이(270m)는 63빌딩보다 높으며, 주탑 간의 거리 1,545m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 탄신해인 1545년을 기념을 하기 위한 것으로 웅장함과 탁 트여 있는 바다 전경이 일품이다. 특히 주탑과 주탑의 사이의 주경간장 길이는 일본의 아카시대교와 중국 시호우먼교 그리고 덴마크 그레이트 벨트교에 이어서 세계에서 4번째, 국내 최장을 자랑한다. 또 주탑의 높이는 서울 남산(262m)과 63빌딩(249m)보다 해발 270m로, 콘크리트 주탑으론 세계에서 가장 높다.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묘도동

 

 

9. 구례 지리산 노고단

 

천왕봉, 반야봉과 더불어 지리산 3대 주봉으로 꼽힌다. 지리산 산신제를 올린 곳으로서 운해와 봄의 철쪽, 여름에는 원추리, 가을에는 단풍 그리고 겨울에는 설경이 계절별로 아름답다.

 

→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10. 구례 사성암

 

2014년 명승 제111호로 지정이 된 사성암은 해발 531m의 오산 정상에 자리잡고 있다. 백제 성왕 22년(544년) 연기조사가 건립하였다고 전해지고 '오산암'이라 불리우다가 그 후 이곳에서 4명의 고승인 의상대사와 원효대사, 도선국사 그리고 진각선사가 수도하였다 하여 '사성암'이라 불린다.

 

- 주소 : 전남 구례군 문척면 사성암길 303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장흥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광주광역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해남 가

adeukes.tistory.com

 

이상 추석 연휴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